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에서 나온 시스템 최적화 Daum 클리너

반응형
다음에서 나온 PC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Daum 클리너 입니다. PC 최저화 및 기타 쓰레기 파일을 삭제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런류의 프로그램들이 위험하다가 수동으로 정리를 하거나 아예 안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전 별로 좋지 않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수동으로 하는 방법은 괜찮다고 생각이 드나 파워유져가 아닌 이상 하기가 힘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런 다음 클리너 나 CCleaner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번씩 청소해 주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100% 완벽한 프로그램은 없으니 삭제시 잘 보시고 신중히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 설치


설치는 아래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후 설치 할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기타 다른 프로그램 설치 하듯이 다음만 누르시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하지만 한가지 유의 하실게 구성요소를 설정할지 말지를 잘 선택하신 다음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만 선택하고 다른건 다 체크 해제를 했습니다. 사용자에 맞게 체크를 선택해서 설치해 주십시요.


▶ 사용법 및 스크린샷


사용법이라고 따로 설명 드릴건 없을꺼 같습니다. 다 한글이고 간단한 프로그램이고 이런류의 프로그램을 많이 다루어 보셨기 때문에 쉽게 사용 하실수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각 화면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은 상단의 이미지를 참조 하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이 실시간 감시 부분 입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이런 기능을 넣었다는게 신선 합니다. 요즘과 같이 초특급 악성코드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판에 이런 기능을 이용하여 미연에 방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시작페이지 및 기본검색공급자 를 다음으로 하시 싫으신 분들은 시작페이지/기본검색공급자가 Daum에서 변경시 알림 을 체크 해제 하시고 적용을 버튼을 눌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Beta 버전으로 완벽하진 않겠지만 사용해본 결과 딱히 버그가 존재하진 않는거 같습니다.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2위인 기업이 만들어서 그런지 왠지 믿음도 갑니다. 앞으로 개발이 꾸준히 이루어 져서 CCleaner 같은 훌륭한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