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맷후 드라이버 찾아주는 프로그램 3DP Chip 다운

반응형
피치 못할 사정으로 윈도우 포맷하고 나면 가장 어렵고 힘든 부분이 드라이버 설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미설치 드라이버를 표시해 주는 장치 관리자를 봐도 어떤 하드웨어 부품의 드라이버가 설치 되지 않았는지 정확하게 표시해 주지 않아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컴퓨터 구입시 컴퓨터에 어떤 하드웨어 장치가 꼽혀 있는지 정확하게 기록해 두지 않으면 드라이버 자체도 찾기 힘든게 사실이죠.

윈도우7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드라이버를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설치 할수 있지만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보단 해당 하드웨어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설치 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XP의 경우 아직까진 드라이버를 완전히 제공해 주진 않죠. 


하지만 3DP Chip 이라는 드라이버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 할수 있습니다. 3DP Chip 프로그램 실행 만으로 내 컴퓨터에 설치된 하드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다운 받아야 할 드라이버 링크를 자동으로 알려 주니까 드라이버를 일일이 찾아 헤매이는 번거러움을 줄일수 있더군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3DP_Chip_v1109.exe

 

제 개인적으로 제 블로그에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은 항상 최신 버전을 알려 드리기 위해 모두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 형태를 취하지만 3DP Chip 는 홈페이지가 네이버 카페라 가입이 안된 사용자에 한해선 다운 받는 부분이 힘들거 같아 제 블로그에 프로그램을 바로 올립니다. 프로그램 실행후 반드시 최신버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내용3DP Chip 카페에서 최신 버전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3DP Chip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그리고 3DP Chip 프로그램은 설치 형태가 아닌 단일 실행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간단히 USB나 여타 저장 장치에 넣어 다니기도 편리 합니다.

3DP Chip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하면 HOME 탭이 기본으로 보여 지는데 내 컴퓨터에 설치된 하드웨어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그 하드웨어 리스트 중 설치 하고자 하는 하드웨어를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수 있는 링크를 보여 줍니다. 


그래픽 카드 부분을 클릭 하니 제 컴퓨터에 설치된 NVIDIA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수 있게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링크를 알려 줍니다. 해당하는 윈도우 버전을 클릭 하여 드라이버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제 컴퓨터는 윈도우7에 32비트라서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 받았습니다. 

3DP Chip 프로그램은 드라이버 미설치 시에도 드라이버를 찾아 주지만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도 
3DP Chip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할수가 있어 편리 합니다. 예전 같으면 일일이 하드웨어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야 했지만 3DP Chip 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드라이버 업데이트 파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윈도우 포맷후 드라이버 설치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3DP Chi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좀더 편리 하게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