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단점 보완 업데이트 한손 조작모드 설정

반응형
제 포스트 중에 갤럭시 노트의 장점과 단점을 크기에 있다고 적은 것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크기 때문에 좋은 점이 대부분 이지만 휴대폰이라는 특성 때문에 불편한 부분도 분명 있긴 합니다.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면서 저같은 경우 손가락이 굉장이 긴 편임에도 불구하고 한손으로 모든 키를 조작 하기가 상당히 힘들더군요. 두손으로 해도 되겠지만 휴대폰이라는 특성 때문에 한손으로 하는 것이 아무래도 편리 하죠. 만약 손가락이 짧은 사용자라면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 번호를 누를때 한손으로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데 얼마 전에 갤럭시 노트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사용자 중에 저같이 생각한 사용자가 많았는지 업데이트 사항 중에 "한손 조작 모드" 라는 기능이 생겼더군요.

먼저 설정 방법 부터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설정 ▷ 언어 및 키보드 ▷ 한손 조작 모드(체크)] 를 하시면 설정은 간단히 끝이 납니다.

갤럭시 노트 단점 보안한 업데이트 한손조작모드 설정

 
설정을 다 하셨으면 휴대폰의 기본이라 할수 있는 전화 번호 키패드를 한번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바뀐 부분을 바로 알수 있으실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 단점 보안한 업데이트 한손조작모드 설정


키패드가 좀 작아 졌고 화살표가 생겼습니다. 화살표를 눌러 보시면 키패드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한쪽으로 쏠리게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큰 화면 때문에 키패드 조작이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 시키기 위해 한손으로 키패드를 조작하는데 편리함이 있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키패드 뿐만이 아니라 문자나 여타 채팅 어플 등 키보드를 사용할때도 한손 조작 모드 기능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단점 보안한 업데이트 한손조작모드 설정


한글이든 영문이든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어 있어 한손으로 글자를 쓰는데 어느 정도는 편리함이 있는거 같습니다. 단 영문 사용시에는 원래 크기보다 크기가 줄어 들어 손가락이 두꺼운 분이시라면 불편함이 있겠다는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일반 스마트폰의 키패드와 크기와 비슷한거 같습니다. 단지 상대적으로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고 있으니 작아 보이는거 같네요.


 갤럭시 노트 사용자 중에 크기 때문에 한손으로 조작이 불편하다는 분들이 많았나 봅니다. 업데이트에 다른 갤럭시 시리즈에는 없던 이런 기능도 추가가 되고 말이죠. ㅋ 그리고 "한손 조작 모드" 기능은 참 아이디어가 좋은거 같습니다. ^^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면서 한손으로 키 조작이 불편함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신후 "한손 조작 모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 조작 부분에 어느 정도는 불편함을 최소화 시켜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