갤럭시 노트 구매가 망설여 지는 이유

갤럭시 노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나 스마트폰을 구매 할려는 사람들의 큰 기대 속에 갤럭시 노트가 출시 되었습니다. 저도 갤럭시 노트에 상당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5.3인치라는 애매한 크기로 성공 여부를 반신 반의 하는 분들도 많이 계셨지만 갤럭시S를 쓰는 저로서는 5.3인치라는 크기가 왠지 시원 시럽게 느껴 졌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여 더욱더 관심이 가더군요.  

갤럭시S를 처음 사용할때는 한손으로 조작이 힘들다는 이유로 갤럭시S의 크기에 불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스마트폰 이란걸 사용해 보지 않았을때여서 갤럭시S의 크기도 상당히 크게 느껴 지더군요.


하지만 지금은 갤럭시S로 뭘 하다 보면 화면이 너무 작아서 가독성이 떨어 지는 경우가 많아 참 불편 하더군요. 스마트폰으로 뭔가 더 하고 싶은데 화면이 작아 늘 불편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갤럭시 노트의 출시는 참으로 구미를 당기게 만들더군요. 5.3인치의 시원한 사이즈로 스마트폰으로 뭔가를 할때도 참 편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마트폰을 빠꿀때도 되어서 매장으로 실물을 보기 위해 나갔습니다.

그런데 막상 갤럭시 노트의 실물을 보고 구매에 대한 매장 점원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갤럭시 노트의 구매가 망설여 지더군요. 구매를 하고 싶지만 몇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1. LTE

갤럭시 노트를 구매 하기 위해선 반드시 LTE 로 해야 합니다. 하지만 제가 살고 있는 부산 지역에서는 LTE가 되지 않습니다. 부산 뿐만이 아니고 서울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지역에선 아직까지 LTE 서비스를 받을수가 없죠. 매장 점원의 말로는 2012년 1월1일 부터는 부산에도 LTE가 된다고는 하는데 그말을 믿을수가 없더군요. 늘 그렇듯이 대기업들이 성질만 급했지 항상 제때 지켜 지는 경우가 없으니 말입니다. 


언제 서비스 될지도 모르는 LTE를 기다리며 비싼 LTE 요금을 내야 한다는게 참 어색(?)하게 느껴 지더군요. LTE 요금제를 내고, LTE 스마트폰 샀는데, 정작 LTE 서비스는 받지 못한다는게 참 우스운 일인거 같기도 하구요. 그렇다고 갤럭시 노트가 3G 제품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아니니 LTE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 지더군요.


하지만 LGU+ 를 선택한다면 LTE를 부산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라나 개인적으로 LGU+는 한번도 사용해 보질 않았고, 예전 LG를 사용하신 분들의 들은 얘기가 많아서 굳이 LTE 때문에 LGU+를 사용하고 싶진 않더군요. 


2. 요금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LTE 요금제를 써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매장 점원이 추천해 주는 LTE 요금제의 평균이라 할수있는 LTE 62 요금제를 추천 하더군요. 3G의 55요금제처럼 중간 정도의 요금제가 LTE 62요금제 인거 같더군요. 한달 기본료로 62,000원을 내야 합니다. 
쓰지도 않는 LTE 서비스 때문에 3G때보다 비싼 기본료를 내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갤럭시 노트 단말기 값이 999,000원 이더군요. 24개월 노예 약정으로 했을시 한달에 제가 내야 하는 돈이 9만원에서 몇백원 빠지더군요. 그냥 9만원이라고 생각하는게 편하겠더군요. 한달 휴대폰 값으로 9만원을 내야 한다는게 참으로 부담이 되더군요.

어짜피 전 통화를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도 휴대폰비가 얼마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단지 갤럭시 노트 LTE 를 쓴다는 이유 만으로 한달에 9만원이라는 돈을 내야 하는 것이 아이 셋의 아버지 입장에서는 참 부담이 많이 되더군요.  



3. 사이즈

제 개인적으로 갤럭시 노트가 사이즈 때문에 매력을 느껴었습니다. 어짜피 사양이야 다 거기서 거기기 때문에 크게 다른 제품과 차이를 못 느끼지만 사이즈 만큼은 제가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을 많이 해소해 줄것 같아 관심이 많이 가더군요.

하지만 막상 갤럭시 노트를 보니 상당히 크더군요. 제가 손이 큰편임에도 한손에 꽉 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뭐... 거기 까지는 괜찮게 생각 했었는데 이 크기로 전화를 받아야 한다는게 좀 낯설게 느껴지더군요. 예전 갤럭시탭 7인치로 전화 받는 생각이 들어 왠지 어색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갤럭시탭으로 전화 받을때 만큼 어색하진 않겠지만 그래도 갤럭시 노트가 왠지 커 보인다는 이유로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남자로서 또하나 사이즈 때문에 고민이 생기더군요. 여성분들은 언제나 백을 들고 다니기 때문에 휴대폰이 조금 커도 항상 백에 넣어 다니면 되지만, 남자의 경우 거의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가 주머니 넣고 다니기에는 조금 부담 스럽겠더군요.


