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진한 남자가 정말 좋은 남자일까?

"남자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순진하게 살아 갈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한번씩 합니다. 물론 국보급으로 순진하게 살아 갈수도 있겠죠.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순진하게 살아가기 힘드리라 생각이 됩니다.

남자가 사회 생활 하다 보면 이런일 저런일 다 겪을 것인데 너무 늦은 나이에 젊었을때 하지 못했던 일을 해서 빠져 버리면 젊을때 보다 더 빠지는 경향이 있어 참 위험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부도 때가 있어서 공부할 나이에 하지 못하면 다시 시작하기가 힘들듯이 남자가 겪을수 있는 일들을 그 나이때에 겪지 못하면 나이 들어서는 하고 싶어도 기회가 없어서 할수가 없습니다. 또한 결혼을 하게 되면 가족과 회사 사람들 말고 하는 행동은 거의 대부분이 위험한 행동 들이라 참 하기가 힘들죠. 잘못하면 법원까지 가는 상황을 맞을수가 있습니다. ㅋ
 
그래서 전 후배들이나 저보다 나이 어린 친구들에게 늘 말합니다. 젊었을때 또는 결혼전에 남자가 해볼수 있는 일은 할수 있는데 까지 다 해보라고 말이죠. 제가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도박이나 마약까지 하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어느정도 같은 남자가 들었을때 용납할수 있는 일들을 하라는 얘기죠. 
 
제가 너무 두리 뭉실하게 얘기 했나요. 그럼 좀더 구체적으로 말해 볼까요. ^^
 

1. 여자

남자에게 있어서 여자 얘기를 빼놓고 얘기 할순 없겠죠. 전 결혼전인 젊은 남자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첫번째 이야기가 여자 이야기 입니다.  
 


  될수 있으면 많은 연애를 해보라.
 

능력 되는대로 많은 연애를 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많은 연애를 해봐야 사랑도 알고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능력도 생기고 여자 대하는 법을 배울수 있을거 같더군요. 이런건 이론적으론 배우기 힘든 부분이니 많은 연애를 통해서 많은 여자의 심리를 알고 사랑을 어떻게 하는지를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그 사랑이 플라토닉 이든 에로스든 말이죠. ㅋㅋㅋ
 

 
그리고 유명한 말중에 이런 말이 있더군요. 저도 제가 자주 가는 jwmx 님 블로그에서 본 글귀인데...
 

 
  남자가 잠을 조절 할줄 알고, 여자의 마음을 100% 헤아릴수 있으면
  세상을 정복할수 있다.
 
라고 하더군요. 그만큼 여자의 마음을 헤아리기가 힘들다는 얘기 겠죠. 사나이로 태어나서 세상을 지배 해야 겠다는 야망을 한번쯤은 가져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럴려면 많은 연애를 통해서 여자의 몸과 마음을 잘 헤아릴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능력이 되면 양다리... 더 능력되면 문어 다리도 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결혼전이나 해볼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어릴때 이런 경험도 한번쯤 있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여성분이 들으면 기분 나쁘겠지만 여자도 양다리 또는 그 이상 걸치는 경우도 있으니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절 욕하진 말아 주십시요. ^^ 하지만 양다리가 습관이 되면 안되겠죠. 좋은 것도 너무 과하면 독이 될수 있으니 말입니다.  
 
 
2. 놀이 문화

남자가 살다 보면 참 많은 놀이 문화를 접하게 됩니다. 그것이 건전하든 그렇지 않든 말이죠. 그 놀이 문화가 대부분은 술과 연관 되어 있겠지만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불건전하게 노는 경우도 많이 접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놀이 문화를 될수 있으면 결혼 전에 해볼수 있는 것은 다 해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특히 여자 나오는 술집 즉 룸싸롱이나 단란주점 같은 곳도 꼭 경험해 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런곳이 어떤곳인지, 그곳에선 어떻게 노는지 또 그런 곳에선 어떻게 행동을 해야 하는지, 생리가 어떤지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런것을 모르고 있다가 나이 들어서 이런 주점 문화에 빠지면 정말 겉잡을수 없는 일이 발생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순진하게 살다가 나이 들어서 우연찮게 단란주점에 갔는데 옆에 이쁜 아가씨가 자기한테 잘해준다고 그 여자에게 빠져 버리면 정말 큰일이 나겠죠. 좀 극단적으로 얘기 해서 그 아가씨에게 푹 빠져서 간 쓸게 다 내주고 돈까지 바치는 경우가 생기면 정말 이혼 당하기 딱 쉽상입니다. 하지만 그곳 생리를 어느 정도 알면 그 정도까지 빠지진 않겠죠. 물론 합의(? ㅋ)하에 어떻게 할순 있겠지만 일방적으로 나만 불리하게 되는 상황은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어릴때 젊을때야 이런 곳에 빠져도 별 문제 될게 없습니다. 어짜피 젊을때야 돈도 많이 없고 돈 떨어지면 그만할 것이고 몇번 순진하게 당하다 보면 정신이 확 들것입니다. 하지만 결혼전이니 크게 문제 될건 없겠죠. 개인적으로 돈이 죽어나고 마음은 아프겠지만 말이죠. ㅋㅋㅋ

