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2010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주 수입원이 Office 프로그램 입니다. 하지만 구글과 썬에서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으며 또한 이런 프로그램들이 사용자들에 많은 호응을 얻자 MS 에서도 긴장을 하는지 MS Office 2010 버전 부턴 Live.com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수 있게끔 허용하고 있습니다.


오픈오피스처럼 정형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는건 아니지만 웹에서 MS Office 2010을 무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웹에서 사용을 하다 보니 일반 MS Office 프로그램보단 사용함에 있어 약간의 불편함은 있을수 있으나 저처럼 무료 오피스인 오픈오피스와 같은 툴을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에겐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오픈오피스와 같은 무료 오피스들이 많은 발전을 했다 하더라도 MS Office 에서 작업된 문서를 100% 호환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약간의 깨짐을 경험하게 됩니다. 어떨때는 어떤 형태인지 알아 볼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MS Office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을 해볼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MS Office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한후 Live.com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ID와 PW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계정신청을 통해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하는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MS Office 2010 을 사용할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MS Office 의 새로운 문서를 만들고 싶으시면 우측 [새 온라인 문서 만들기]를 이용하여 문서를 만드시면 됩니다.



문서 이름을 적으신후 저장 버튼을 눌러 새로운 문서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MS Office 프로그램과 유사한 형태로 문서를 작성할수 있도록 만들어 집니다. 



또한 기존의 문서를 열고 싶으시면 로그인한 화면 상단 부분에서 [파일 추가] 링크를 이용하여 파일을 올릴수 있는 화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을 올리시고 Office 문서를 여시면 됩니다.



SkyDrive 쪽 어느 폴더에 저장할것인지 묻는 화면에서 원하는 폴더를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전 문서 폴더를 클릭하여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끌어 놓거나 [컴퓨터에서 선택] 링크를 클릭하여 컴퓨터내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계속]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그러면 파일이 SkyDrive 쪽으로 업로드가 되는데 업로드된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시면 작업을 어떻게 할것인가에 대한 링크가 나옵니다. 거기서 [브라우저에서 편집]을 클릭하시면 웹에서 MS Office 파일을 편집하실수 있습니다.



파일을 읽어 들이는 과정과 MS 오피스 문서가 열린 모습입니다. 기능이 100% MS Office 2010 과 같진 않지만 일반적인 문서 편집에는 불편함이 없을 만큼의 기능은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기능 추가 및 기타 업데이트가 계속 이루어 질거 같아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기존 문서를 읽을시 SkyDrive 쪽으로 업로드를 시키는게 좀 불편하긴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 보니 금방 업로드가 이루어 져서 크게 불편함은 없을거 같습니다. 


무료 오픈오피스를 사용하시면서 MS Office 문서를 제대로 보기가 힘드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Live.com 의 무료 MS Office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쉬운대로 괜찮은 방법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