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담배를 피면 안되는 이유

요즘은 세상이 바뀌어서 담배 피는 사람이 설 자리가 없다. 점점 금연 구역이 늘어 나면서 담배 한개피를 피기 위해 흡연 장소를 찾아 다녀야 하는 수고 스러움을 감수 해야 한다.

어떤 건물은 건물 자체가 금연 구역 이여서 담배 한개피를 피기 위해 몇십층을 내려와 외부로 나와야 하는 경우도 허다 하다. 

또한 요즘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면서 담배를 끊는 사람이 많아 졌다. 하지만 여자의 흡연율은 늘고 있다고 한다. 예전보다 담배 피는 여성에 대해서 보는 시선이 많이 너그러워 져서 그런건지, 하지 못하던걸 할수 있다는 생각에 많이 늘어 나는거 같다. 

하지만 나 개인적으로는 담배 피는 여성을 싫어 한다. 이건 어릴때 부터 가지고 있던 생각이다. 나 말고도 많은 남성들이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럼 내가 왜 싫어 하는지 몇가지 이유를 들어 보겠다. 


1. 아기를 낳아야 한다.

남자와 여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여자는 아기를 낳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건 세월이 지나고 천지가 개벽 된다고 해도 바뀔수 없는 부분이다. 아기를 낳아야 하는 여자가 담배를 피워서 체내에 니코틴과 더불어 담배의 나쁜 성분을 축적하고 있다면 당연히 아기에게도 나쁠 것이다. 이건 의학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상식적으로 생각해 봐도 나쁠 것이란건 누구나 알것이고 이해가 될것이다.



물론 담배를 핀다고 해서 모두 건강한 아기를 낳지 못하는건 아니다. 아무 탈없이 낳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담배를 피지 않는 여성에 비해 건강한 아기를 낳지 못하는 확율이 높다는 것이다. 내 주위에 담배 피는 언니가 건강한 아기를 낳았다고 나도 그렇겠지 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1/100 이든 1/1000 이든 확율적으로 내가 걸릴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낳았을때는 괜찮다가도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내 아이에게 나쁘게 작용할수도 있는 것이다.

나 어릴때 아는 여자 동생이 간호학과를 다녔었는데 나한테 그러더군.

  


"오빠는 담배 피는 여자랑 결혼하지 마"


라고 "왜???" 냐고 물을니깐 남자는 담배 한개피를 몸에서 해독시키는데 하루가 걸리는데 여자는 일년이 걸린다고 하더군. 그러니 아기 낳을때 문제가 될수 있으니 담배 피는 여자를 만나지 말라고 했다.

뭐... 이게 의학적으로 맞는 말인지는 나도 모른다. 하지만 그냥 담배를 피면 아기 한테는 무조건 좋을게 없다는건 분명한거 같다.    

 
 
2. 아름다워야 한다.

요즘 남녀평등 사회에서 이런말을 하는 것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생각할때는 여자는 기본적으로 아름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연예인 처럼 S라인에 외모 지상주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가 가질수 없는 여자로서의 아름다움을 말하는 것이다. 보통의 여자라면 자기가 예뻐 보이길 원할 것이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할것이다. 


그런 여자의 몸에서 담배 냄새가 나고, 입에서 코에서 담배 연기를 내뿜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다지 예쁜 모습은 아닐 것이다. 

 
나의 개인적인 일화를 하나 말해 보면... 
고등학교때 독서실을 다녔었는데 작은 독서실이다 보니 독서실 관리하는 누나랑 많이 친해 졌었다. 그런데 그 누나가 담배를 폈었다. 그 당시 나도 고등학생 이였지만 담배를 폈었기 때문에 그 누나가 담배를 피는 것에 그다지 반감이 없었다. 단지 예쁜 누나 였기 때문에 살짝 좋아만 했었다. 그런데 우연한 기회에 밝은 곳에서 그 누나랑 같이 담배를 폈었는데 그 예쁜 누나 코에서 담배 연기가 나오는 것을 보고 정말 실망 했었다. 예쁘다고만 생각 했던 누나 코에서 담배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보니 어찌나 안이뻐 보이던지...

