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최강 홈어플 고런처(Go Launcher) EX

반응형
안드로이드 홈어플 중에 여러가지를 써봤지만 처음에는 괜찮은 성능을 보이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생겨서 기본 홈어플을 사용했었는데 기본 홈어플로는 뭔가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다른 홈어플을 찾던중 발견한 것이 고런처(Go Launcher) 입니다.

고런처(Go Launcher)는 다른 홈어플에 비해 제가 보기에 여러가지 장점이 발견 되었고 제 갤럭시S에는 아무 문제없이 아이폰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부드러운 구동을 보여 주어 상당히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런처(Go Launcher)가 얼마전 메이저 업데이트인 고런처(Go Launcher) EX 2.00 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EX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몇가지 기능적인 부분이 추가 되었는데 무엇이 바뀌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런처(Go Launcher) EX 업그레이드 내용

  1. 테마 기능 추가
  2. 독립된 알림 기능 어플 지원
  3. 고런처 어플 사이즈 줄임
  4. 메모리 사용량과 베터리 소모량의 최적화
  5. 초기화 되던 문제와 로딩 속도 개선


1. 고런처(Go Launcher) E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가장 주목할만한 기능이 테마 기능의 추가 인거 같습니다. 여타 홈어플들은 테마 기능을 지원해 주는데 고런처는 아직 개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이 부분에서 약간의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그래도 빠른 시간안에 이 기능이 추가 되어 고런처가 한층 시각적으로 좋아 보이는거 같습니다.


전 테마를 Classic 으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뭐든 간에 테마 같은 것은 개인적으로 좋아 하질 않아서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고런처 Classic 테마는 마음에 들더군요. 다른 홈어플이나 고런처 기본 테마 보다는 이 Classic 테마는 크게 화려하지도 않고 시각적으로도 예쁘게 보여서 괜찮네요. 

이 Classic 테마 말고도 몇가지의 테마가 더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테마를 다운 받아 적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많은 테마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4개 정도의 테마를 다운 받을수 있는데 앞으로 더욱 많은 테마를 지원해 주리라 생각 합니다. 

2. 그리고 이전 버전에서 좀 달라진게 부재중 전화, 메세지, 메일가 왔음을 독바에서 나타내는 기능이 고런처 자체에서 되었으나 EX 버전으로 바뀌고 나서 부터는 어플을 따로 설치를 해야 그 기능을 사용 할수 있습니다. 고런처 설정에서 기능을 활성화시 바로 마켓에서 다운 받을수 있으니 쉽게 설치 할수 있습니다.


독 설정 부분에서 읽지 않은 메시지 알림, 부재중 전화 알림, 읽지 않은 Gmil 알림 중 하나만 선택을 해도 Go Lanuncher EX Notification 어플을 다운 받겠냐는 메세지와 함께 OK 버튼 클릭시 마켓에서 바로 다운 받을수 있도록 이동을 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세가지 항목을 체크와 함께 사용 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이렇게 따로 어플로 빼놓은 이유가 이전 버전에서 부재중 전화, 메시지 알림, 읽지 않은 Gmail 알림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놓아도 기능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이 기능들을 좀더 확실히 하기 위해 어플로 빼놓았다 하는데 제 스마트폰에서는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제대로 기능이 작동하지 않네요. 그래도 상태바에서 다 알려주니 기능이 되지 않는다 하여 크게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3. 또한 달라진점이 메모리 사용량과 베터리 소모량의 최적화, 로딩 속도 개선인데 이 부분은 크게 실감을 하지 못하겠더군요. 이전 버전에서도 메모리 사용량 부분에 있어서는 크게 많지 않아서 EX 버전과 비교해 했을때 크게 좋아 졌다고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하나가 베터리 소모량인데... 고런처를 쓰면서 가장 의심이 되었던 점이 베터리 사용량 부분 이였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베터리 소모량이 기본 홈어플을 쓸때보다 좀더 많이 사용되어 지는거 같아 좀 불만이였는데 이번 EX 버전에서 베터리 소모량의 최적화가 있었다고 했지만 몇일 사용해 보니 이전 버전에 비해 크게 베터리 소모량이 줄어 든건 없는거 같더군요. 

로딩 속도 부분에서도 뭐가 좋아 졌는지 잘 느껴지지 않는거 같습니다. EX 이전 버전을 포스팅 하면서도 재부팅시 메뉴 항목으로 들어 갔을때 아이콘의 로딩 속도가 느려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내용을 적었었는데 EX 버전에서도 같은 현상이 일어 나고 있습니다. 로딩 속도 개선이라 하여 전 이부분이 개선된줄 알고 좋아 했는데 아니네요. ㅜ.ㅜ 


재부팅시 한번만 이렇게 로딩 시간이 길지 그 이후로는 메뉴 진입시 이런 현상은 없습니다. 그래도 이 부분은 눈에 가장 띄는 옥에 티 같은 부분이라 많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사용상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추가 내용◀◀◀
현재 꾸준한 버전업으로 인하여 위와 같은 초기 로딩 지연에 대한 문제는 해결된 상태 입니다.  


메모리 사용량과 베터리 소모량, 로딩 속도 부분에 있어서는 이전 버전과 비슷 비슷 한거 같습니다. 좀더 실감할수 있는 최적화 였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쉽네요. 하지만 다른건 몰라도 이 베터리 소모량 만큼은 다음 버전에서 좀더 최적화가 꼭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초기화 문제 개선인데 이전 버전에서 일부 단말에서 이유없이 설정값들이 초기화 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개선이 되었다고 하는데 전 사실 초기화 문제는 제 스마트폰에서 일어 나질 않아서 이 문제가 개선이 된것인지 아닌지는 확인을 못해 봤습니다.  

이전 고런처 포스트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이 세상에 완변한 프로그램과 모든 사람을 다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그 프로그램에서 장점이 얼마나 단점을 잘 보완해 주는게 중요한데 이 고런처(Go Launcher) EX 어플은 장점이 단점을 잘 덮어 주는거 같습니다. 물론 제 생각입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한다고 다른 사람들도 다 이렇게 생각을 하는건 아니니까요. ㅋㅋㅋ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면서 기본 홈어플에 만족하지 못하신 분이나 다른 런처를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지 않으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고런처(Go Launcher) EX 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테마까지 사용을 하신다면 내 스마트폰을 새로 산거 같은 기분에 한번 놀랄것이고 처음 사용해 보신 분들은 터치의 부드러움에 한번더 놀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