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구입후 꼭 해야 하는 설정들

갤럭시S를 사용하며 일반 폰을 사용할때보다 더욱 편리한 생활을 하고 있는듯 합니다. 물론 일반폰보다 사용상에 어려운 점이 있어서 공부를 좀 해야 하다는 점도 있긴 하지만 좋은 물건을 100% 활용하기 위해선 그만한 노력쯤은 해야 하겠죠. ^^

갤럭시S를 사용한지도 일주일이 넘어 가는군요.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처음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서 혼자 끙끙 앓으면서 삽질도 많이 한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내 손안에 작은 컴퓨터이다 보니 사용법이 약간은 복잡하고 또한 일반 컴퓨터와는 또다른 면이 있기 때문에 어리 버리 되는거 같습니다.

이 스마트폰이란게 내손안에 작은 컴퓨터이다 보니 밧데리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너무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드는건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최대한 밧데리 소모를 최소화 하기 위해 갤럭시S의 기본적인 설정을 바꿔 주면 어느 정도는 절약할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갤럭시s


저도 갤럭시S를 받자 마자 한 일이 갤럭시S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서 셋팅부터 고쳤습니다. 밧데리 소모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이게 컴퓨터를 많이 만지고 컴퓨터 셋팅값을 제 마음에 들도록 고치는 버릇이 되나서 갤럭시S도 그렇게 한거 같습니다. 일명 직업병 내지는 취미병(?) 이라고 할까요.... ㅋ

갤럭시S를 처음 구매 하시고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는 폰 자체의 설정화면으로 들어 가는 곳은 단 하나 입니다. 그곳에서 모든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메인메뉴->환경설정] 으로 들어 가시면 갤럭시S의 모든 설정과 휴대폰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갤럭시s 설정


먼저 [소리 및 디스플레이]으로 들어 가신후 제일 아래쪽에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 하여 주십시요. 그런 다음 [서체 설정]과 [애니메이션] 설정을 고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 설정


서체는 기본서체 보다는 제 개인적으로 [애플 민트]가 예쁜거 같아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도 전체 애니메이션으로 보면 좋겠지만 밧데리 절약과 속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일부 애니메이션]을 선택했습니다. 밧데리를 더욱 절약하고 속도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애니메이션 없음]을 선택해도 되겠지만 성능 좋은 갤럭시S에 애니메이션이 너무 없어도 안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밝기]와 [화면 조명시간]은 값이 높으면 훨씬 갤럭시S를 보는데 화려하게 볼수 있어 좋겠지만 밧데리 절약 차원에서 설정값을 최소한의 값으로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화면 절전 모드]는 반드시 체크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장소 및 보안]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일반폰에선 폰을 잠궈놓을때 숫자로 암호를 걸어 놓지만 갤럭시S에서는 숫자를 이용하는게 아니고 터치폰의 장점을 살려 일정 패턴을 기억시켜 두고 그 패턴에 맞을 경우 암호를 푸는 방식입니다. 

갤럭시s 설정


[화면 잠금해제 패턴] 부분으로 이동을 하신후 [잠금해제 패턴 변경]을 클릭하시고 본인이 사용할 패턴을 기억 시켜 두시면 됩니다. 총 2번에 걸쳐 입력을 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 버턴을 누르시면 [패턴필요] 라는 곳에 체크가 될것입니다. 이렇게 설정한 이후 부턴 메인 대기모드에서 메인화면으로 진입시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봐야 같이 기억시켜둔 패턴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뜰것입니다. 어떻습니까? 숫자를 이용한 방법보다 훨씬 멋있고 편리하지 않습니까? ^^

그리고 [패턴 표시]와 [촉감 반응 설정]은 체크 해제 상태를 유지 시켰습니다. 밧데로 절약 차원에서 굳이 저 부분까진 설정할 필요는 없겠더군요.

이 설정화면의 끝으로 이동하시면 휴대폰 정보를 보실수가 있는데 기본적인 갤럭시S의 정보를 보여주고 밧데리 사용에 대한 정보도 보여 주어서 밧데리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며 어느 부분에서 전력 소모가 많은지를 볼수 있어 적절하게 관리를 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갤럭시s 배터리 정보


처음에 갤럭시S를 받고 설정화면을 보며 어리 버리 될때에는 설정할게 굉장히 많아 보였었는데 막상 정리하고 나니 그렇게 많지가 않네요. ^^

요즘 갤럭시S의 인기가 나날이 올라가면서 판매량이 많이 늘어 난거 같더군요. 실제로 대중교통 이용시 예전에는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사람을 많이 못봤는데 갤럭시S 출시후 눈에 띄게 갤럭시S를 많이 봅니다. 이 폰이 상당히 고가 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정말 많이 늘어 나긴 늘어난 모양이더군요. 제가 일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느끼는 부분은 단점 보단 장점이 더 많은 제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뽑기를 잘해서 그런진 몰라도 제품에 큰 탈없이 저의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거 같아 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감이 듭니다.

앞으로 갤럭시S에 대한 사후처리만 잘해 준다면 갤럭시S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기쁨이나 생활의 윤택함이 2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1. 패턴인식 재미있더라구요 ㅋㅋ
    남친 폰에도 지금 설정중입니다
  2. 거의 다 안드로이드 폰에도 해당되는 내용이네요 ^^
    저는 애니메이션 없음으로 쓰고 있습니다. 배터리 절약보다, 원래 애니메이션 효과를 싫어해서 데스크탑에서도 모든 화려한 효과는 다 끄고 쓰거든요. 빨리빨리 반응할 수 있는 애들을 왜 굳이 천천히, 느리게, 눈부시게 열리도록 했는지 모르겠어요.
    • 2010.07.19 11:50 신고 [Edit/Del]
      ㅋㅋㅋ 저도 윈도우는 모든 애니메이션 기능을 끄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화려한것 보다는 빨리 빨리 반응하는게 좋아서 말이죠.
      음.. 그럼 저도 애니메이션 없음으로 설정하고 사용 할까나요... ^^
  3. vivia
    저기요,
    제가 갤군을 구입한지 이제 3일째되어서 잘몰라 여쭤봅니다.
    다른게 아니라 휴대폰 바탕화면(?)에 자리잡은 홈메뉴의 일부 (메시지)가 사라졌는데...
    이게 어떻게 복구가 되는지를 도통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면 가르쳐주세요 ㅠㅠ
    • 2010.08.19 11:41 신고 [Edit/Del]
      메인메뉴로 들어 가신후 갤군 제일 왼쪽 아래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 하신후 편집을 선택 하고 메세지를 꾸~~~욱 눌러 홈메뉴 위치에 끌어 놓으시면 됩니다.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