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버전별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

반응형
요즘은 회의를 하거나 발표를 할때 거의 대부분이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문서로 많이 합니다. 또한 서로 문서를 주고 받을때도 파워포인트 문서로 많이들 주고 받을 것입니다. 

그런데 파워포인트의 특성상 이미지 파일이 많이 들어 가기 때문에 문서 자체의 용량이 상당히 늘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워포인트 문서를 서로 주고 받을때 메신저나 메일을 많이 사용 할텐데 메일을 이용하여 첨부파일로 파워포인트 문서를 보내기에는 문서의 용량이 너무 커서 보내기가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압축을 한다고 해도 그렇게 많이 압축이 되어 지진 않더군요.

하지만 MS 파워포인트에는 이미지의 용량을 줄여 문서 자체의 용량을 줄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해서 사용하기도 편리 한거 같더군요.


▶ MS 오피스 2010과 MS 오피스 2007

MS 오피스 2010과 2007 에서의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은 거의 비슷 합니다. 먼저 MS 오피스 2010에서의 방법은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파일에서 아무 이미지나 하나 클릭하여 상단 리본바에 있는 [서식] 버튼을 클릭하고 좌측에 있는 [그림 압축]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오피스 버전별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


그러면 그림 압축에 관한 창이 하나 뜨는데 사용자의 필요에 따른 압축 형태를 설정 하면 됩니다.

오피스 버전별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

 
 저같은 경우 파워포인트내에 있는 모든 이미지에 대해서 그림 압축을 할것이기 때문에 [이 그림에만 적용] 항목을 체크 해제 했습니다. 그리고 대상 출력 부분에서는 실제로 그림 이미지를 어떤 해상도로 줄일 것인가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화면] 이나 [전자 메일]중 하나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MS 오피스 2007에서는 위와 거의 똑같은 화면이지만 한가지 추가 되는 화면에서 [옵션]을 클릭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오피스 버전별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



▶ MS 오피스 2003

MS 오피스 2003은 상위 버전들과 인터페이스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과정이 조금 다릅니다. MS 2003에서도 마찬가지로 줄이고자 하는 파워포인트 문서내 이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림 압축 창을 띄우면 됩니다.

오피스 버전별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

 
이미지 선택후 툴바에 있는 [그림 압축] 버튼을 이용 하시거나 마우스 우클릭에 있는 [그림 서식->압축]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창을 띄우시면 됩니다.

오피스 버전별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


상위 버전과 거의 흡사한 화면이지만 조금 다르죠. 하지만 설정 하는 방법은 동일 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여 [확인]을 누르시면 압축이 이루어 집니다. 



▶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결과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가 완료 되었으면 저장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눈에 띄게 줄어든 파워포인트 문서를 확인해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오피스 버전별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

 
4MB 였던 문서가 900KB 대로 줄어 들었습니다. 파워포인트 문서내 이미지가 더 많았다면 줄어든 용량은 더 컸을 것입니다. 

그런데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 사용시 주의 사항
[화면] 이나 [전자 메일]을 선택하여 파워포인트 용량을 줄이면 이미지 DPI를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인쇄시 화질이 떨어 질수 있다는 점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2010 버전이나 2007 버전에서 [화면]을 선택하여 용량을 줄일시 DPI가 많이 떨어 뜨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인쇄시 눈으로 구별 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2003 사용시에는 인쇄시 어떻게 표시 되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 용량을 줄이면 문서 열람시 빠르게 열수 있고 메신저 또는 이메일을 이용한 문서 교환시 빠르게 보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문서 이용시 순식간에 늘어 나는 용량 때문에 고민이 되었따면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방법을 이용하여 문서 용량을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