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플레이어 64비트 다음 팟플레이어 개발자의 조언

반응형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가장 고민 거리가 64비트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64비트 운영체제가 보급이 많이 되어서 64비트 프로그램도 손쉽게 찾아서 설치 할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32비트 만큼은 아닌거 같습니다.

이론적으로는 64비트가 32비트보다 2배이상 빨라야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꼭 그렇진 못하죠. 그래서 인지 많은 분들이 아직은 32비트를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거기다 64비트 전용 프로그램도 32비트 만큼 구하기 쉬운게 아니라서 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동영상 플레이어 일것입니다. 윈도우 설치후 필수적으로 설치 하는 것이 동영상 플레이어죠. 64비트 운영체제 셋팅을 끝냈을때도 필수적으로 찾아 보는 것이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64비트 다음 팟플레이어 개발자의 조언

 

많은 동영상 플레이어중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다음 팟플레이어에서는 다행이도 64비트 다음 팟플레이어를 배포 하더군요. 물론 공식적인 다운로드 사이트에서는 구할수 없고 다음 팟플레이어 카페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64비트 다운로드

※ 다음 팟플레이어 64비트를 다운로드 하여 바로 설치 하지 마시고 아래 내용을 좀더 읽어 보신후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64비트 다운로드 페이지 작성일자가 오래 되어서 64비트 팟플레이어도 구버전 아닌가 하는 의문을 갖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팟플레이어 개발자의 말에 따르면 32비트 팟플레이어 업그레이드가 이루어 지면 64비트 팟플레이어도 함께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구버전 아닌가 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팟플레이어를 설치할때 굳이 64비트를 사용해야 하는가 입니다. 당연히 64비트 운영체제이니 64비트 팟플레이어를 설치 하는것이 맞는 말입니다만...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64비트라 해서 꼭 64비트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64비트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32비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간혹 프로그램 특성상 32비트와 64비트의 호환이 안되어 설치가 안된다거나 프로그램 작동시 오류를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때는 64비트 전용을 사용해야 겠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들은 64비트 운영체제에 32비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동영상 플레이어인 다음 팟플레이어도 굳이 64비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이건 제 경험으로 말씀 드리는 부분도 있지만 제가 이런 판단을 한것은 다음 팟플레이어 개발자분이 적극적인 추천에 의해서 입니다. 

저도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왠만하면 64비트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 하고 있었고 제 주력인 다음 팟플레이어도 64비트 전용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팟플레이어 개발자분이 64비트 운영체제에서도 왠만하면 32비트 프로그램을 설치 할것을 무조건 추천 하더군요.

동영상 플레이어 64비트 다음 팟플레이어 개발자의 조언


그래서 개발자분의 무조건적인 추천에 의해 64비트 운영체제에 32비트 팟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 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이 되더군요. 지금까지도 별 무리 없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시 굳이 찾기 힘든 64비트 팟플레이어를 설치 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공식 사이트에서 손쉽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 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공식 다운로드 TV팟


다음 팟플레이어 공식 사이트는 검색만으로도 손쉽게 찾을수가 있죠. ㅋ 다운로드 후 설치시 몇가지만 유의 하시고 설치 하시면 손쉽게 설치가 이루어 집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64비트 다음 팟플레이어 개발자의 조언

 

설치 과정중에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면 위 이미지 대로 Daum 클리너와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 항목의 체크는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굳이 사용하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기본값 그대로 설치를 진행해도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체크 해제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64비트 다음 팟플레이어 개발자의 조언


설치 완료 화면에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마이피플 PC버전 설치 항목에 체크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도 굳이 사용하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마이피플 PC 버전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체크 해제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64비트 운영체제에서 64비트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 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다음 팟플레이어의 경우 좀 다르게 팟플레이어 개발자분의 무조건적인 추천으로 64비트 운영체제에서도 32비트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니 그말에 따르는 것이 좋겠죠. 물론 64비트 팟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선택은 사용자 자유니까요. ^^

그런데 실제로 사용해 봐도 크게 문제가 없으니 실제 개발자분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64비트 운영체제 설치후 팟플레이어 설치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32비트 프로그램을 이용한 설치를 추천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