요즘은 남자가 담배를 피는 것도 그다지 멋있게 보는 사람이 없다. 어찌보면 몰상식 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남자도 이런 취급을 받는데 하물며 여자가 담배를 피는 것을 보고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 것이다.

영화에서 여배우들이 담배 피는 모습이 아름답게 보인다고 해서 일상 생활에서도 그게 아름담게 보일 것이라 생각하지 마라. 영화는 영화일 뿐이고 그대들이 모두가 타짜의 김혜수, 원초적 본능의 샤론스톤이 아니라는걸 분명히 알아 두길 바란다. 

어찌됐든 내가 이 경험 이후로 담배 피는 여자를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 하지 않았던거 같다.  

 
3. 건강에 안좋다.

담배는 백해무익하다고 한다. 의학적으로 담배를 펴서 좋은게 하나도 없다. 그러니 남자든 여자든 담배를 핀다는 것은 건강에 나쁘다. 하지만 여자가 담배를 피는 것이 남자가 담배를 피는 것보다 더 건강에 좋지 않다. 



  그 이유는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는
  여자가 마음대로 담배를 필수 있는 공간이 극히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남자들이야 길거리든 어디든 담배를 필수 있는 자리면 아무데서나 필수 있다. 하지만 여자는 갇혀 있는 공간 즉 커피샾, 술집 등 어느 한 공간에서만 필수가 있다. 그래서 여자가 담배 필수 있는 공간에 가면 줄담배를 핀다. 또 언제 필수 있는 공간으로 갈지 모르기 때문에 억지로라도 많이 핀다. 그래서 남자들 보다 여자에게 더 건강에 안좋다는 것이다.


하루에 담배 피는 개수는 남자가 더 많겠지만 남자는 아무데서나 필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한꺼번에 많은 양을 잘 피진 않는다. 술 취했을때 빼곤... ㅋ 하지만 여자는 남자보다 적은 개수를 피지만 한꺼번에 연달아 피기 때문에 더 안좋다는 것이다. 뭐든 한꺼번에 많은 것을 하면 좋은게 하나도 없다.


4. 대한민국

다른 나라에서는 여자가 담배 피는 모습을 이상하게 보진 않는다. 멀고도 가까운 나라 일본만 봐도 같은 아시아 국가 이지만 여자가 담배 피는 것에 크게 반감을 가지진 않는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는 여자가 담배 피는 모습을 그렇게 좋은 시선으로 보진 않는다. 


이게 대한민국이 이상한거라고 욕을 해도 어쩔수 없다. 나라의 의식이 그런것이기 때문에 이게 바뀌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이게 한순간에 바뀔수도 있지만 어쩌면 영원히 바뀌지 않을수도 있다. 이런 의식을 가진 대한민국에서 굳이 피워야 할 이유가 있나 싶다. 


만약 길거리에서 한국 여자가 담배를 피면서 걸어 간다면 주위 시선을 한눈에 받을 것이다. 이런 시선을 즐기는 여자도 있겠지만 굳이 좋은 관심도 아닌데 이런 안좋은 관심을 받을 이유가 있을까 싶다. 그런데 이상한건 외국 여자가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면 전혀 이상하지 않은데 우리나라 여성이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면 시선이 가고 이상하게 봐진다. 선입견, 편견 이런것 때문일까... ㅜ.ㅜ


이상으로 내가 생각하는 여자가 담배를 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봤다. 요즘은 남녀 평등을 많이 외치는 편이라 "남자도 피는데 여자는 왜 피면 안되는데?" 라고 하면 나도 할 말은 없다. 하지만 남녀 평등이지만 어쩔수 없이 평등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 남자와 여자라는 이유로... 

