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클립보드 이미지 삭제 방법

반응형
갤럭시 노트에서 화면 캡쳐를 하거나 텍스트를 복사를 하면 클립보드에 캡쳐한 이미지나 복사한 텍스트가 저장이 됩니다. 일반 PC의 경우 껐다가 다시 켜면 클립보드의 내용이 모두 지워 지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지워지지 않고 쌓여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저장 공간이 어느 정도는 넉넉하기는 하지만 괜히 쓸데없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겠죠. 청소 한다는 기분으로 한번씩 갤럭시 노트의 클립보드의 내용을 삭제해 주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클립보드의 내용을 삭제 하기 위해선 S메모 어플로 들어 가서 할수 있습니다. S메모 어플을 구동 시키 다음 아무 메모나 하나 선택해 주십시요.

갤럭시 노트 클립보드 이미지 삭제 방법


S메모를 선택 하셨으면 메모 아무 곳이나 한번 터치를 하시면 편집 모드로 바뀌는데 편집 모드에서 제목 입력란 옆에 있는 [사진 추가] 버튼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 클립보드 이미지 삭제 방법


[사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팝업창에서 [클립보드] 항목을 선택 하시면 클립보드에 저장된 이미지와 텍스트를 보실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클립보드 이미지 삭제 방법


지우고자 하는 이미지나 텍스트를 길게 꾹~~~ 누르시면 삭제 팝업창이 뜹니다. [클립보드에서 삭제] 항목을 선택하여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하나 아쉬운 점이 전체 삭제를 할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일일이 하나씩 삭제를 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습니다. 팝업창에 모두 삭제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


이 클립보드의 데이터들은 캐쉬 전문 삭제 어플을 이용하더라도 삭제가 되지 않는거 같더군요. 사용자가 수동으로 삭제를 해줄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면서 화면 캡쳐나 텍스트 복사를 많이 하셨다면 한번 클립보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PC 용어로 말하면 Temp 데이터가 꽤나 쌓여 있을 것입니다. 한번 정리해 주는것도 갤럭시 노트에게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