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3G만 사용 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갤럭시 노트는 기본적으로 LTE용금제를 사용하는 LTE 전용 스마트폰 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전국에 LTE 가 서비스 되지 않습니다. LG의 경우는 그나마 나은 편이지만 다른 통신사들은 서울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선 LTE 서비스를 지원 받지 못합니다.

물론 2012년도 부터 대도시의 경우 빠르게 LTE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지만 LTE 스마트폰의 보급율에 비하면 서비스 확대가 많이 더딘 부분이 있습니다.

LTE 서비스가 되는 지역에서는 갤럭시 노트가 LTE 전용폰이니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LTE가 서비스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굳이 LTE 기능을 켜놓고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LTE 기능을 끄고 3G만 사용하면 베터리 사용 측면에서도 훨씬 용이한 부분이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우선 전화 키패드에서 [*1232580#] 을 누르고 [WCDMA/GSM] 을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갤럭시 노트 3G만 사용 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1232580# ▷ WCDMA/GSM 선택]
 

원상복구는 반대로 하면 되겠죠. Data network mode에서 [Automatic] 을 다시 선택하시면 다시 LTE와 3G를 같이 사용할수 있는 환경으로 돌아 갑니다.

 
선택과 동시에 설정값이 적용되기 때문에 따로 해줄 것은 없습니다. 선택하시고 취소키를 눌러 다시 키패드 화면으로 빠지면 됩니다. 그런후 상태바에 3G 표시가 제대로 표시 되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만약 3G 표시되는 공간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부분에서 접속 허용을 다시 설정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방법은 환경설정에서 [무선 및 네트워크] 를 선택하시고 제일 아래 부분에 있는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부분으로 들어 가셔서 접속 허용 하지 않음을 선택하신 다음 다시 접속 허용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3G만 사용 하도록 설정하는 방법

[환경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허용하지 않음  접속 허용]

이렇게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다시 하시면 3G 표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질것입니다. 이제부터는 LTE 가 아닌 3G로 전용으로 갤럭시 노트를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LTE 전용폰으로 구매를 하였지만 아직까지 LTE 서비스가 모든 지역에서 이루어 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써야 하는게 좀 서글프지만 LTE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방에서는 이 방법을 이용하여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해지 시켜 놓는게 좀더 경제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두에도 알려 드렸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갤럭시 노트의 베터리 사용량 확보에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특성인 큰 화면과 여러가지 기능 때문에 베터리 소모가 많은 부분이 있는데 조금이라도 베터리 사용량을 확보 하는것이 좋겠죠. ^^

앞으로 LTE 서비스가 TV 광고처럼 빨리 전국으로 확대되어 어느 지역에서도 서비스를 받을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이런 방법이 필요 없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