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후기로 본 갤럭시 노트 단점 장점

반응형
갤럭시 노트 후기로 본 갤럭시 노트 단점 장점을 작성하기 전 제가 사용하던 갤럭시S의 명이 다하면서 폰 교체를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갤럭시 노트의 출시는 저를 흥분하게 만들더군요.

해외에서 출시 될때부터 상당히 관심이 가는 제품이 아닐수 없었습니다. 더욱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던터라 더욱 구매 의욕이 생기더군요.
 

하지만 막상 매장에서 갤럭시 노트 실물을 보고 매장 직원과 갤럭시 노트 구매에 대해서 상담을 하고 나선 갤럭시 노트 구매가 망설여 지더군요.



갤럭시 노트 제품 자체는 상당히 매력적인데 여러가지 상황들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 지더군요. 하지만 갤럭시 노트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이 눈에 들어 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금액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있었지만 결국 갤럭시 노트로 결정을 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 후기로 본 갤럭시 노트 단점 장점


갤럭시 노트 구매후 며칠 사용하면서 세상 모든 제품들이 그렇지만 단점과 장점이 있더군요. 세상 모든 제품들 중에 단점이 없는 제품은 없는거 같습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틀리고 관점이 틀리기 때문에 이 부분을 모두 충족시켜 장점만 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것은 불가능 하겠죠.

 

장점1. 갤럭시 노트 크기

갤럭시 노트의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가 크기 입니다. 5.3인치의 시원 시원한 크기로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서 테블릿 PC를 사용하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의 크기를 자랑 합니다.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은 성공하지 못한다는 얘기도 있긴 하지만 갤럭시 노트의 5.3인치의 사이즈는 사용해 보면 볼수록 매력이 느껴 지네요.

특히 웹 브라우징을 할때는 예전 갤럭시S를 쓸때의 답답함을 한방에 날려 주었습니다. 갤럭시S를 사용할때는 웹 서핑을 조금만 해도 작은 사이즈 때문에 답답함을 많이 느껴 었는데 갤럭시 노트는 전혀 답답함을 느낄수 없더군요.

갤럭시 노트 후기로 본 갤럭시 노트 단점 장점


모바일 버전이 아닌 일반 PC 버전을 세로모드 봐도 시력만 어느정도 된다는 어느 정도의 가독성은 있더군요. 만약 가로 모드 사용시에는 PC 버전이 더욱더 가독성이 좋아 집니다.

갤럭시 노트 후기로 본 갤럭시 노트 단점 장점


제가 사진을 잘 못찍어서 사진상으로 가독성 부분이 크게 잘 느껴지지 않겠지만 가로 모드에서는 확실이 일반 와이드 PC를 사용하는것 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반 PC 버전으로 봐도 이렇게 가독이 뛰어난데 모바일 버전으로 본다면 훨씬 뛰어난 가독성을 보여 주겠죠. ^^ 

웹 브라우징 뿐만이 아닌 게임이나 기타 다른 어플을 사용할때나 스마트폰 사용상 모든 화면을 볼때 갤럭시 노트의 큰 사이즈 때문에 확실히 시원 시원한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도 휴대폰 인데 5.3인치의 크기라 망설여 진다는 분들이 계시다면 직접 매장에 가셔서 한번 갤럭시 노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휴대폰인데 5.3인치의 크기가 좀 이상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막상 갤럭시 노트를 사용해 보니 그리 어색하지 않더군요. 남자 입장에서 보면 딱 적당하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

 
 

단점1. 갤럭시 노트 크기

갤럭시 노트의 가장 큰 특징이 크기이고 장점중에 하나지만 사실 단점이 되기도 하더군요.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 큰 사이즈는 큰 매력입니다. 며칠간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면서 한번도 예전에 느꼈던 답답함을 느낄수 없어서 좋더군요.

하지만 큰 사이즈 때문에 단점도 있더군요. 제가 손이 큰편에 속합니다. 크다기 보단 손가락이 좀 깁니다. 긴 손가락의 소유자임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노트를 한손으로 조작을 할수가 없습니다. 뭐... 항상 두손으로 조작을 해도 되지만 휴대폰이란 특성 때문에 한손으로 조작하는게 훨씬 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면서 큰 사이즈 때문에 한손으로 조작하는게 약간 힘들긴 하지만 제 긴 손가락 때문에 어느 정도는 조작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단 하나 조작 할수 없는게 있습니다. 바로 취소 버튼 입니다.

갤럭시 노트 후기로 본 갤럭시 노트 단점 장점


엄지 손가락으로 취소 버튼을 누르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억지로 누를려면 누를수 있는데 갤럭시 노트를 떨어 뜨릴거 같은 불안한 자세를 취해야지만 취소 버튼을 누를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취소 버튼을 누를때는 두손을 이용하고 있죠. 

만약 손이 작으신 분들은 전화 번호 누를때도 한손으로 하기는 힘들거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노트 구매시 매장에서 충분히 이점을 테스트 해보시고 결정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5.3인치 크기 때문에 장점과 단점이 공존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장점이 더욱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어짜피 제가 손가락이 길기 때문에 한손으로 조작이 약간 불편한 부분은 어느정도 커버가 되고 또한 두손으로 해도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테블릿 PC를 사용하듯 시원 시원한 크기인 5.3인치의 장점이 훨씬 매력적으로 다가 오는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다른 단점을 제 개인적인 사용상에서 느낀 점입니다.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갤럭시 노트 단점 이라기 보다 불편한 사항들


이외에도 갤럭시 노트의 장단점은 더 많겠지만 아직 써본지 며칠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장 크게 느낄수 있는 부분에서 공존하는 장단점을 소개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갤럭시 노트에 대한 포스팅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 노트 구매를 생각하고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철저히 사용자 입장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