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시리즈5 울트라 530U4B

요즘 노트북의 화두인 울트라북의 최대 장점은 가볍고 슬림 하지만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성능과 기능이 좋은 노트북을 구매 할려고 하면 두깨에 있어서는 포기 해야 하고 가볍고 슬림한 노트북을 구매 할려면 성능과 기능을 포기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둘다 만족하는 노트북도 있긴 했으나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많이 나오고 울트라북은 요즘 트랜드에 맞게 가볍고 슬림 하지만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고 가격 또한 적당한 수준이라 구매시 울트라북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삼성 시리즈5도 울트라북의 선두주자 답게 슬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강한 심장을 가지고 있어 사용상 불편함 없이 뛰어난 휴대성과 성능을 보여 줍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 강한 심장의 CPU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CPU 가 아닐까 싶습니다. 컴퓨터의 심장이고 두뇌이기 때문에 CPU가 얼마나 빠르냐에 따라 컴퓨터 성능을 좌지우지 합니다. 물론 CPU 성능과 다른 하드웨어적으로 받쳐 주는 부분도 있지만 1차적으로 봤을때는 CPU의 성능이 최우선 이겠죠.

노트북의 특성상 업그레이드가 용이하지 못한데 노트북의 심장인 CPU 역시 업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데스크탑의 경우도 CPU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경우는 거의 드물긴 하지만 불가능한 일은 아니죠. 하지만 노트북의 CPU는 단순 업그레이나 교체가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살때 가장 먼저 보는 세부 사양이 CPU 인데 시리즈5 울트라는 인텔 2세대 Core i5 프로세서를 탑제 하고 있어 노트북으로서는 좋은 CPU라 할수 있겠습니다. Core i5 프로세서 정도라면 현재로서는 그 어떤 작업을 하더라고 CPU 때문에 성능이 떨어진다는 느낌은 받지 않을 것입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시리즈5 울트라의 CPU 벤치마크로 성능 비교를 한번 해볼려고 했는데 벤치마크 프로그램들이 죄다 바이러스가 우려 된다는 메세지를 백신이 띄우는 바람에 벤치마크를 못했네요. ㅜ.ㅜ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그래서 윈도우7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체험지수를 보면 CPU의 점수가 6.3으로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7.9까지 매겨지는 점수에서 6.3이 나왔으니 좋은 점수라 생각합니다.  


▶ 강한 심장의 그래픽

노트북을 구매 하면서 늘 포기 했던 부분이 그래픽 카드 입니다. 예전에는 노트북 그래픽 카드는 칩셋 내장 제품으로 나오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그래픽 카드에서 사용하는 메모리도 메인 메모리를 끌어다 쓰는 형태를 취하는 제품들이 많아서 고사양의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는 무리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리즈5 울트라는 AMD 
Radeon HD7550M의 강력한 외장 그래픽 카드를 채용하고 있고 독립적인 그래픽카드 전용 메모리 1G를 할당하고 있어 고사양의 온라인 게임이나 전문가용 그래픽 프로그램인 포토샵 작업을 하여도 사용이 원활이 됩니다.


데스크탑의 최고사양 보다는 사용이 원활이 되진 않겠지만 노트북임을 감안 한다면 이정도의 그래픽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훌륭하다고 생각 합니다. 윈도우7의 자체 체험 지수인 
3D 및 게임 그래픽 항목을 보더라도 CPU와 같은 6.3의 점수를 받았으니 CPU 만큼의 성능을 보여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그래픽 카드가 뛰어 나다고 하더라도 표현하는 디스플레이가 좋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겠죠. 하지만 시리즈5 울트라는 밝고 선명한 슈퍼브라이트 300nit 디스플레이를 자랑하고 1600만 컬러를 재현 할수 있으며 화면 빛 반사에 의한 눈의 피로도는 눈부심이 없는 Anti-Reflective 디스플레이 기술로 최소화 시키고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노트북을 사용할시 백라이트가 너무 밝아서 눈의 피로가 쌓이는 경우가 있는데 시리즈5 울트라는 전혀 그런 현상이 없어 밤에 스탠드만 키고 노트북을 사용할때 불편함이 없는거 같더군요.


▶ 강한 심장의 확장 포트

노트북은 휴대성이 뛰어 나기 때문에 다른 장비와의 호환성도 좋은게 좋겠죠. 그러기 위해선 다양한 확장 포트를 지원해 줘야 합니다. 그런면에서 시리즈5 울트라는 최신 노트북에 걸맞게 다양한 확장 포트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필요한 거의 모든 확장 포트를 지원 합니다. 최신 노트북에 걸맞게 USB 3.0 은 기본으로 지원하여 외장 하드등과 같은 외부 장치와의 데이터 전송을 빠르게 할수 있고 4-in-1 SD Cart Slot 까지 지원 하여 요즘 많이 가지고 다니는 DSLR 등과 같은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하는 SD Card를 바로 삽입하여 데이터를 전송 할수 있습니다.

