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사전 차단 프로그램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

반응형

요즘 랜섬웨어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고 합니다. 한동안 수그러드는 추세를 보이다 최근 다시 랜섬웨어 피해가 늘어 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랜섬웨어를 사전에 방어 하기 위해선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 패턴이 무척이나 중요 합니다. 특히나 사이트 진입시나 프로그램 설치시 어떤 용도로 설치를 하는 것이고, 믿을만한 프로그램인지 꼭 확인을 해보고 설치를 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컴퓨터를 사용 하면서 보안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보안을 강조 하면 항상 따라 다니는 말이 불편하고 귀찮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IT 세상에서 꼭 써야 하는 컴퓨터를 보안 생각 하지 사용하는것은 사용자의 잘못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알면서도 잘 되지 않는 것이 보안입니다. 그럴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피해를 사전에 방지 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은 백신 프로그램들이 워낙 좋은 것이 많아서 사용자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을 설치 하여 사용하면 될것입니다.


하지만 백신 하나만으로는 약간 불안한 부분이 있습니다. 랜섬웨어 같은 특화된 변종을 사전에 막기에는 불안한 부부분이 있죠. 저도 백신 하나만 사용하면서 약간 불안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특히나 요즘 극성을 부리고 있는 랜섬웨어 때문에 더 신경이 쓰이더군요.


그러다 AppCheck(앱체크) 라는 보조 백신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 백신을 그대로 설치해 두고 말그래도 보조 백신으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랜섬웨어 사전 차단 프로그램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


원래 정상일때는 파란색인데 전 빨간색이네요. 아무래도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일시적으로 기본 색상을 빨간색으로 한거 같네요. ㅋ


아무튼 AppCheck(앱체크) 는 50개의 백신엔진을 이용하여 PC를 좀더 안전하게 지킬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랜섬웨어를 사전에 차단할수 있고, 만약 사전 방어로 차단되지 못했어도 파일이 암호화 될 때 원본이 랜섬웨어 대피소로 실시간 복제 됩니다.


프로그램 이름에 App 이 들어가 있어서 모바일 버전이 아닌가 하지만 PC 에서 사용하는 보조백신입니다. 설치는 아래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AppCheck(앱체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랜섬웨어 사전 차단 프로그램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홈페이지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를 합니다. 설치에는 특별한 것이 없기 때문에 "다음" 버튼으로 설치를 마무리 하면 됩니다. 더군다나 한글이 잘되어 있어서 설치에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랜섬웨어 사전 차단 프로그램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


설치가 완료 되면 시스템 트레이에 앱체크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제부터 컴퓨터가 부팅되면 앱체크 백신도 메인 백신과 같이 컴퓨터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할것입니다. ^^


보조 백신들의 특징이 실시간감시를 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다 아시겠지만 메인 백신과 충돌 날수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보조 백신은 검사와 진단만 해주는 것이 일반적인데 AppCheck(앱체크) 보조 백신은 특이 하게도 실시간 감시를 지원 합니다. 제작사 측에서 강조 하는 하나가 메인 백신과 충돌 나지 않게 설계가 되어 만들어 졌기 때문에 안심 하라는 것입니다. 제가 몇일 사용해 보니 메인 백신과 충돌은 없는거 같습니다.


랜섬웨어 사전 차단 프로그램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프로그램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관련하여 혹시라도 있을수 있는 불안 요소를 해소 하기 위해서 바로 검사를 해 보았습니다. 다행히도 전 별다른 문제는 없네요.


랜섬웨어 사전 차단 프로그램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프로그램 업데이트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설치도 하고 검사도 해봤으니 이제 옵션 부분을 한번 살펴 봐야 겠죠. 하지만 앱체크 프로그램은 특별히 옵션을 바꿀게 없습니다. 기본으로 설정해두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에서 아셔야 하는 특징중 하나는 검사와 방어는 해주지만 치료는 해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치료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 PC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밀 검사를 통해 진단되는 파일을 치료(제거) 하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랜섬웨어는 설치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삭제는 툴에서 자동으로 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죠.


이렇게 하면 랜섬웨어 사전 차단 프로그램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부터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이 잘 동작하여 제 컴퓨터는 랜섬웨어에 걸리지 않게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그런데 그보다 저 중요한게 제가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사용자의 사용 습관입니다. 항상 보안에 신경을 쓰면서 사용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랜섬웨어 사전 차단 프로그램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


그런데 인터넷에서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을 검색해 보니 일부 사용자 분들께서 AppCheck(앱체크) 사용후 부터 딜레이 현상이 생겼다는 분들이 있더군요. 하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64bit AppCheck 1.3.0.6 버전에서는 그런 현상을 겪지 못했습니다.  


아마 문제가 지속 될경우 업데이트를 통하여 문제가 해결 되리라 생각 합니다. 제작사 측에서도 충분히 모니터링 하고 있을 테니 말이죠. ^^




보안이나 랜섬우에어 때문에 뭔가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AppCheck(앱체크) 보조백신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메인 백신과 같이 사용할수 있어 보안에 좀더 효과적이라는 생각 들고 여러가지가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