아기도 낳아야 하고 예뻐 보이길 원하는 여자의 특성상 담배를 피는 것이 그리 좋지 만은 않다. 건강을 생각하고, 아름답게 보이길 원하고, 나중에 태어날 2세를 위해서라도 여자들은 가급적 담배를 피지 말았으면 좋겠다. 뭐... 남자들도 마찬가지 이지만... ㅋ



신고

댓글 41

  • 이전 댓글 더보기
  • 시발뭐이런 (2013.06.06 22:46 신고)

    대충내용을보니까ㅁ담배피는여자는꼴뵈기싫으니까 피지말아라 하지만 나는 남자니까 담배펴도된다 이거아님? ㅋㅋㅋㅋ

  • 괴변... (2013.06.29 14:01 신고)

    담배가 임신에 미치는 영향은 남녀모두가 나타납니다.
    남성은 정자감소, 기형정자가 급등하는 등의 증상이있습니다.아기는 여자혼자 만들 수 없습니다. 왜 출산에 관한 모든 책임을 여성에게 떠넘기시는지요? 그리고해독에서 남녀에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여자는 아무래도 아름다워야한다고 하셨습니까? 그럼 남자는 아무래도 돈많고 능력있어야 한다는 개차반 논리도 맞는 말이다 이겁니까?ㅋㅋ 이 글은 그냥 작성자님이 담배피는 여자가 싫고 그걸 남들에게도 설득시키고싶으니 마구잡이로 갖다 붙인-지극히 주관적이라 설득력없는- 것은 아닐는지요? 다시한번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3.06.29 19:35 신고)

      맞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글입니다.
      제 블로그가 뉴스를 전하는 블로그도 아니고 지극히 제 개인적인 블로그 이기 때문에 제 주관적인 생각을 적은 것 뿐입니다.
      그게 죄는 아니 잖아요. ㅋ

  • 덧글 답글은 안돼나요 ㅋㅋ (2013.06.29 23:40 신고)

    작성자 님의 블로그지만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불쾌함을 자아낸다면 죄가 성립될 수 있습니다.
    남들이 보기에 불쾌히 느껴질 수 있는 주관적인 생각을 쓰고 싶으시다면 비공개로 돌려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니코틴 해독과 임신에 미치는 나쁜 영향에 관해 잘못쓰신 부분을 고치셨으면 합니다. 아무리 주관적인 글이라고 사실을 왜곡할 수는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 여자가담배피면 (2013.07.14 21:16 신고)

    전 비흡연자이기 때문에 담배피는 여자는 질색이고 한번 먹는 용도지 결혼 할 상대는 아닙니다
    모든 남자들이 보통 그렇게 생각 할 겁니다. 담배피는 여자는 즐기는 용도지 결혼 할 여자는 아니다
    솔찍히 호구가 아니고서야 담배피는 여자랑 결혼할 이유는 없죠

    • BlogIcon MastmanBAN (2013.07.21 15:36 신고)

      뭐... 꼭 그런건 아니지만... ㅋ
      대부분 남자들의 진짜 속마음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뭐라고 (2013.07.30 16:06 신고)

    남자는 되고 여자는 안되는 그런 발상 부분은 보기 안좋네요..

    다른사람에게 피해 안주는 한도 내에서 핀다면 먹고싶은거 먹는 기호식품 정도로 생각할수도 있죠..
    인스턴트 식품 먹는 것과 비슷한..

  • (2014.02.13 15:39 신고)

    뭐 저는 담배안피는 여자고 또 아기도 안낳고 싶은 딩크지향녀입니다. 님이쓴글은 그다지 논리적이지 않은것 같아요 뚜렷한 근거없이 들은말들로만 두루뭉술히게 말하고 있죠. 고등학생이 담배피는것도 전 보기싫더라구요. 제가 비흡연자다보니 담배피는 연기자체도 고통이죠. 담배피는 고딩들 화장실에 길에 침뱉고 하는거 엄연히 타인에게 피해,불쾌감 주는 행동입니다.

  • 일단저윗분 (2014.05.01 09:36 신고)

    왜논리적이지 않는다면요.일단 담배는 먹는게 아닌뿐더러 결정적인것은 담배는 피면 그 연기가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줍니다.
    그 외도 있고.

    여튼 담배피는사람에 대해 저는 신경안씁니다.단지.. 구차해보이기도하고 때론 정말 한심하거나 안타깝게 생각하는 편은 없지 않아 있습니다.(매일 느끼는건 아님)
    그래도 겉으로 표현은 안합니다.
    여자 만만치 않죠.제가 편의점 알바를하는데 남자랑 거의동급이라 보면됩니다.여기서 모든 여자는 담배를핀다기보다는 심부름도 있겠죠.

