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문자 음성으로 스마트하게 쓰는 방법

반응형
다른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갤럭시S, 갤럭시S2 에서는 문자를 적을때 음성으로 쓸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때 갤럭시S 에서는 키보드에서 음성 기능 활성화시 키보드 자체가 느려져서 기능을 비활성화 해놓고 사용 했었는데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후에는 음성 기능을 활성화 시켜 놔도 별다른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거 같더군요.

제목은 갤럭시S2 로 했지만 설명은 갤럭시S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제가 갤럭시S2 가 없다보니 캡쳐 만들기가 힘드네요. ㅠ.ㅠ 하지만 제가 확인을 해보니 버튼 위치만 바뀌었을뿐 설정 방법이나 사용 방법은 갤럭시S 나 S2 나 똑같습니다. 갤럭시S 로 설명을 해도 갤럭시S2 에서 적용 시키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일단 문자를 보내기 위해 문자 작성 화면으로 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아래의 순서대로 하시면 쉽게 음성으로 문자를 적을수 있습니다.

1. 문자 입력란에 커서가 있을시 키보드 우측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만약 톱니바뀌 버튼 옆에 마이크 버튼이 있을 경우는 3번으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2. 키보드 설정 화면에서 음성 입력 란을 체크 합니다. 체크가 되었으면 취소 버튼을 눌러 문자 화면으로 돌아 갑니다.


3. 음성 입력을 텍스트로 바꾸기 위해 마이크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러면 음성 입력 입력을 할수 있는 대기 화면으로 바뀔 것입니다.


5. 여기서 문자 내용을 음성으로 하면 됩니다. 전 테스트로 "안녕하세요" 를 해봤습니다.


음성을 체크한 다음 문자 입력란에 텍스트로 입력이 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인식률이 100% 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까지는 잘 되는거 같습니다. 긴문장을 적을때는 좀 그렇겠지만 짧은 문장 보낼때는 이 음성으로 텍스트 적는 방법이 유용하게 쓰이더군요. 주위에 사람이 많을때는 이 방법을 쓰는게 힘들겠지만(철판을 깔면 써도 무방합니다. ㅋ) 혼자 있을때 일일이 키보드 치기 귀찮으면 이 방법으로 문자를 보내니 참 신기 하기도 하고 편리 하기도 하네요. ^^

뭐... 다 아는 방법인데 제가 너무 장황하게 적은 것일수도 있지만 혹시 갤럭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문자 보낼때 이런 방법도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미 있을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