그러니 젊었을때 이런 남자들이 해볼수 있는 놀이 문화는 될수 있으면 다 해보시기 바랍니다. 선배가 기분 좋아서 한번 쏜다고 하는데 순진하게 착한척 한다고 "전 그런데 안갑니다." 라고 바보 같은 행동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런것을 아는것도 어찌보면 훗날 나의 가정을 지키고 내 아내를 울리지 않게 할수 있는 좋은 공부가 될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너무 확대 해석 했나요. ㅋㅋㅋ

그리고 제 개인적인 얘기를 좀 하면 전 부킹 이란건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너무 아쉽습니다. 제가 워낙 몸치라 나이트를 가는 것을 그다지 좋아 하지 않았고 또한 나이트를 가도 대학 여자 동기들과 같이 갔기 때문에 부킹 이란건 해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때는 제가 나름 순진해서 나이트에선 부킹을 할수 있다는걸 몰랐거든요. ^^


지금 이 나이에 부킹을 해볼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안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하고 싶어도 못합니다. 굳이 할라면 할수도 있겠지만 왠지 그게 잘 안됩니다. 말빨도 안되고 금전적으로도 손해 보는 장사인거 같아 하고 싶어도 행동으로 잘 옮겨지지 않습니다.

뭐 어찌됐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남자의 놀이 문화 중에 해볼수 있는것은 다 해보라는 것입니다. 특히 결혼전에 모든것을 섭렵하고 왠만한 생리는 다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야지만 나이 들어서 이런 놀이 문화를 즐길때(자의든 타의든-사회 생활하면 억지로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ㅜ.ㅜ) 그 공간에서 모든것을 끝내고 나올수 있지 안그러고 연장이 된다면 내 인생이 괴로워 지는 불행한 일이 발생 할수도 있습니다.


순진한 남자???

제가 두가지 정도를 예를 들어서 말을 했는데 이거 외에도 더 있으면 할수 있으면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짜피 남자가 사회생활 하다 보면 이것 저것 자의든 타의든 경험하게 될것이고 나이 들어서 할수 없는 행동들도 있으니 나이 들어 해보지 못한 것에 후회 하지 말고 젊었을때, 결혼전에 해볼수 있는 것은 다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순진한 남자가 그다지 좋은 남자라고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마음 한켠에 시한폭탄을 안고 있는 형태와 비슷하다고 할까요?. 언젠가는 경험하게 될것이고, 하지 못한것에 대한 후회로 행동으로 옮긴다면 시한 폭탄이 터지는 격이 되니 여러 사람이 힘들어 지게 될것입니다. 그러니 남자가 순진하다는게 그다지 큰 자랑은 아닌거 같습니다. 알건 알고 있어야 방어도 할수 있으니 말입니다.  



신고

댓글 16

  • 그냥 (2011.06.16 09:59 신고)

    쓸모없는 충고네요. 결혼후엔 못해보니 결혼전엔 다해봐라? 그것도 여자의 성을 돈주고 사는일까지 서슴없이? 사랑... 이라는 단어를 쓰시면서 양다리 문어다리를 같이 언급하셨는데 참 어처구니가 없네요. ㅋ 사람 마음 하찮게여기고 여러여자 만나면서 한사람에게도 집중하지 못하는 사람이 과연 사랑을 알려나? 한명씩 여럿만나는것이면 이해를 하겠습니다만... 단란주점과 문어다리가 나오면서 대체 이글이 무슨가치가 있나 싶어지네요. ㅋ저도 순진한사람 별로 안좋아합니다만 당신같은 부류보단 차라리 사랑의 가치를 아는 경험없는 사람을 고르겠어요. 것... 참.

  • 알타 (2011.06.16 12:23 신고)

    좋은글 잘 봤습니다. 연애란 자고로 많이 해 봐야 되는 법이라고 많은 사람들에게 들었습니다.(친척들분께 조차도...)
    연애를 많이 해 봐야 진정한 배우자를 만날 수가 있는 법이고, 늦게 배운 도둑질에 날 새는지도 모른다는 말처럼 유흥에 늦게 눈을 뜬다면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글쓴이가 권하는건 '나쁜거라도 일단 다 해 봐'가 아니므로 읽는 분들은 색안경을 벗고 보시는것도 좋을거라 판단됩니다.
    어린 나이에 이런 글을 보면 이해를 못할지 모르겟는데 적당히 사회물 먹고 이런 글을 보면 공감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BlogIcon 케이 (2011.06.16 16:23 신고)

    여러분
    고등학교 가서 탈선하면 대학가기 힘드니
    초등학교때 다 해놉시다~

  • 뭐지 (2011.06.16 22:26 신고)

    자기합리화 하려는 글로 느껴지네요...
    뭐때문에 이 글을 쓰신 지 모르겠어요..