    정말.. 이 사회는 쓰.레.기 로변하는 걸까요..
    뭐, , 저야 어차피 사회생활하게 되겠지요..하지만 제가 실험을하고있는게있는데 그게 영원할까요?
    여러분도 제 각각 알아서 이 세상,이 사회에 맞설려고하는것보단 회피,도망치는게 낫을수도 있다는것을 명심하세요.
    (약간 딴소리한것같은데 이해해주세요.)
    담배는 백.해.무.익 맞습니다.
    참고로 성격도 드러워지는건아시죠?

    저는 남자든여자든 담배를 과거에 핀사람도 싫습니다.
    수고하세요.

  • BlogIcon ㅇㅇ (2014.05.14 03:53 신고)

    여성의 흡연에 대해서 편견부터 가지고 보네요 여성은 흡연하면 안되고 남성은 된다는 논리부터가 말이 안되네요..물론 흡연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안 좋지만 기호식품이기 때문에 성인이라면 흡연에 대한 자유는 있습니다 물론 길빵은 비흡연자들에게나 비매너적 행동이기때문에 여성과 남성 상관없이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구요..굳이 이 논제를 가지고 여성은 안된다 이 편견은 좀....말도안되는 논리네요 기본적으로 이 논리가 주관적이라면 남에게도 자신의 논리를 강요하면 안되죠. 남도 주관적으로 생각할 권리는 있으니까요^^ 그치만 기본 베이스부터가 편견이니 논리가 안 맞는건 당연하네요

  • BlogIcon ㅇㅇㅇㄹ (2014.11.05 21:54 신고)

    공감 ㅠ 전여잔데 진짜 담배피는 남녀 다 싫음....
    근데 인식때문에 그런가 특히 여자가 길거리에서 담배피는거 보기 안좋음..... 그리고 학교 다닐때 과학쌤도 여자남자 몸구조가 다르다고
    여자 담배피는거 지양하라고 말씀하시고...

  • BlogIcon 한수아 (2014.11.11 20:49 신고)

    주관적생각일뿐인데 욕까지쓰다니 비난이 좀 심하다..그렇다고 내가 이 글쓴이말에 동의한건아니지만..

    • BlogIcon 한수진 (2015.03.22 10:29 신고)

      맞아 댓글단사람들중에 욕이나 비난글쓰는건 좀 자제하시길

  • BlogIcon 어휴 (2015.01.10 03:03 신고)

    그런 시선이 싫으면 피지마요 ㅋㅋ 해결책 알면서 왜 열폭인지

  • 아휴 (2015.02.20 23:01 신고)

    에효~ 일단 주관적인 글인데 .. 너무 비난이 많은 것 같구요
    대한민국에서 아직은 여자가 담배피는 거 안좋아 보이는 인식이 남아있는거죠
    남자는 되고 여자는 안된다는 그런 글은 아닌것 같은데 지레 짐작하고 욕하네요.. 대한민국에서 인식이 그렇다는건데..
    뭐 어찌되었건 담배 피는 여자 솔직히 남자입장에서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뭐 같은 남자들 피는것도 별로 안좋아보이긴 하지만 제가 비흡연자이기 때문에..
    솔직히 담배피는 여자.. 아무리 예뻐도 결혼은 못할것 같네요.. 몇번 만나 노는것 아니면
    지나가다 글 남깁니다~

  • ㅁㅁㅁㅁ (2015.04.10 15:48 신고)

    1. 아기를 낳아야 한다
    에서부터 읽을 가치가 없는 쓰래기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같은 남자로서 부끄럽다 생각좀 하고 글쓰자
    생각의 차이가 아니라 미친새끼같은데

  • BlogIcon (2016.03.18 12:15 신고)

    근데 외국 주로 서양의 경우는 여성인권이 많이 신장되어 있어서 여자들 담배 많이 피는데 장애있는 아동 비율이 우리나라와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하더라고요 또 임신 때문이라면 담배보다는 인스턴트 식품이나 환경호르몬 차단이 더 급선무인데 여성 흡연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논하는 때이면 항상 임신이야기가 빠지질 않네요

  • 정말 노답.. (2016.10.08 01:07 신고)

