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 오랜만의 업데이트 다운 업데이트

반응형
다음 팟플레이어가 정말 오랜만에 업데이트 다운 업데이트를 실시 했습니다. 1.4 버전에서도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루어 지고 있었으나 업데이트 내용이 동영상 플레이어와는 전혀 상관없는 채팅 관련 업데이트만 이루어 지고 있어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팟플레이어를 개발하시는 분이 퇴사 했다는 소문도 많이 나돌았죠. 

팟플레이어


그런데 5월달에 팟플레이어 까페에서 개발자 버전으로 꾸준히 대량의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더니 배포를 약속한 5월말이나 6월초인 6월1일자로 1.5(build 22219)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졌습니다. 이번 버전에선 팟플레이어 전반적인 부분에서 많은 기능이 업데이트가 되어 어느정도는 만족할만 업데이트 인거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1.4 버전때와는 다른 많은 양의 업데이트가 이루어 진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특히 팟플레이어 본연의 임무인 동영상 재생에 관한 업데이트가 많이 이루어 져서 좋은거 같습니다. 

팟플레이어 정보


팟플레이어 1.5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대량의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지만 여전히 beta 딱지를 붙이고 있습니다. 언제쯤 정식 버전으로 배포가 될런지... 팟플레이어도 구글처럼 계속해서 beta 딱지를 붙이고 배포를 할런지 모르겠네요.

팟플레이어 1.4 버전때는 업데이트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곤 했으나 이렇게 본연의 임무인 동영상 재생에 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니 다시금 제 메인 동영상 플레이어를 팟플레이어로 해야 겠습니다. 

아울러 자동업데이트로 팟플레이어를 설치하시는 분들은 IE 시작 홈페이지를 Daum으로 변경하는 옵션을 반드시 확인 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업데이트 하면서 스크린샷을 찍어 두지 못해 벌새님의 글로 대신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정도면 이런 시작 홈페이지 변경은 하지 말았으면 싶은데 다음은 그게 아닌가 보네요.

다음 팟플레이어의 업데이트 부실한 업데이트에 실망하셔서 저같이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로 외도를 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팟플레이어를 다시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질거 같은 느낌도 들고 1.4 버전때 처럼 부실한 업데이트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