    많이 경험하고 많이 놀아본 남자가
    아내에게 더 잘할 수 있다?
    논리가 이상하네요

  • BlogIcon RedBird (2011.06.16 22:30 신고)

    음.. 그러니까 노는건 초딩때 끝내놔야하죠 ㅎㅎ

  • Mall (2011.06.17 02:09 신고)

    하하 어떤의미로 쓰신 내용인지 이해는 합니다. 분명 늦바람 드는것의 위험이 크지만... 그래도 성인들의 놀이문화(?)는 권장할 내용은 아닌듯하네요. 자칫 순진남의 여성에 대한 인식을 상품화 시킬 위험도 있지 않을까요? 암튼 이런이야기는 남자들끼리 있을때나 할법한 이야기인듯 하구요 그런면에서 여성독자를 100%완벽히 헤아리지 못하신듯해서... 지구정복은 힘드실듯. ㅎㅎ

  • 의미없는글 (2011.06.17 14:22 신고)

    개인적으로는
    안놀아본 남자도 나중에 사회생활 잘 하는 사람 많더라
    한번 놀아본 남자는 나이들어서도 똑같이 애들처럼 놀더라

    필자의 글은 자신의 선입견이 개입되있고 개인의 편향된 의견임으로 고민할 가치가 없음
    개인 블로그이므로 의견의 자유수준으로 이해하면 될듯

  • 의미없는글 (2011.06.17 14:25 신고)

    블로그를 살펴보니 한때 베스트 블로거였네
    베스트 블로거로서 객관성이 없는 의견으로 보임.
    글 삭제하시는게 좋을 듯

  • BlogIcon shinlucky (2011.06.20 08:25 신고)

    나름 솔직한 충고 군요
    어느면에서는 공감가는 부분이 있네요.

  • 쩝.. (2011.06.22 02:55 신고)

    음...솔직히 블로거님은 사랑을 우습게 보시는 것 같은데요, 지금 블로거님이 말씀하시는건 사랑이 아니라 그냥 이여자 저여자 갈아타면서 여자 갖고 노는거죠, 오히려 그런 사람일수록 사랑을 더 우습게 알지 않을까요?
    아마 그런 사람은 평생 바람둥이가 되면서 결혼따위는 생각도 하지 않은 체 이여자 저여자 끼고 놀것 같은데요.

  • 좀 이상하군요 글이........ (2011.07.07 18:40 신고)

    제가 봐두 쓸모 없는 말 같네요....
    그렇게 따지면.... 우리 부모님 세대들은... .... 어떤건가요?? 거 참......

  • wt? (2011.11.22 20:37 신고)

    바람둥이들이 잘 사는 사람 본 적이없는데 (오히려 결혼하고 늙어서도 여자랑 잘노시는분들)

    여자를 가지고 노는 제비류들은 젊을때 돈도 못 모음 (경제관념이 0점)

    여자라는 동물은 돈(선물공세)만 있으면 왼만하면 넘어오는데요...(이것가지곤 세상을 정복했다라기는...)


    그리고 순진한 남자를 멍청한 남자로 해석을 하신듯

    유흥주점 꽃뱀들이 실실쪼갠다고 쟤가 날 좋아하나 라고 착각하는 남자라면 순진한 남자라기 보단 멍청에 가까운듯

  • BlogIcon mingkoo1 (2014.08.22 13:36 신고)

    이런글을 보고 유유상종이라 하죠ㅎㅎ

  • BlogIcon 좋은것만주워갑니다 (2014.10.15 19:13 신고)

    여러분 자기 주관에 공감되는 내용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저는 글쓴이의 입장에 공감부분이 많습니다 아마 글쓴이는 욕먹을 각오하고 글을 썼을거에요 제가 글쓴이 였으면 이글을 올리지 않았을거에요 아직 경험이 부족하기때문이죠 욕먹을 각오하고 이글을 써준 글쓴이에게 박수한번 쳐주고싶네요 이것또한 용기니까요

  • BlogIcon 경험 (2015.08.02 20:20 신고)

    제비는 아무리 숨겨도 티가 납니다.. 유흥은 개인의 자유지만 그런거 좋아하는 남자를 누가 만날까요?

  • ㅡ,. (2017.01.10 03:28 신고)

    저도 같은 개발자로서 이 블로그에서 이런 글을 보게 되다니 유감스럽네요.
    각종 커뮤니티에 유흥업소 실상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기 때문에 아예 발 안들이는 남성들 많습니다.
    또한 데려가는 선배는 뒷이야기 나오기 십상이죠.
    혼자가긴 창피하고 돈 드니까 떼로 모여서 못살던 시절 동네잔치할때 거지들까지 모여서 먹는것 마냥 자연스레 업소가고 2차 나가고 정말 한심하다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