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고 빠른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Defraggler

반응형
CCleaner 로 유명한 Piriform 에서 만든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Defraggler 입니다.

본연의 임무인 디스크 조각모음에 충실한 프로그램으로 다른 부가기능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무료 프로그램으로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CCleaner의 인지도 때문인지 왠지 믿음이 가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타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무설치 버전을 지원하며 인터페이스 또한 직관적이여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공식적으로 한글은 지원해 주진 않지만 우리나라 유저분께서 한글 언어팩을 만든게 있으며 굳이 한글언어팩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간단한 영어이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을거 같습니다.


Defraggler 공식 다운도르 링크

Defraggler - Installer
Defraggler - Portable
Defraggler - Slim - Slim 버전은 야후 툴바가 제외된 순수 Defraggler 설치판입니다.
한글 언어팩 다운로드 - 적용방법은 한글 언어팩 다운로드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ystem Requirements
- Runs on Microsoft Windows 7, Vista, XP, 2003 and 2000.
  Including both 32-bit and 64-bit versions.

위 링크에서 선호하는 파일을 다운 받으신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 무설치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설치 화면 소개는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설치 부분에 있어서도 Next 버튼만 누르시면 간단히 설치가 완료 됩니다. 주의 하실부분은 야후툴바 설치 여부만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 야후 툴바가 빠진 설치 버전도 있으니 야후 툴바 설치를 하지 않으실 분들은 Slim 버전을 선택하셔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옵션 설정은 따로 하실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설치된 기본 설정되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윈도우 자체 디스크 조각모음을 사용하셔도 무방하나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Defraggler는 윈도우 자체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주어 좋습니다.

디스크 조각모음은 윈도우 최적화의 한 방편으로 디스크 조각이 너무 많이 나 있으면 윈도우 성능저하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한번씩 해주는것도 윈도우 성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레지스트리 정리처럼 자주할 필요는 없지만 쓰기/삭제가 빈번한 드라이버 일수록 조각모음에 더욱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