    1번 애기는 혼자 낳냐? 담배를 핀 남성과 안피우는 남성의 차이는 크다 그래.. 뭐 여자가 열달을 품고 애를 낳으니 그래 이건 마지못해 그럴수 잇다 쳐요 근데 뭐여 아름다움? 남자가 담배냄새 쩔고 코로 내뿜고 도넛처 만들고 참도 아름답습니다 여자가 담배냄새쩔고 코로 내뿜눈건 아름답지 못하지만 남자는 그래도 참 아름답겠습니다 여자가 담배를 피우면 안되는 이유 에서 이건좀 빼줬으면; 남여누구나 그러면 아름답지 못하다는것보단 불쾌합니다.. 여자라고해서 더 불쾌한게 아니구요 하지만 절대 여자가 담배를 피우면 안되는 이유에서 반박을 못하겟는건 대한민국 입니다 이건 진짜 반백 불가네여;; 여자도 사람 입니다.. 조선시대 마인드도 웃기고 그냥 그건 꼰대 마인드일뿐..

  • 자살좀 (2016.10.28 02:12 신고)

    외국엔 없는데 우리나라엔 요상하게 여자가 담배피면 이상하게 보는 인식이 있다 -> 이 인식이 남녀차별이라고 한다면 딱히 할말은 없고 국민정서 인식이 그렇다 ->

    이 다음에 인식을 바꾸자라는 말이 나와야하는게 딩연한거 아니냐 ㅋㅋㅋ존나 빡대가리새끼 대가리는 왜 들고 사냐

    그런 의식이 있는데 왜 굳이 담배를 피는지 모르겠다는 말이 그 다음에 붙으면 도대체 어쩌자는거야 븅신같은새끼 ㅋㅋㅋㅋㅋ 그럴꺼면 투표는 왜 하냐. 대한민국 부패한 정치인들 투표로 바꾸지 말고 굳이 한국에서 살지 않으면 되는거 아냐? 멍청한새끼.

  • brad (2016.11.09 10:40 신고)

    혹시 담배 피우는 여자를 좋아하게 된 경우...

    이 여자가 끊을까? 말까?, 또 언제 끊을까?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미 피우고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상당히 이상한 것임.

    통계적으로 85%의 여성은 담배를 안피우는데...

    그 중에서, 여친이건, 애인이건 고르기 바람.

  • brad (2016.11.09 10:42 신고)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군대에서 무상 지급 해도 안 피웠음.

    뭐 여성에게 그 정도까지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한 두푼도 아닌데, 궂이 배우고, 일일이 사서피우는 것 정상아님.

  • 둘다 피지마 (2017.01.15 04:00 신고)

    비 흡연자다 길거리에 담배좀 피지마 개 잡놈들아 걷다가 질식하겠다

  • ㅉㅉ (2017.02.23 02:37 신고)

    뭐야 이 개씹좆찐따새끼는 나도 담배피는사람은 좋아하는편은 아닌데 여자가 담배피는이유가 별 좆븡신같이 가당치도 않네 아기는 여자혼자낳냐?그리고 출산이 필수도 아닌데 왜나대냐 담배안피고 예쁜여자 좋아하는것 까진 이해한다 나도 그러니깐.근데 여자가 왜 니새끼 좋으라고 아름다워야함?남자도 아름다워야해 남자도 여자한텐 없는 매력이있거든.남자는 뭐 미워보이고싶냐?찌질하게 보이고싶어?여자도 담배피는 남자싫어한다ㅋ여자든 남자든 길거리에서 담배피면 똑같이 시선받는다 둘다 보기싫고 냄새나거든.우리나라가 여자들이 담배피는걸 안좋게 인식하는데 그게 나쁜거여도 어쩔수없으니 피지마라?아니지 너도 그게 나쁜걸 아는데도 왜그러냐 여자들은 자신이 담배핀다는거에 당당할수있어 그 편견이 나쁜거잖아.왜 남자는 길거리에서 담배필수있다고 그러지?그건 개념없는 놈들이나 그러지 길거리에서 담배피는건 누구든 민폐다 임마 자 봐바.니가 말한것들중에 남자가 다 포함된다 굳이 여자가 담배피면안된다고 했어야했을까..찌질한 너의 가치관을 바로잡을수 있도록 응원할께 병신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