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순정 독바 아이콘 바꾸기

반응형
스마트폰의 갤럭시 노트나 갤럭시 시리즈에서 삼성 홈런처가 기본으로 구동 됩니다. 그런데 삼성 홈런처는 다른 유명 런처에 비해서 많이 페쇄적이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기능도 많이 모자란 부분이 있구요. 뭔가 할려고 해도 할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느끼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유명 런처를 따로 설치 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도 갤럭시S 사용할 당시에는 삼성 홈런처가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은거 같아 고런처를 메인으로 사용했었죠.

하지만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고 부턴 순정 삼성 홈런처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양이 좋아 져서 그런건지 삼성 홈런처의 최적화가 이루어진건진 모르겠지만 나름 구동이 깔끔하다고 느껴져서 사용하고 있죠.

하지만 여전히 뭔가 바꾸고 싶을때 많이 페쇄적이란 느낌은 여전하네요. 그중에 가장 사용자들이 많이 하는 부분이 독바의 아이콘 변경 입니다. 계속 고런처만 써서 그런지 삼성 홈런처의 독바 아이콘 변경 방법이 헷갈리더군요. ㅜ.ㅜ

갤럭시 노트 순정 독바 아이콘 바꾸기


독바 아이콘을 변경하기 위해선 애플리케이션 리스트로 들어 가서 메뉴에서 편집 옵션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순정 독바 아이콘 바꾸기

 
 [편집]을 누르시면 애플리케이션 아이콘들을 변경 할수 있게끔 모드가 바뀌는데 그 상태에서 독바에 있는 아이콘 위치에 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끌어서 변경 하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리스트는 편집 상태에서좌우로 페이지를 넘길수 있으니 원하는 아이콘을 찾아 원하는 독바 아이콘 위치에 끌어 놓으시면 독바 아이콘이 변경 됩니다.

그리고 [편집] 상태에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끌어서 순서를 변경 할수도 있고, [폴더] 추가나 [페이지] 추가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들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정리 할수도 있습니다.


비록 다른 유명 런처에 비해서 많은 기능들이 부족한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예전만큼 느리다는 느낌은 없어서 삼성 홈런처를 당분간은 계속 사용할거 같습니다. 하지만 런처라는게 테마와 같은 개념이기도 하기 때문에 지겨워지면 당장 바꿀수도 있겠죠. ㅋㅋㅋ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면서 독바 아이콘을 변경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좀더 활용 가치가 높은 어플 아이콘을 독바에 넣어두고 편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