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사용할수 있는 방화벽 PC Tools Firewall Plus 7

반응형
무료 방화벽의 대명사는 코모도(Comodo) 방화벽 일것입니다. 많은 파워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고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유료 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유저에겐 코모도 방화벽이 쉽게 다가 오진 않습니다. 뛰어난 성능을 익히 듣고 보안을 강화 하자는 의미로 설치를 하지만 막상 사용할려고 하면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게 됩니다.

저도 코도모 사용에 있어서 몇번의 실패를 겪었습니다. 제가 파워 유저가 아니라서 그런지 쉽게 다가가질 못하겠더군요. 하지만 요즘 같이 온라인 범죄가 난무하는 상황에 백신 하나 또는 윈도우 자체 방화벽만 믿고 있기엔 상당히 불안한 면이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제가 안 프로그램이 PC Tools Firewall Plus 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쉬운 사용법으로 초보자는 물론 그 이상의 사용자층 까지도 쉽게 다가갈수 있고 PC 보안에 좀더 신경을 쓸수 있게끔 할수 있습니다.물론 코모도와 같이 무료 방화벽이면서 본연의 임무인 방화벽에 충실한 프로그램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런 PC Tools Firewall Plus 가 Ver.7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메이저 업데이트이지만 UI 상으로는 크게 변한게 없어 보입니다. UI상 바뀐 부분은 팝업 알림 창과 PC Tools Firewall Plus 내 메뉴 알림 아이콘 좀 바뀌었다는거 말고는 눈에 뛰는 변화는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기능상의 업데이트도 메이저 업데이트에 비해 좀 약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살짝 들긴 합니다. 제가 보안 전문가가 아니라 기능적인 업데이트가 얼마나 중요한 기능인지는 좀더 써봐야 알겠지만 문서상으로는 크게 와닿는 부분이 없는거 같습니다.


영어라 제가 이해를 다 못했을수도 있지만 말이죠. ㅋㅋㅋ

지금 본인의 컴퓨터에 백신만 설치가 되어 있고 방화벽은 윈도우 방화벽만 사용하고 계시다면 PC Tools Firewall Plus 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치후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바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도 모두 한글로 되어 있고 별다른 설정 없이 [다음] 만 누르시면 설치는 마무리 하실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 하실점이 여타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설치중 구글 툴바 설치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툴바가 필요하신분들은 체크가 된 상태로 진행해도 무방하지만 툴바 설치를 꺼리시는 분들은 체크 해제하신 다음 설치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몇번의 다음만 누르시고 기다리시면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한가지 설정을 해줘야 될게 있는데 윈도우 방화벽의 충돌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 방화벽 서비스를 중지 시키는 것입니다. 백신이든 방화벽이든 한 컴퓨터 한 프로그램이 기본 원칙이기 때문에 꼭 해줘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PC Tools Firewall Plus 을 쓰기 위한 설치와 설정은 끝이 납니다. PC Tools Firewall Plus 내의 설정은 크게 건드릴 부분이 없고 기본사항으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이후 사용부터는 PC Tools Firewall Plus 설치후 최초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중에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경우나 의심이 되는 네트웍 작업을 요구할 경우 팝업창으로 알려 줍니다.

  
 위 이미지 또는 이와 유사한 형태로 어떤 프로그램 작업을 시작하려 하는지 알려 줍니다. 그러면 사용자가 실행한 프로그램일 경우 [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 좌측 하단에 보시면 [기억]이란 체크 항목이 있는데 다음에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허용한 프로그램이므로 팝업창을 띄우지 않겠다는 의미를 말합니다.

아직까지 방화벽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지 못한 분이나 방화벽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려워서 사용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PC Tools Firewall Plus 를 적극 권장 드립니다. 아울러 PC Tools Firewall Plus 6 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업데이트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