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반응형

얼마전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버전 11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 버전업이 된다는 것은 저같은 경우 제 마음을 설레가 합니다. 새로운 기능이 어떤것이 있고 얼마나 빨라 졌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죠.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버전업이 되었다고 하면 업그레이드 하기가 참 겁이 납니다. 버전 업을 했을때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이트가 제대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화면단이 이상하게 보이는 등 불안한 요소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저 뿐만이 아니고 많은 국내 사용자들이 공감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아예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죠.하지만 저는 성격상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 관념이 있어 거의 대부분 업그레이드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마찬가지구요. 


인터넷 익스플로러11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그래도 인테넷 익스플로러에 "호환성 보기" 라는 기능이 있어 최신 버전을 그나마 사용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만약 이 "호환성 보기" 기능이 없었더라면 저도 어쩔수 없이 다운그레이드를 해서 사용해야 했을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버전 10 까지는 호환성 보기 설정 기능이 주소줄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설정 하기가 그래도 편리 했습니다. 눈에 바로 들어 오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편했죠. 

 

인터넷 익스플로러11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하지만 버전 11 부터는 주소줄에 "호환성 보기" 설정 기능 버튼이 사라 졌더군요. 처음에 참으로 황당 했습니다. 이 기능이 아예 빠져 버린줄 알고 참 난감해 했죠. 하지만 주소줄에 버튼만 사라 졌을뿐 기능은 그래도 살아 있더군요. 



설정 방법은 좀 귀찮더라도 메뉴바에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혹시 메뉴바가 안보이는 분들은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르면 메뉴바가 보일 것입니다.


메뉴에서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1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그러면 이전 버전에서 보던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뜨고 추가란에 자동으로 현재 보이고 있는 사이트 URL 이 보일 것입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설정을 끝이 나죠.

 

인터넷 익스플로러11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무슨 의도로 이전 버전까지 주소줄에 있던 호환성 보기 설정 버튼을 삭제 했는지 모르지만 한국 사양자들은 좀 불편한 부분이 많네요. 아마 업그레이드 후 저처럼 호환성 보기 설정 버튼이 없어 좀 당황하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 기능을 아예 빼버리기에는 위험 부탐이 너무 크죠. 안그래도 제대로 열리지 않는 사이트가 많고 제 기능을 못하는 사이트가 있는데 이 기능 마져 빼 버린다면 굳이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에서도 손해 보는 장사이니 말이죠.


익스플로러가 버전업이 될때마다 이렇게 긴장을 해야 하는게 웹사이트를 만드는 회사나 개발자를 탓해야 할까요? 아님 마이크로소프트사를 탓해야 할까요? 개발자로서 좀 애매한 부분이 있네요.


어찌 됐든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업데이트후 호환성 보기 설정을 못찾으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찾아서 해결 하면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