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지만 강력한 이미지 편집기 포토스케이프

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쓰는거 같습니다. 얼마전에 제 둘째가 태어나서 제 개인 생활이 없어져 버렸네요. 집에 오면 어찌나 할일이 많은지... 쉴 시간도 없거니와 집중을 못해서 글을 쓰기가 힘들더군요. ㅋ

각설하고....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제일 힘든게 이미지를 편집하는 것이였습니다.

제가 디자이너가 아니라서 포토샵을 잘 다룰줄 모릅니다. 그리고 제가 편집 하는게 간단한 거기 때문에 덩치큰 포토샵을 실행시키기도 좀 부담이 되더군요. 그래서 대충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하고 있었는데 불편한점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우연찮게 포토스케이프란 프로그램을 알아 버렸습니다. 사용해 보니 정말 제가 딱 찾던 프로그램이였습니다. 가벼우면서 간단한 편집은 자유자제로 할수 있고 다루기도 편하고... 등등 딱 제가 쓰기에는 그만인 프로그램 인거 같습니다.


사용법도 프로그램 자체가 직관적이라 몇번만 클릭해 보면 어느 정도는 익힐수가 있더군요. 그 외 고급 기능들은 검색을 해보니 여러 블로그에서 소개한게 많아서 필요할때 배우면 되겠더군요.

그리고 포토스케이프가 우리나라에서 개발 되었지만 사용자의 97%가 외국 이용자라 합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도 쓰면서 한가지 좀 불편한 점이 있더군요.

바로 탭 기능을 지원 하지 않는 것입니다. 편집을 위해 포토스케이프에 붙여넣기를 하고 저장하지 않고  다시 붙여넣기를 해버리면 그전 이미지가 사라 집니다. 전 사용하면서 이점이 제일 불편하거 같습니다. 이 점 말고는 아직 불편한점이 없는거 같습니다.

간단한 이미지 편집툴이 필요하신분들에게
포토스케이프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