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이미지 폴더에서 썸네일 테두리 모양 변경 방법

반응형
윈도우7 폴더에서 이미지 관련 폴더를 보면 대부분 이미지 보기를 큰 아이콘으로 해서 보실 것입니다. 

윈도우7 기본 설정이 이미지 관련 폴더로 들어 가면 자동으로 보기를 큰 이미지로 보여 줍니다. 

이때 이미지의 경우 대부분이 썸네일 형태로 이미지를 보여 주게 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미지 관련 폴더로 들어가니 보기 형태를 큰 아이콘으로 해서 썸네일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레지스트리를 약간 수정하면 늘 보던 썸네일의 이미지 배경을 조금 바꿀수가 있더군요.

먼저 [시작->실행] 에서 regedit 명령어를 통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시킵니다.


그런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HKEY_CLASSES_ROOT\SystemFileAssociations\image\


이동후 우측 화면에서 Treatment 항목을 더블클릭 하셔서 값을 아래의 표에서 알려 드리는 지정값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0  No Border

 썸네일 속도가 가장 빠름
 1  Drop Shadow

 
 2  Photo Shadow

 윈도우 기본값
 3  Video Reel

 

설정값을 변경 하셨으면 윈도우를 재부팅 또는 그와 유사한 방법을 취하시거나 EXPLORER 를 재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시작->실행] 에서 [TSKILL EXPLORER]를 입력 하시면 자동으로 EXPLORER 가 재실행이 됩니다.


설정값을 3 으로 변경하고 이미지 폴더를 보니 색다른 느낌이 들긴 하네요. 그리고 사실 설정값 1과 2는 뭐가 다른 것인지 그냥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폴더 옵션 중에 뭔가 해제 한게 있어서 그런지 눈으로 보기에는 크게 변화가 없는거 같습니다. 


아무튼 좀더 색다른 폴더 썸네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설정값을 변경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폴더를 보는 재미가 훨씬 좋아질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