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최적화, 보안 프로그램 정리 노트

반응형
얼마전 제 블로그 댓글로 제가 어떤 최적화 프로그램들을 쓰는지 질문한 분이 계셔서 그분 메일로 제가 쓰는 최적화 프로그램 및 보안 프로그램을 정리해서 알려 드린적이 있습니다. 

메일을 보내고 나니 내용 정리 한게 아까워서 포스팅을 하도록 결정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이미 제 블로그에서 소개한 내용이여서 우려먹는 느낌이 들어 하지 않으려 했으나 그래도 정리하는 차원에서 하는것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필요할거 같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제목에는 윈도우7 이라 했지만 비스타, XP 모두 공통인 부분이 많으니 같이 사용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1. 컴퓨터의 전반적인 관리 방법


제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관리하는 부분에 대해서 늘 생각하던 것을 정리 해 놓은 것입니다. 읽어 보시면 도움 되는 부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2. 윈도우 설치후 가장 먼저 하는 작업



제가 지금 사용하고 운영체제가 윈도우7이기 때문에 윈도우7에 맞게끔 윈도우 설치후 가장 먼저 하는 최적화 작업을 정리해 놓은것입니다. 따라 하시는데 크게 무리 없게끔 쉽게 설명해 놓았으니 최적화 작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적용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자체 셋팅을 끝마치셨으면 이제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최적화 하는 방법이 남았습니다. 실은 제가 개인적으로 윈도우 서비스 항목을 건드리는 것은 위험을 초래 할수도 있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나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초보자라도 큰 부담없이 최적화를 할수 있어 소개를 해 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한 스탠다드 윈도우 서비스 최적화 이후에는 초보자인 경우 다른 서비스 항목은 건드리지 마시길 권고 드립니다.


4. 기본 관리 최적화



제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무료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입니다.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들이고 안정성을 어느정도 인정 받은 프로그램들이기 때문에 안심이 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이 외에도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제가 써본 결과 이 몇가지 정도로 쓰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쓰는게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 환경에 맞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찾으셔서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5. 백신 및 스파이웨어



제가 사용하는 보안 프로그램들입니다. 될수 있으면 직관적이고 쉬운 프로그램들을 쓸려고 노력 했습니다. 저라고 뭐 특별할게 없는 놈이기 때문에 어려운 보안 프로그램 보다는 한눈에 봐도 알수 있는 보안 프로그램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보안에 약한건 아닙니다. 대부분이 외국 보안 테스트에서 훌륭한 결과를 보이고 있는 보안 제품들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쓰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저런 보안 프로그램만 너무 맹신하는것도 좋지 않겠죠. 최선의 방법은 사용자가 사용하면서 최대한 안전하게 사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초보자 분들을 위해 한가지 당부 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루트든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검사후 치료 목적으로 돈을 요구하는 일이 있으면 절대 절대 절대로 치료 하시면 안됩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이 사기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러니 돈을 내라고 하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삭제하시고 인터넷에 찾아 보시면 무료로 치료해 주는 것도 많으니 그런 유틸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당부드리지만 치료를 목적으로 돈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은 사기일 가능성이 많으니 절대 절대 절대로 돈을 지불하시면 안됩니다. 이점 꼭 기억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6. 디스크 조각모음


윈도우7에선 그다지 자주 조각모음을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한번씩 조각모음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들입니다. 윈도우 자체 조각모음도 있으나 속도나 기능이 전문 조각모음 프로그램보다 떨어 지기 때문에 조각모음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할것을 권고 드립니다. 

이 조각모음 프로그램들도 제가 소개해 드린거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으니 찾아 보시고 본인 환경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으셔서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최적화 프로그램 및 보안 프로그램들 중 제가 사용하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한 기준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위 프로그램들이나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만 활용을 잘 하셔도 최상의 컴퓨터 성능으로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프로그램을 처음 접해 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