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에서 인정한 레지스트리 정리 유틸 RegistryBooster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에서 인정하고 골드인증(Gold Certified)을 받은 RegistryBooster 2010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쓰레지 레지스트리가 많이 쌓이게 되는데 주기적으로 정리 및 삭제를 해주는게 윈도우 최적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이런 프로그램이 극히 드물지만 일부 불안한 프로그램 때문에 레지스트리 정리를 하고 나면 시스템이 꼬여서 심각한 상태를 연출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 RegistryBooster 프로그램은 그런 위험에서 조금은 안전한 프로그램인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윈도우를 만든 MS에서 인증을 한 프로그램이다 보니 조금은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현재 버전업이 되면서 이전 버전과 디자인이 달라 졌습니다. 그렇다고 예전과 180도 달라진건 아니구요. 약간의 디자인 수정이 되었습니다.

RegistryBooster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한화로 3만원 후반대의 금액을 지불해야 사용할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가 무료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는 블로그지만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이유는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중 윈도우와 궁합이 잘 맞는거 같아 유료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소개를 하는 것입니다. 



위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하게 'next' 버튼만으로 완료 할수 있습니다. 설치 중간에 툴바 등 다른 프로그램 설치 옵션 항목이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치를 완료 할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최초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자동으로 레지스트리 오류 검사를 합니다. 

RegistryBooster scan


전 92개의 에러를 발견했다고 나오네요. 우측 아래 Fix errors 버튼을 클릭하시면 에러를 수정해 줍니다.


에러 수정이 완료 되면 Your registry has been cleaned 메세지와 함께 완료 표시를 해줍니다. 그럼 일단 첫 레지스트리 오류 검사와 수정은 끝이 납니다. 


2. 사용법


 이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국어를 지원하긴 하지만 한글은 빠져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언어가 추가되고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한글에 대한 지원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영어로 사용하신다 해도 크게 어려운 단어가 없고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RegistryBooster main


메인 화면입니다. 좌측에 보시면 레지스트리 상태를 게이지로 표시해 줍니다. 전 방금 레지스트리 오류 검사 및 수정을 했기 때문에 맑음이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레지스트리 정리를 하고 싶으시면 화면 중앙에 크게 자리 잡고 있는 Start scan을 클릭하시면 레지스트리 정리 및 수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Registry Scan 탭에서도 메인 화면에서 할수 있는 Start scan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에선 레지스트리 조각모음도 할수 있습니다. Registry Scan 탭에서 좌측 제일 아래에 있는 Registry defrag 버튼을 클릭 하시면 레지스트리 조각모음을 하실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제일 아래에 있는 Defrag registry 버튼을 이용하여 작업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작업 수행후에는 재부팅 여부를 묻습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Restore 탭에선 단어 뜻 그대로 복구를 할수 있는 곳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아무리 안정성이 뛰어난 프로그램이 할지라도 100% 완변한 소프트웨어는 없기 때문에 레지스트리 정리 이후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 이 부분에 복구를 하시면 됩니다. 복구 방법은 쉽습니다. 복구할 백업본 레지스트리 항목을 클릭 하신후 우측 제일 아래에 있는 Restore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3. 옵션 설정


 이 프로그램은 크게 옵션을 설정할건 없습니다. 기본 사항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사용자 입맛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수정이 필요하겠죠.


Settings 탭에서 옵션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기본 사항에서 전 Scan 부분의 두가지 항목의 설정을 해제 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뭔가 실행되는걸 싫어 하기 때문에 설정을 해제 했습니다. 저처럼 자동 실행이 싫으신 분들은 위 두 항목의 설정을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이 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 입니다. 등록하지 않으시면 30일까지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무료 프로그램을 지향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런 말을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정식 등록을 하고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링을 잠시만 해보시면 쉽게 해답을 찾으실수 있을 것입니다. 

 레지스트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불안한 생각을 가지고 계셨던 분이 계시다면 이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쉽고 MS에서 인정한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이라 다른 레지스트리 프로그램에 비해 좋은 성능을 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