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9 "F12 개발자 도구" 메뉴 삭제 하기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이 배포 되고 익스플로러 기반의 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특성상 IE가 꼭 있어야 하기에 IE9 배포 이전에는 IE를 쓰기가 싫어서 더월드라는 웹브라우저를 서브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MS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IE9 은 그나마 이전 IE들보다는 괜찮은 성능을 보여 주어 IE기반의 여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있죠. 

MS에서 야심차게 내놓았고 성능도 좋아 졌다고는 하나 이미 파이어폭스나 크롬의 성능을 잘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IE9이 크게 와닿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IE 종속국인 대한민국에선 어쩔수 없이 IE를 써야 하니 그나마 성능이 좋아진 IE9가 반갑긴 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도구 메뉴에 보시면 [F12 개발자 도구] 라는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개발자를 위해 친절히 메뉴 형태로 내놓긴 했지만 일반 유저에겐 그다지 필요 없는 메뉴죠. 


쓰지도 않는 메뉴가 늘 눈에 보이면 실수로 클릭 할수도 있고 해서 이 메뉴를 아예 빼버리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뭐... 꼭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도구 메뉴를 보면서 
[F12 개발자 도구] 메뉴가 눈에 거슬렸던 분들이시라면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방법은 [시작->검색] 에서 [그룹 정책 편집] 을 입력 하거나 [시작->실행] 에서 gpedit.msc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 창을 띄웁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Internet Explorer -> 도구 모음


왼쪽 창에서 위 경로로 이동 하신후 오른쪽 창에서 [개발자 도구 해제]를 더블클릭 하여 설정 화면을 띄우시기 바랍니다.


[개발자 도구 해제] 설정 화면에서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사용 안함을 [사용] 으로 선택하신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 하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후 적용된 모습을 보시려면 IE9을 재실행을 한번 해보시면 도구 메뉴에서 [F12 개발자 도구] 메뉴가 사라진것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이 설정법은 IE8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제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