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진정한 스마트폰 모질라 씨버드

반응형
파이어폭스로 유명한 모질라 재단에서 미래의 스마트폰 영상을 공개 했습니다. 이 동영상이 나온지 꽤 되었는데 제가 처음 이 영상을 볼시 정말 놀라웠습니다.

이 영상 대로만 된다면 아마 앞으로는 컴퓨터가 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아직까지는 컵셉에 지나지 않는 상상속의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예전 공상 과학 영화에 나온던 일들이 현시대이는 실제 대중화가 되었듯이 지금은 컨셉에 지나지 않던 모질라 씨버드 스마트폰이 기술력이 발달하면 정말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 납니다. 이정도는 되야 진정한 스마트폰이라 할수 있지 않을까요? ㅋㅋㅋ

이 영상에서 보시면 여러가지 훌륭한 기능들이 나오는데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바로 키보드 기능 입니다. 스마트폰 사이드 또는 전방으로 빔을 쏘아서 터치패드로 키보드를 조작하게 되어 있는데 이렇게 되면 한결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의 진정한 스마트폰 모질라 씨버드


그리고 제가 스마트폰이 컴퓨터를 대신하겠다 싶었던 기능이 스마트폰 화면을 자체 빔 프로젝트로 쏘아서 일반 컴퓨터를 사용하듯 하게 만드는 기능 때문인데, 이렇게 되면 정말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거의 대부분을 스마트폰으로 대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의 진정한 스마트폰 모질라 씨버드


여기서도 빔 프로젝트를 쏨과 동시에 키보드도 빔으로 나와서 사용하기 편리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스마트폰이란 이름에 걸맞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

이런 기능 이외에도 스펙상으로도 참으로 놀랍게 만드는게 많습니다. 정말 이런 스마트폰이 나올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화려하고 기가 막힙니다. 그런데 이게 기술적으로 불가능 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모질라 시버드 같은 스마트폰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기술자고 이런 하드웨어 적인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서 제가 죽기 전에 이런 기술을 써보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드네요. 이런 활용도가 좋은 기술은 빨리 개발이 되어 꼭 한번 써보고 싶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