겨울에는 항상 두꺼운 외투를 입고 다니기 때문에 외투 주머니나 기타 다른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표시가 크게 나지 않아 큰 상관 없을거 같은데, 여름에는 주머니로 사용할곳이 바지 주머니 밖에 없는데 바지 주머니에 갤럭시 노트를 넣고 다니면 참 불편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외관상 주머니에 넣은 모습도 별로 멋있어 보이지 않을거 같고 말이죠.

좋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볼품없어 보이고, 휴대상 불편한 부분이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니 갤럭시 노트의 구매가 망설여 졌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노트 구매가 망설여 지는 부분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갤럭시 노트 구매의 미련을 버리지 못하겠습니다. LTE서비스와 요금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될거 같고, KT의 갤럭시 노트 3G 가 나온다 하니 그걸 노려 봐도 될거 같습니다. 또한 전화 받을때 크기 때문에 어색한 부분은 제가 좀 큰 머리이기 때문에 그렇게 어색하진 않을거 같다는 생각도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문제가 여름에 갤럭시 노트를 주머니에 어떻게 넣고 다니느냐가 관건이더군요. 이 부분은 어떻게 해결 방법이 없을거 같습니다. 제가 따로 백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이상 해결 방법은 없을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바꿀때가 되어서 요즘 계속 알아 보고 있는데 갤럭시 노트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이 눈에 들어 오진 않고, 막상 갤럭시 노트를 구매 할려고 하니 여러가지 걸리는게 많고 참 난감하네요. 좀만 더 생각을 해봤다가 결정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



신고

댓글 31

  • 이전 댓글 더보기
  • 노트 (2011.12.19 11:04 신고)

    전 국내판 계약했는데 만족합니다. 화면 시원하고 엘티이 상당히 빠릅니다. 요금이 좀 비싸긴하지만..나머진 다 좋네요. 머 외국 제품이 더 좋다하는데 전 뭐 그정도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해먹는 정도는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요

    • BlogIcon MastmanBAN (2011.12.19 12:11 신고)

      저도 해외판까지 사야할 필요는 못느끼지만 여러가지로 생각하게 만드네요.
      제가 폰을 사면서 이렇게까지 고민해 본적이 없는데 말이죠. ㅜ.ㅜ

  • BlogIcon 계란군 (2011.12.19 12:48 신고)

    전국망이 구축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lte서비스를 개시하는것은 참 어처구니 없기도 했는데..
    그럼에도 갤럭시노트는 여전히 끌리네요 ^^

    • BlogIcon MastmanBAN (2011.12.19 13:03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서비스 형태는 어이가 없는데...
      갤럭시 노트 자체는 참으로 탐이 납니다. ^^

  • BlogIcon gilpoto (2011.12.19 12:57 신고)

    lgu+도 쓸만해요. 예전같지 않아요~

    • BlogIcon MastmanBAN (2011.12.19 13:03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예전 보다 월등히 좋아 졌죠.
      그래도 선입견이 있어서 그런지 선뜻 생각이 바뀌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

  • BlogIcon 색콤달콤 (2011.12.19 15:12 신고)

    지난주 무한도전에서 갤럭시노트 PPL을 보고 호기심을 가졌는데.. 가격대가 생각보다 많이 높았군요.
    LTE에 대해서는 아직도 시기상조라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갤럭시노트가 너무 서두르려 하는 것은 아닌지 싶은 생각도 드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사고싶은 생각이 드는 걸 보면 역시 매력이 많은 스마트폰인 것 같습니다 ^^

    • BlogIcon MastmanBAN (2011.12.19 18:08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충분히 매력있는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는거 같습니다. ^^

  • BlogIcon 이상국 (2011.12.19 15:35 신고)

    갤러시 노트 잠깐 사용해보았는데 상당히 매력이 있더군요.근데 님 말대로 걸리는게 썩내키진 않고, 그런데 4G는 엘지유플러스가 제일 막강해진다는 소문도 있고 현재 제일 많이 깔려도있구요. 그부분은 고민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3G였을때야 통신방식 때문에2.5G여서 문제가 많았지만 지금은 상황이충분히 바뀌었을꺼라 믿습니다. 근데 기기값이 만만치 않은게...., 정말고민 하실 만하네요. 탁월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1.12.19 18:09 신고)

      나름 IT 전문가라 생각했는데 이런 쓸데 없는 것으로 고민할줄은 몰랐네요. ㅜ.ㅜ
      저도 이제 나이가 드나봐요. ㅋㅋㅋ

  • BlogIcon in사하라 (2011.12.19 16:56 신고)

    사원시원한 액정이 장점도 단점도 될 수 있겠네요!!
    여러모로 좋아보이기는 하던데 그냥 그렇기 스쳐지나가는 하나의 폰으로 사라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ㅎ
    잘봤습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1.12.19 18:10 신고)

      IT 제품들이 다 그렇죠 뭐... 얼마 되지 않아 사라지는... ㅋㅋㅋ
      감사합니다. ^^

  • zen (2011.12.20 01:06 신고)

