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Settings 추천 어플로 안드로이드 설정을 쉽게 하자

반응형
스마트폰은 우리가 예전에 쓰던 피처폰에 비해서 신경 써줘야 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내손안에 컴퓨터 이고 OS를 탑제한 폰이다 보니 늘 메모리 상황을 관리 해줘야 하더군요.

그렇지 않으면 베터리나 속도 면에서 손해 보는 일이 많은데 관리를 잘 하기 위해선 설정값을 주기적으로 바꿔 가며 사용을 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설정값을 바꾸는데 있어서 불편한 부분이 많더군요. 

내가 원하는 설정값을 찾아 가기도 힘들고 찾았다 하더라도 다음에 다시 들어 갈려면 어디 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경우도 많구요. 뭐... 제가 기억력이 나빠서 그럴수도 있지만 몇번을 타고 들어 가야 나타나는 설정값을 장시간 기억하고 있다는 것도 보통의 사용자일 경우 참 어려운 일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행 스럽게도 Quick Settings 어플을 이용하면 쉽게 설정 값을 조절 할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약간은 분산적으로 되어 있는 설정 메뉴 대부분을 한눈에 보여 주기 때문에 설정값을 조절하기 위해 안드로이드폰에서 환경 설정 이곳 저곳을 해매지 않고도 빠른 시간에 내가 원하는 설정 메뉴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설치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으로 쉽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Quick Settings


설치를 마치셨으면 어플 목록에서 톱니바뀌 아이콘의 Quick Settings 를 클릭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설정값을 건드리는 부분에 대해서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APN 설정도 가장 유명한 어플인 APNdroid 보다 제가 사용하기엔 Quick Settings 이용하는게 훨씬 좋은거 같더군요. APNdroid 쓸때는 좀 불안한 면이 있었는데 Quick Settings 의 APN 설정을 이용하니 그런 불안함이 사라진거 같습니다.


그리고 마켓을 이용할시 [메뉴->환경설정->계정 및 동기화->배경 데이터]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이용할수 있는데 이 부분을 늘 설정해 두면 밧데리를 너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안쓸때는 꺼두는게 좋을거 같아 안쓸때는 꺼둡니다. 그런데 이 [배경 데이터] 설정 부분을 들어 가는게 참 번거롭더군요. 하지만 Quick Settings의 [데이터 자동 동기화]를 이용하면 바로 접근 할수 있어 참 편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화면 변경을 할수 있는 사항이 나오는데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설정 메뉴를 항상 보이게끔 할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오른쪽 빨간 박스안에 있는 부분을 드래그하여 [보여지는 설정들] 곳으로 이동을 하면 Quick Settings 실행시 항상 설정을 빠르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자주 사용 하지 않는 설정 메뉴는 드래그 하여 [숨겨진 설정들] 곳으로 이동하면 숨길수가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Quick Settings 가 영문으로 표기가 되어서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었는데 버전업이 되면서 한글을 지원 하여 어느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문이라 하여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지만 그래도 한글로 보는게 쉽겠죠. ㅋ 

Quick Settings 어플은 딱히 사용 방법이라 하여 설명 드릴 필요도 없는 아주 쉬운 어플입니다. 더욱이 한글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접근할수 있는 어플이라 생각 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이것저것 상황에 맞게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자주 있는데 Quick Settings 어플을 이용하면 쉽게 설정을 할수 있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필수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꼭 다운 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