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Explorer)7, 8을 6처럼 쓰지 맙시다.

반응형
가끔씩 지인들의 컴퓨터를 살펴 보면 IE7, 8을 쓰는 분들도 많지 않지만 간혹 쓰시는 분들중에 보면 IE7, 8을 IE6처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IE6처럼 쓰고 있다는 말이 무슨 말이냐하면 탭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말입니다.

IE6에서 IE7, 8로 업데이트 되면서 가장 눈에 띄고 쓰기 편해 진 부분이 탭기능인데 이걸 사용하지 않고 링크를 누를때마다 새창이 떠서 작업표시줄에 IE로 도배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왜 이렇게 쓰는지 물어 보면 그냥 설정 되어 있는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탭기능이 불편해서 일부러 IE6 처럼 사용하신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소프트웨어 추세는 대부분이 탭기능입니다. 탭기능이 불편하다는 말에 약간은 공감이 갑니다. 왜냐하면 저도 처음에 탭기능을 접했을때 조금 그랬었거든요. 그래도 왠지 이 탭기능이 눈에 익으면 편해 질거 같아 눈에 익힐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지금은 브라우져에서 탭기능이 없으면 불편해서 사용을 못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니 IE7, 8을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셋팅을 하지 않으시고 IE6처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당장 셋팅값을 바꿔서 탭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법-
도구->인터넷옵션->일반->탭 설정->팝업표시방법->
Internet Explorer에서 팝업을 여는 방법을 자동으로 결정 or 항상 새탭에서 팝업 열기 선택

인터넷 옵션

IE Tab 설정


위와 같이 설정을 하시면 탭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MS에서는 왜 이 설정값을 기본값으로 하지 않았을까요? 

IE7이 처음 나올때 탭기능을 지원해서 편해 졌다고 그렇게 광고를 하더니 실질적으로 설정값은 IE6처럼 해놨으니 좀 이상합니다. MS에서 IE6 쓰던 사람들이 이질감을 느낄수 있다는 판단하에 탭기능을 쓸 사람만 설정을 바꿔서 사용하라고 IE6처럼 해 놨을까요?

제 기준으론 참 알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 덕에 전 윈도우 재설치 할때마다 IE설정을 하면서 이 설정을 바꿔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겼습니다. 파폭이나 크롬, 오페라 등과 같은 브라우져는 기본으로 탭기능이 되기 때문에 바로 설치하고 사용을 해도 무리가 없는데 IE는 손볼게 많은거 같습니다.

MS도 나름대로의 정책이 있고 생각이 있어서 이렇게 한거겠지만 왠지 제 마음에는 들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