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공유 기반의 SNS인 포플러(Phopler) 서비스

반응형
요즘 같이 인터넷이 발달하고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된 시대에 내가 가기고 있는 이미지를 나만 보며 즐기는 것은 참 재미 없는 일인것 같습니다. 아주 개인적인 부분이야 본인만 봐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는 것들은 다른 이들과 공유하며 호응을 얻는 것이 기분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나의 이미지를 공유하는 방법은 많이 있죠. 요즘 대세인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있고 카카오톡에서 서비스하는 카카오스토리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면 웹상에서 나의 이미지를 공유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만 전문으로 공유하는 서비스는 없는거 같더군요. 뭔가 다 복합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야 하나... ㅋ


이미지를 전문으로 공유하는 서비스인 포플러(Phopler) 서비스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포플러 사이트가 기존 서비스와 다른 것은 이미지가 주가 된다는 것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은 글이 주가 된다면 포플러는 이미지가 주가 되어 훨씬 보기가 좋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글보다는 이미지가 눈에 확 들어 오는건 사실이죠. ㅋ 

일단 포플러 서비스 사이트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phopler.com/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지 전문 공유 사이트 답게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글들로 이루어진 것보다는 관심사를 보는게 훨씬 용이하게 보이네요. ^^

이 포플러 서비스는 이미지 소셜네트워크(SNS) 이기도 합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개념의 SNS 이지만 다른 부분이 이미지가 주가 된다는 것입니다. 해외에도 이런 서비스가 있죠. 요즘 해외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핀터레스트 란 서비스와 유사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포플러 사이트가 가지는 큰 특징이 바로 이미지 올리기 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는 이미지 올릴때 웹상에서 바로 올리지만 포플러 사이트에 이미지를 올리기 위해서는 "리얼사이즈 에디터"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업로드 한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이 "리얼사이즈 에디터"는 단순한 이미지 업로드 프로그램이 아니라 모니터상의 이미지를 실물 크기로 볼수 있게 편집 할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리얼사이트 에디터"를 사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포플러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을 해두는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합니다. 별다른 정보를 요구 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은 정말 쉽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후 회원가입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ㅋ 메일 주소가 포플러 사이트의 아이디가 됩니다. 그러니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메일 주소를 입력 하는것이 좋겠죠. ^^

자~~~ 이제 회원가입도 끝이 났으니 이제 포플러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기 위한 "리얼사이즈 에디터"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는 포플러 메인 상단 좌측에 있는 "이미지 올리기" 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리얼사이즈 에디터 다운로드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면 되겠죠. 설치 과정도 쉽습니다. 여타 다른 프로그램 설치 유도도 없기 때문에 "다음" 버튼만으로 간단히 설치 할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리얼사이즈 에디터가 실행되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로그인 입니다. 좀전에 가입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텅빈 리얼사이즈 에디터가 보일 것입니다. 이제 여기서 부터 이미지를 불러와서 편집하고 저장을 하면 포플러 사이트에 이미지가 업로드 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했으니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환경 설정이겠죠. 리얼사이즈 에디터서는 반드시 환경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리얼사이즈 에디터의 장점이 이미지를 실제 크기와 동일하게 보기 위해선 환경 설정에서 자신의 모니터 인치를 정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모니터의 인치를 선택하거나 만약 없을시 직접입력을 선택하여 수동으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환경설정을 했으니 다른 부분들은 사용자 입맞게 맞게 설정 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끝이 나면 확인을 눌러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리얼사이즈 에디터"를 사용하여 포플러 사이트에 이미지를 업로드 해볼까요? ^^


리얼사이즈 에디터 상단에 있는 [만들기] 버튼을 누르신후 제목, 카테고리 등 필요한 부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윈도우 탐색창이 뜨고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하면 프로그램에 등록이 됩니다. 특별히 편집이 필요가 없으면 리얼사이즈 에디터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포플러 사이트에 지정한 카테고리에 저장이 됩니다.


저장시 공개 여부와 페이스북과 연동 부분을 선택하면 포플러 이용자들과 이미지 공유가 시작이 됩니다. 쉽고 간단하죠? ㅋ  

이외 리얼사이즈 에디터의 기능을 살펴 보면 프로그램 명칭에서도 알수 있듯이 리얼사이즈 입력입니다. 인치수에 비례하여 실물 사이즈를 입력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늘색의 측정선을 드래그하여 실물 사이즈를 정하고 회전과 돋보기를 활용하여 좀더 정확한 측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포플러 사이트에 업로드 된 이미지를 불러오고 싶으면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면 이제까지 업로드 된 이미지 리스트들이 목록으로 보여 집니다.


리스트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 을 누르면 프로그램으로 이미지를 불러 올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몇가지 기능들이 더 있지만 좀더 자세한 사항은 포플러 사이트 리얼사이즈 에디터의 사용방법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이 리얼사이즈 에디터에서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편집 기능입니다. 아직 초기 버전이라 그런지 편집에 대한 기능이 너무 약합니다. 자르기와 컬러 설정 말고는 할수 있는 것이 없네요. 아직은 다른 편집기 툴에서 편집을 하고 이용을 하는것이 좋을거 같네요.


뭐... 버전업이 되면 편집에 대한 많은 기능들이 들어 가겠죠. ^^

이렇게 하면 포플러 사이트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기 위한 리얼사이즈 에디터의 사용은 끝이 납니다. 이미지를 업로그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는 독특한 방법을 선택하여 약간 낮선 감도 없잖아 있긴 하지만 조금만 지나면 크게 낯설지도 않는거 같습니다.

이제 글 위주의 SNS 보다는 이미지가 주가 되는 SNS인 포플러 서비스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미지 공유도 함께 할수 있어 좋을거 같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도 이와 유사한 사이트가 급부상 하고 있으니 포플러도 조만간 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