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와 안전성이 보강된 디스크 조각모음 Smart Defrag2 한글

반응형
컴퓨터를 좀 아시는 분들은 디스크 조각 모음시 윈도우 자체 디스크 조각 모음은 잘 사용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아무래도 조각 모음 속도 면에서나 성능적인 면에서 떨어 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디스크 조각 모음 전문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전문 프로그램 중에서도 훌륭하고 유명한 프로그램이 몇가지 있지만 무료 소프트웨어 중에서 Smart Defrag 는 꽤나 이름이 나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라 생각이 됩니다.


Smart Defrag 가 얼마간의 베타 기간을 거쳐 이번에 Smart Defrag 2 로 업그레이가 되었습니다. 디자인 부분이나 성능적인 부분에서 많은 업그레이가 이루어 졌는데 실제로 사용해 봐도 디자인이 확 바뀌어서 가장 눈에 뛰게 업그레이드가 된걸 느끼고 디스크 조각모음시 이전 버전 보다 약간 속도 측면에서 빨라 진듯한 느낌입니다. 
 



설치는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Smart Defrag 2 설치시 다른 설치 프로그램들에 흔히 있는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설치 유도 부분이 없어 안심하시고 next 버튼을 이용하여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제가 설치 했을때는 Smart Defrag 2 의 기본 언어가 영어 였는데 프로그램 스펙 언어 부분에 한국어도 지원을 한다고 되어 있었는데 막상 설치가 완료 되고 언어 선택 영역을 보니 한국어가 없더군요.


제가 늘 느끼는 거지만 외국 소프트웨어를 쓸때 일본어는 공식적으로 지원을 해주는데 한국어를 지원해 주지 않으면 이상하게 기분이 나쁘더군요. 한국어가 아무리 어렵다고는 하지만 대한민국의 국력이 강하다면 그렇지 않겠죠.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해 줬으면 좋겠는데 그게 안되면 인위적으로라도 만들어 써야 하겠죠. 물론 기본 언어인 영어로 사용해도 무방하겠지만 그래도 한글로 보는게 한국인에겐 훨씬 편하겠죠. ^^ 고맙게도 Smart Defrag 2 를 사용하시는 다른 유저분께서 한글 언어 파일을 만드신게 있어 링크를 겁니다.


다운 로드 받은 언어 파일을 지정된 폴더에 넣었으면 시스템 트레이 부분에서 Smart Defrag 2 를 종료 하시고 재실행 시키시면 자동으로 한국어가 적용된 모습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Smart Defrag 2 사용시 약간의 설정 부분이 필요한데
Smart Defrag 2 의 기본 설정으로 자동 디스크 조각모음 및 기타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 이 기능들이 Smart Defrag 2에서 자랑하는 기능이긴 하나 제 개인적으로는 뭔가 자동으로 백그라운드에서 작업 되는걸 싫어 하기 때문에 이 기능들을 다 끄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본 설정인 자동 디스크 조각모음을 설정해 두어도 시스템에는 크게 무리는 가지 않으나 저는 제 스타일 대로 사용하는 습성이 있어 설정을 바꾸었습니다.


자동 조각 모음 및
Smart Defrag 2 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해 보실 분들은 기본 설정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스템에는 크게 무리를 주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시스템 최적화의 한 방편으로 가장 먼저 하는 작업이 디스크 조각 모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은 SSD가 많이 보급이 되어서 굳이 디스크 조각모음을 할 필요가 없어진 부분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일반 HDD를 사용하는 사용자분들이 많기 때문에 디스크 조각 모음은 정기적으로 한번씩 해주는게 시스템 향상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어짜피 해야될 조각모음 이라면 속도가 느린 기본 윈도우 디스크 조각 모음 보다는 Smart Defrag 2 전문 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디스크 조각모음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