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Tools Firewall Plus 에서 포트 해제하는 방법

반응형
제 메인 방화벽 프로그램으로 PC Tools Firewall Plus 를 씁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Comodo Firewall 을 쓰고 싶었지만 이상하게 저랑은 궁합이 맞지 않더군요.

그래서 Comodo 보다 좀 쉬운 
PC Tools Firewall Plus 를 쓰고 있습니다. 코모도 보다 쉽다고 해서 PC Tools Firewall Plus 의 성능이 떨어지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방화벽 테스트에서 언제나 코모도 방화벽과 같이 1, 2위를 다투는 프로그램 입니다.

PC Tools Firewall Plus 로고


PC Tools Firewall Plus 방화벽을 쓰면서 항상 설치시 기본으로 해둔 설정대로 사용해도 무방 했었는데 얼마전에 FTP에 접속하니 연결은 되는데 데이터를 가져 오지 못하더군요. 처음에는 제 컴퓨터가 이상해서 그런가 싶었는데 PC Tools Firewall Plus 를 끄고 하니 정상적으로 FTP가 작동이 되더군요. 그래서 PC Tools Firewall Plus 에서 포트를 해제 할려고 해봤는데 설정 찾는게 쉽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저처럼 PC Tools Firewall Plus 방화벽을 쓰시는 분들을 위해 포트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FTP에 접속할때마다 방화벽 프로그램을 끄고 사용하면 불편하잖아요. ^^

먼저 PC Tools Firewall Plus 메인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시고 오른쪽 창에서 [기본설정] 탭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 화면에서 사용자 모드를 [전문 사용자]로 수정을 합니다. 

PC Tools Firewall Plus


그런 다음 왼쪽 메뉴에서 [프로파일]로 이동을 하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파일을 확인 하신후 상세규칙 탭에서 아래 부분에 있는 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여 새로운 규칙을 만드는 창을 띄웁니다.


새로운 규칙 만드는 창에서 단계1의 [이더넷 유형이 있는 곳]을 체크 하고 아래 단계2 에서 [정의되지 않음]을 클릭하여 이더넷 유형을 [IP]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단계1 조건 선택 부분에 새로운 조건들이 생기는데 거기서 [프로토콜이 있는곳]을 체크 하시고 아래 단계2 부분에서 [프로토콜 변경]을 클릭하여 [TCP 또는 UDP] 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시 단계1 조건 선택 부분에 조건들이 다시 생기는데 거기서 [원격 포트가 있는 곳]을 체크 하시고 아래 단계2 부분에서 [정의되지 않음]을 클릭하시고 [FTP 파일 전송 프로토콜] 을 선택하시고 확인 클릭하신다음 새규칙 만들기 창에서 [다음]을 클릭 하십시요.


다음 단계에서 차단으로 되어 있는 항목을 [허용]과 [로그]에 체크를 하신 다음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다음 창에서는 규칙의 이름과 설명 부분을 적당히 적어 주시고 설정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 [프로파일-상세규칙] 탭에서 새규칙으로 만든 항목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러면 FTP에 대한 연결 해제 부분에 대한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일반 사용자 모드로도 설정이 가능 하도록 되어 있긴 하던데 연결에 대한 설정만 있지 들어 오는 설정에 대한 부분은 없는거 같았습니다. 전문 사용자 모드로 설정을 바꾸신후 좀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포트를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FTP 만이 아닌 SQL 등 다른 포트에 대한 접속 허용부분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하시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