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캐시 정리를 간편하게 aCCleaner 어플 추천

반응형
안드로이드 제품을 사용 하다 보면 사용 할수록 시스템이 느려 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관리를 잘 하시는 분들이야 항상 쾌적한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사용 하겠지만 보통의 유저라면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제품 자체가 PC와는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한다는게 어려운 부분이 없잖아 있습니다. 

하지만 어렵다고 관리를 소홀히 하면 안되겠죠. ^^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잘 관리 하는 방법중에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캐시 정리를 한번씩 해주는것도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PC에서도 운영체제가 한번씩 느리다고 느낄때 특정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레지스트리 및 캐시, Temp 파일을 정리 해주면 상당히 쾌적해 졌다는 걸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도 마찬가지로 캐시 정리를 한번씩 해주면 시스템이 상당히 쾌적해 졌다는 걸 느낄수가 있는데 이 캐시 하는 것이 일일이 해주기에는 상당히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캐시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생성되는 것이 아니고 각 어플 마다 캐시가 따로 생성되기 때문에 일일이 어플 관리 화면으로 들어 가서 캐시를 정리해 줘야 합니다. 

* 환경설정 -> 응용프로그램 관리 -> 인터넷(캐시를 정리 하고자 하는 어플 선택) -> 캐시지우기

위 이미지에서 보시 듯이 각 어플로 따로 들어 가서 수작업으로 캐시 정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수고 스러움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aCCleaner 라는 어플인데요. 어뜻 보면 PC 관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CCleaner 와 이름이 유사 하죠. ^^

다운로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가능하며 검색은 aCCleaner 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aCCleaner 


설치는 일반 어플과 마찬가지로 하시면 되고 설치가 완료 되면 어플 메뉴로 들어 가셔서 aCCleaner 를 찾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그러면 최초 실행시 프로그램 정보가 나오는데 아래 부분에 있는 Back 버튼이나 단말기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진행이 되며 정보 알림이 끝이 나면 자동으로 지울 캐시를 검색 합니다. 잠시후 검색이 끝이 나면 삭제할 캐쉬의 용량과 함께 삭제 여부를 묻는 창이 뜰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한번에 내가 다운 받은 어플에 있는 캐시를 모두 삭제가 될것입니다. 어떻습니까? 간편하죠? ㅋㅋㅋ 인터페이스 자체도 심플하고 사용법이 쉬워 한글을 지원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최초 실행 이후 부터 캐시 삭제를 한꺼번에 하고 싶으시면 어플 UI 우측 상단에 있는 "Clear all cached files" 버튼을 이용하여 검색된 캐시를 한꺼번에 삭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개별적으로 캐시를 삭제 하고 싶으면 삭제 하고자 하는 어플을 터치 하시면 안드로이드 기본 캐시 삭제 영역으로 진입 할것입니다.


 이 aCCleaner 어플이 아직 1.0 초기 버전이라 별다른 기능은 없지만 앞으로 버전 업만 기본에 충실하게 잘 이루어 진다면 꽤 괜찮은 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캐시 정보를 삭제 하는데 일일이 어플마다 들어 가서 삭제 하는거 보단 한꺼번에 삭제 할수 있다면 상당히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아직 캐시에 대해서 모르고 계신 유저분들이 계시다면 이 어플을 이용하여 용량 확보도 하시고 시스템 성능도 향상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일이 캐시 정보를 삭제 하셨던 분들도 이 어플을 이용하여 좀더 편하게 캐시 정보를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