또한 HDMI 포트 지원으로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HD TV나 모니터에 연결시 고화질로 화면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와이다이(WiDi) 지원으로 와이다이 어댑터만 가지고 있다면 무선으로 HD TV나 모니터에 연결하여 케이블 연결 없이 무선의 편리함을 느끼실수 있을 것입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시리즈5 울트라는 인텔 무선디스플레이 기능도(WiDi) 지원해서 무선으로 노트북을 TV나 모니터에 연결해서 좀 더 편리하게 영화나 기타작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와이다이를 연결하여 영화를 보니 편리하고 좋더군요. 앞으로 모든 장비는 모두 무선으로 연결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ㅋ


 
▶ 강한 심장의 프로그램

시리즈5 울트라에는 사용자가 쉽게 설정하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자체 프로그램들을 제공 합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여러가지 프로그램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저 같은 경우는 Easy Settings 입니다. 
Easy Settings 프로그램에서 시리즈5의 여러가지 설정을 편리하게 변경할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시리즈5 울트라에서 사용하는 자체 기능이나 윈도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어 지는 설정 부분을 Easy Setting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설정 할수 있어 편리 합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Software Launcher 프로그램을 이용 하면 리눅스를 이용하듯 여러가지 실행 아이콘들을 그룹별로 모아 두면 바탕화면에 지저분하게 아이콘을 놓아둘 필요 없이 깔끔하게 정리 할수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두는걸 싫어해서 그런지 이 기능이 참 마음에 드는거 같습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Easy Software Manager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시리즈5 울트라에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나 드라이버들을 순쉽게 업데이트 할수 있습니다. 이 
Easy Software Manager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직접 확인해 보지 않더라도 설치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의 업데이트가 있을경우 자동으로 알려 주기 때문에 알림이 있을때 지시에 따라 업데이트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윈도우7이 아무리 시스템 관리를 잘해줘서 포멧할 일이 없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포멧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포맷하고 새로 설치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나 많이 걸리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복원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 하여 복원을 이용 합니다.


하지만 시리즈5 울트라는 복원 솔루션이 자체적으로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백업을 시켜 두면 윈도우7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손쉽게 복원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문제점을 좀더 쉽게 설명해 주고 지원을 받을수 있는 사용설명서와 Easy Support Center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시리즈5 울트라의 의문나는 점이나 지원 받을 일이 있으면 손쉽게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슬림 하지만 강한 심장을 가진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530U4B

 
시리즈5 울트라는 가볍고 슬림 하지만 절대 뒤지지 않는 강한 성능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확장 포트 지원으로 외부 장비와의 연결이 용이 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게 도와 주는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줘서 노트북을 이용하는데 편리 한거 같습니다.

시리즈5 울트라를 사용하면서 가장 놀랬던 기능이 개인적으로 와이다이(WiDi) 사용 이였던거 같습니다. 제가 처음 이용해 보는 기능 이라서 그런지 예전 노트북 쓸때 불편하다고 느꼈던 부분을 시리즈5 울트라의 와이다이 기능을 이용하니 너무 편리 하더군요.

노트북 구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시리즈5 울트라도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한 심장을 가진 시리즈5 울트라가 구매자의 심장을 좀더 강하게 만들어 줄것입니다. ^^ 



  

신고

댓글 6

  • BlogIcon 조니양 (2012.02.24 09:40 신고)

    삼성 울트라북은 그래도 A/S기간이 2년아닌가요? 국산 노트북이 이 점에 대해선 매우 좋은 거 같아요..^^

    • BlogIcon MastmanBAN (2012.02.24 10:50 신고)

      그렇죠. 아무래도 AS 기간이 길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

  • BlogIcon 서민당총재 (2012.02.26 17:07 신고)

    울트라북은 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들고다니기에는 태블랫이 좋은것 같지만 사실 작업을 하고자하면 아직은 노트북을 따라올만한게 없다는 생각이라 태블릿과 노트북(넷북) 중에서 고민이 많이 되네요 ^ ^

    • BlogIcon MastmanBAN (2012.02.27 13:03 신고)

      아직까지 태블릿 보다는 비슷한 크기의 노트북이 나을거 같습니다.
      특히 총알만 좀 있다면 울트라북이 좋죠. ㅋㅋㅋ

  • BlogIcon 크로노스 (2012.03.12 15:42 신고)

    작업에 우선순위가 있다면 태블릿은 아직이 아니라 음성인식워드가 나오거나 키보드를 들고 다니지 않는 이상 PC나 노트북의 작업성을 대체할수 없다고 봅니다. 주변에서 태블릿과 고사양노트북과 울트라북 뭘 사야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가 있는데, 이건 아애 자신의 구매목적조차 모르고 있는 꼴입니다. 요즘 울트라북들 중에서는 시리즈5는 충분히 경쟁력이 우수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2.03.12 18:25 신고)

      그런거 같습니다. 각각의 용도가 틀리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구매 하는 것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