    리뷰 잘 보았습니다..저도 부산인데 구매 보류해야겠군요 아직까진 사기엔 이른 모델과 트렌드 인것 같네요

    • BlogIcon MastmanBAN (2011.12.20 10:48 신고)

      제품 자체는 참 매력이 많은데 여러가지 걸리는 부분이 많아 사람을 고민하게 만드네요. ㅜ.ㅜ

  • 무니 (2011.12.20 16:20 신고)

    일단 전 너무 비싼 가격이 발목을 잡고 있군요, 저도 통화를 그렇게 하는 편이 아니구, 달달이 내는 요금도 얼마 되지 않는데.. 요즘 저도 많이 고민고민하고 있습니다. 사고 싶기는 한데 말이죠. ^^ 좋은 하루 되세요.

  • BlogIcon 김경호 (2011.12.20 18:36 신고)

    저도 요즘 화면 크기 욕심이 나던데 폰을 쓰고 있으니 나중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려고 하고 있어요.

  • BlogIcon 켄사쿠 (2011.12.23 01:07 신고)

    정말 서울이 아닌 지방에선 되지도 않는 LTE 요금제가 경악스럽죠...
    저는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닙니다만 그닥 티도 않나고 불편하지 않아요..ㅎㅎ 다만 셀카나 사진찍을때 크기때메 사진찍기 힘들더군요...

  • BlogIcon phlebus (2011.12.23 18:56 신고)

    lte를 쓰지도 않고 lte 요금을 꼬박꼬박 지불하면서 3g요금을 펑펑 쓰는걸 머라고 부를까요?

  • BlogIcon comfun (2011.12.23 20:53 신고)

    잘 보고 갑니다
    노트가 좀 땡기기는 하네요...
    요즘은 몇달안에 새로운 기기가 나오니 이거 사고 다른 거 나오면 우회할지 걱정되네요...

  • 색종이 (2011.12.24 01:08 신고)

    와우~ 갤럭시노트를 두고 한가지 한가지 고민하시는 모습이 저와 어쩜 이리도 똑같은가요..
    주위에선 그러다 어디 폰 사겠냐고 하지만, 저역시 좀 더 고민해봐야 겠어요... ^^

  • BlogIcon 홍콩폰 (2011.12.27 18:38 신고)

    갤럭시노트 해외판 3G 최저가 정보공유합니다~
    지금 확인하세요~
    http://hkphone.net

  • 카라 (2011.12.28 13:42 신고)

    3주 사용하고 있는대요.. 갤럭시 노트는 사용 용도가 분명하지 않으면 참 어정쩡합니다.
    하지만 사용 용도가 분명하다면 충분히 만족 스럽구요.. 제가 기존에 옴니아+아이패드 사용했는대
    이제는 갤럭시 노트 하나로 충분합니다. 사는곳은 전주인대 간간히 LTE잡히더구만 속도 장난아닙니다
    크기는 처음에는 부담스러웠는대 워낙 얇다보니깐 이제는 그럭저럭 쓸만하고요..문제는 여름인대
    여름에는 다이어리형 케이스 추천합니다.. 저는 늘 수첩을 들고 다녀야 하는 직업이다 보니 그 부분도
    해결이 돼더라구요..

  • ㅄ인증 (2011.12.30 12:26 신고)

    내가 삼성이라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량보급을 선택했을 것입니다. 아이디어는 애플에서 베껴와서 뭔 제품가격이 그리 비싼지, 이해가 안갑니다.

  • 필녀 (2011.12.30 19:41 신고)

    12월23일 구입해서 일주일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전자책 기능과 클라우드에 있는 mp3 강좌파일 듣기위해
    구입하다보니 대 만족입니다
    1월20일까지는 KT에서 3G로 판매한다고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강원도 산골이라 , 또 시기적을 맞아 3G 55요금제에 KT인터넷 결합할인 받으니
    요금문제도 큰 부담없이 해결해서 강추합니다... 만족율99%입니다

  • 행진 (2011.12.31 03:24 신고)

    LTE는 LGU가 갑입니다... SKT나 KT가 LGU따라올려면 1년은 걸릴 듯.. 그만큼 앞서있죠..

  • asecyang (2012.01.04 18:31 신고)

    전화를 할때 자꾸 끊어지는 현상이 있는데 요금이 문제가 아니라 두번씩 전화하는 불편이 있슴!! kt라서 그런가??

  • 개밥 (2012.01.05 13:38 신고)

    갤럭시 노트 1월 3일 개통해서 쓰고 있습니다. LG U+ 이고요 부산입니다. 3G와 4G 차이가 확 느껴집니다.
    전 42 요금제 선택해서 개통했습니다. 카드 할인하고 나니 한 달에 약 5만원 가량이 지출 되더라고요.
    집에 공유기가 있어서 그걸 쓰면 별 불편함을 없을 거고 직장에서도 스마트 폰 쓴 일은 전화 통화 정도...

    화면이 시원하고 커서 좋습니다. 전 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