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Advanced SystemCare

반응형
제가 쓰는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들이 몇가지 있는데 그중에 가장 애용하는 프로그램중에 하나인 Advanced SystemCare 입니다.

예전 2.X 버전대에서는 제 개인적으로 저와 환경이 맞지 않았는지 문제를 일으켰으나 3.X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이후에는 아무 문제 없이 좋은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가 Pro 버전과 Free 버전을 모두 써봤는데 확실히 Pro 버전이 좋은거 같습니다. Free 버전에서 지원하지 않는 Registry Deep Clean 기능이 가장 돋보이는 듯 합니다.

뭔가 더 깨끗해 진 느낌이랄까... 검색을 더욱 상세히 해서 필요없는 레지스트리를 찾아서 삭제해 줍니다. 다른 유틸에서는 굳이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으나 이 프로그램만큼은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프로그램 입니다.


출처 : http://www.iobit.com/ascdownload.html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여타 프로그램과 같이 설치 과정에 자사 툴바 설치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굳이 사용할 분이시라면 설치를 해도 되지만 우리나라 실정에 맞지 않는 툴바이니 설치를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으실 분은 반드시 체크를 해제후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이후로는 따로 설정을 할 부분이 없습니다. 다음을 눌러 설치를 마지막까지 진행 하시면 됩니다.


   기본화면
 

Advanced SystemCare의 기본 화면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라 몇번 클릭해 보시면 화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 UI입니다. 한글화가 잘 되어 있어 프로그램 이해도에 있어서도 아무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듭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의 기본적이 정보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Free 버전과 Pro 버전이 따로 구분되어 있지 않습니다.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UPGRADE 버튼 클릭후 라이선스키를 입력하면 Pro버전으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시스템 관리 화면입니다. 4가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스파이웨어 제거, 레지스트리 수정, 개인정보제거, 임시파일제거 를 차례로 검색한후 제거 버튼을 누르시면 깔끔히 정리가 됩니다.


시스템 진단 화면입니다. 여기서도 4가지 항목을 검사하고 수정을 해줍니다. 여기서 주의 하시부분이 있는데 시스템 최적화 부분에서 이 프로그램이 추천하는 값대로 설정을 마쳐도 상관은 없으나 개인이 따로 설정한 부분이 있다면 그 항목은 체크를 해제한후 수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항목은 이 프로그램 기본으로 설정한대로 수정을 해도 무관합니다.


도구 화면입니다. 시스템 최적화 이외에 다른 유요한 프로그램들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각 프로그램을 다 언급하긴 힘드니 사용자분께서 하나씩 클릭해 보시고 사용해 보시면 크게 어려운게 없으니 무리 없이 사용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환경설정
 


Free 버전은 환경설정 부분에서 크게 손댈곳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해놓은 그대로 사용하면 되나 일반설정 부분에서 약간 수정할 부분이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니 따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 "Windows 시작시 실행"과 "오른클릭 메뉴"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부팅시마다 사용하진 않기 때문이고 굳이 오른클릭메뉴에 등록 시켜놓고 사용하지 않아도 될거 같아 설정을 지우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Pro 버전에선 다른 항목에서 좀더 세세하게 개인 환경에 맞게끔 설정할게 있으나 Free버전에선 그 기능을 다 막아 놓았기 때문에 제가 위에서 말한 설정 이 외에는 기본설정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윈도우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유명한 프로그램이 CCleaner 입니다. 하지만 CCleaner 하나만으론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CCleaner가 너무 안전성을 따지기 때문에 뭔가 깨끗해 지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때 Advanced SystemCare 로 한번 청소해 주시면 어느정도 만족감이 드실것입니다.

이런류의 프로그램을 너무 많이 돌려서 청소를 하는것도 좋지 않으나 적당히 2-3개(개인적인 생각)정도의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청소를 해주시면 늘 깨끗한 윈도우로 사용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찾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Advanced SystemCare 제품을 사용해 보실것을 적극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