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구매 후기

반응형
전 이상하게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노트북 사용을 좋아 합니다. 왠만하면 노트북으로 모든것을 사용하길 원합니다. 레노바 ThinkPad 노트북을 사용하고 나서 부터는 본격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업무나 개인적인 일을 노트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노트북 사용이 불편하다고 해서 왠만하면 데스크탑 사용을 선호 하지만 전 이상하게 노트북이 좋더군요. 이건 개인 성향이니... 뭐... ㅋ


제가 원래 쓰던 ThankPad 노트북의 사망으로 노트북 없이 꽤 오랜 시간을 보내다 이번에 노트북이 꼭 필요할 일이 생겨 큰맘 먹고 구입을 했습니다. 좀더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내돈이 내돈이 아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적당한 제품을 골라 구매 했습니다.


그 제품이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입니다. 제가 아무래도 노트북을 전문적으로 사용을 해야 하다 보니 여러가지 따져봐야 할게 많더군요. 제 개인적인 노트북 선택 기준도 있고 말이죠. 그래서 거기에 어느정도 합당한 제품이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였습니다.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구매 후기


제가 예전 스마트폰의 구매 기준이라는 포스팅에서 디자인을 많이 본다는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노트북도 디자인을 무시 할수 없고 자기가 봤을때 "예쁘다", "멋있다" 라고 생각이 드는 제품을 골라야 겠죠.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는 이런 측면에서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누가 봐도 디자인은 "혹" 할수 있으니 말이죠. ㅋ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구매 후기

 
 
내부도 깔끔하니 검정색과 빨간색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단지 개인적으로 봤을때 LCD 쪽의 은색은 조화가 잘 이루어 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통일된 색을 사용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구매 후기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구매 후기


E 시리즈의 다른 색상들은 통일성이 있는데 왜 블랙만 투톤으로 했는지 살짝 이해가 되지 않네요. ㅜ.ㅜ

소니 바이오 E 시리즈는 블랙, 화이트, 핑크 색상을 지원하니 구매시 개인 취향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구매 후기


제가 처음에 구매 할때는 실버도 있었던거 같은데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실버 제품이 없네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여성은 핑크나 화이트를 남성은 블랙이나 화이트를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 

디자인 말고도 확장성을 고려 하지 않을수 없는데 사실 요즘 나오는 노트북들은 왠만하면 확성포트들이 거의 비슷비슷 하죠.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도 여타 노트북들이 가지고 있는 확장 포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구매 후기

 
 
확장포트가 부족해서 불편하다는 얘기는 안나올거 같습니다. 다른 노트북에 비해 USB 포트가 많아서 사용상에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USB 관려 제품을 많이 사용하니 포트가 하나라도 많은면 더 좋겠죠. ^^

그리고 저도 마찬가지 이지만 노트북 선택시 가장 먼저 봐야 하는 것이 사양이겠죠.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의 사양이 최고급의 사양은 아니지만 왠만한 작업은 다 할수 있는 사양입니다.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사양

 

뭐... 요즘 나오는 노트북들은 대부분이 이런 사양을 가지고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이라면 CPU와 메모리 차이 정도... 전 구매시 이벤트로 메모리업이 있어서 8기가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맨날 적은 메모리에서 아껴가며 쓰다가 넉넉한 메모리에서 사용하니 좋네요. ^^

그리고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구매시 함께 받은 블루투스 마우스 입니다. 디자인 좀 특이하게 생겼는데 단지 블루투스이고 VAIO 로고 때문에 노트북과 잘 어울리다는 이유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블루투스 마우스


인터넷에 찾아 보니 이 바이오 블루투스 마우스의 가격이 꽤나 높더군요. 딱히 비싸 보이지도 않는데 왜 비싼지 이해가 잘 안돼네요. ^^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제품을 구매 한지 2달이 넘었는데 후회는 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구매 하고 나서도 몇번을 다른 제품을 살펴 봤는데 가격을 포함하여 모든 면에서 절 충족시켜 주는 제품이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제품 하나 뿐이더군요. 

솔직히 말하면 이 제품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 구매 했다기 보다는 현재 나와 있는 제품중에 소니 바이오 E 시리즈 SVE14A15FKB 가 저렴한 비용에 제 기준에서 그나마 나은거 같아서 구매 했습니다. 하지만 크게 후회 되지는 않으니 잘 사용해 봐야 겠죠. ^^

노트북 구매를 고려 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제품도 한번 살펴 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