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속도감 안드로이드 Miren 브라우저 어플 추천

반응형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중에 하나가 인터넷 브라우저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기본 어플인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높은 메모리 사용량과 약간은 느린 속도감으로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마켓에 나와 있는 여러가지 브라우저를 사용해 봤지만 딱히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 보다 좋다는 느낌을 받은 브라우저가 없더군요. 이런 이유로 울며 겨자 먹기로 어쩔수 없이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우연찮게 Miren 브라우저 를 알게 되었는데 별로 인지도도 없고 처음 들어 보는 이름이라 별 기대감 없이 설치후 사용해 봤습니다. 그런데 정말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하더군요. 처음 사용했을때 제 첫 느낌이 "이 브라우저 미친거 아냐!!! 왜이렇게 빨라" 였습니다. 이제까지 스마트폰에서 느껴 보지 못했던 속도감을 엄청난 브라우징 능력을 뿜어 내고 있더군요.


페이지 로딩속도나 넘김 속도, 뒤로가기 등 모든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 하더군요. 물론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순간 순간 로딩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브라우징을 즐길시 시원스런 속도감으로 저에게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이런 브라우저를 사용할려면 다운로드가 필수겠죠. ^^ 다운로드는 마켓 검색에서 "Miren" 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람개비 모양의 아이콘이 하나 보이실 것입니다. 일반 어플 설치와 마찬가지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셨으면 어플 목록에서 Miren 브라우저를 실행 시켜서 일반 브라우저를 이용하듯 사용하시면 됩니다. 첫 느낌이 어떠한가요? 제가 느낀 만큼의 놀라움을 느끼고 계신가요? ㅋㅋㅋ 특히 이 브라우저의 능력중 하나가 취소 버튼을 눌렀을 경우 이전 페이지로 이동시 상당히 빠르게 넘어 간다는 것입니다. 


Miren 브라우저 실행후 네이버 페이지를 연 보습입니다. 그리고 자주 가는 페이지를 즐겨찾기 등록을 하고 싶으시면 해당 페이지 상단 별표 모양을 터치 하시면 여타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노란색으로 변하면서 즐겨찾기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 집니다. 

즐겨 찾기 등록을 확인 하고 싶으시면 메뉴 버튼을 누르시고 즐겨찾기 항목을 터치 하시면 즐겨 찾기 목록으로 이동을 할것입니다. 또한 이 메뉴 항목에서 설정, 종료, 다운로드 관리 등 여러가지 부가적인 기능을 실행 시킬수 있습니다. 특히 전 이 종료 버튼이 마음에 들더군요.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는 작업관리자에서 수동으로 종료를 해줘야 하는데 이 Miren 브라우저는 메뉴 항목에 종료 버튼이 있으니 많이 편하더군요.


그리고 설정 부부을 잠시 말씀 드리면 Miren 브라우저가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딱히 설명 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단지 Miren 브라우저가 중국에서 만들어져서 그런지 한글 번역이 좀 이상하게 느껴 지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만 그럭저럭 알아 볼만은 합니다. 그리고 설정을 딱히 하기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기본 설정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도 여러가지 건드려 봤는데 기본 설정되로 사용하나 변경하고 사용하나 별반 차이는 없는거 같더군요.


일상용과 고급으로 나뉘는데 두곳에서 적정히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꼭 설정을 하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 Miren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한번씩 잘 들어 가던 페이지가 갑자기 중국어로 나오는 경우가있더군요. 전 이게 많이 불편 했었는데 고급 설정에서 인코딩을 바꿔 주니 그런 현상이 일어 나지 않네요.
  

 
설정 방법은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설정->고급->웹페이지->인코딩 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라틴어 1(ISO - 8859-1) 로 설정 값을 바꿔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같이 브라우저에서 중국어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이와 같은 설정도 굳이 할 필요는 없겠죠.

이렇게 좋게만 보이던 Miren 브라우저도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더군요. 제가 위에서 종료 버튼이 있어서 좋다고 했었는데 종료를 해도 메모리 상에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스마트폰 개발 특성상 어쩔수 없는 부분도 있겠지만 이미 사용자가 종료 시킨 어플이 메모리상에 남아 있으니 메모리 관리상 그리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언제나 TaskKill 같은 메모리 관리 어플에서 관리를 해줘야 하니 귀찮은 부분도 있긴 하더군요.  

하지만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아 보이는 어플이라 제 주력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면서 웹 브라우저가 느려 답답하셨던 분들이 계시면 Miren 브라우저를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빨라진 브라우징을 경험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기기에서 다 빠르게 작동 된다고는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이란것이 환경이나 특성을 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말이죠. 그리고 제가 미친 속도감의 브라우저라 하여 PC에서 웹브라우징을 하던 속도감을 말씀 드린건 아닙니다. 단지 제가 써본 여타 안드로이드용 브라우저중 가장 빠르게 작동되었기 때문에 미친 속도감이라 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