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 비스타에서 윈도우7용 바탕화면 보기 기능 사용하기

반응형

윈도우7 에서는 바탕화면 보기 기능이 이전까지 사용하던 윈도우 XP나 비스타에서 사용하는 방법이랑 조금 틀립니다.

윈도우 XP나 비스타에선 빠른 실행 공간에서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을 이용하여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는 방식이였으나 윈도우7 으로 넘어 오면서 기능이나 위치가 좀 틀려 졌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위치도 시계 옆으로 이동하였고 버튼을 누르기 전에 마우스만 올려 놓아도 바탕화면을 볼수 있는 에어로 피크 기능을 이용한 기술도 들어가 있습니다. 바탕화면 보기가 이전보다 많이 편해 진 부분도 없잖아 있습니다. 단지 바탕화면 보기 버튼의 위치가 시계 옆이라 활용도가 좀 떨어 진다는 단점도 있지만 확실히 윈도우 XP 에서 사용하던 바탕화면 보기 기능 보단 좋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바탕화면 보기


아직 윈도우7 이 아닌 윈도우 XP 를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이 많으 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윈도우7용 바탕화면 보기와 같은 작은 기능의 차이지만 윈도우7의 기능인 바탕화면 보기를 XP나 비스타에서 간단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쉽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윈도우7용 바탕화면 보기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실행만 시키시면 시계 옆에 윈도우7과 같이 "바탕화면 보기(Show Desktop)" 버튼이 생길 것입니다.


  바탕화면 보기 프로그램 다운 받기

show desktop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 하시면 오른쪽 중앙쯤에 있는 "Download File" 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은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풀고 "Show Desktop.exe" 파일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아닌 단일 실행 파일만으로 프로그램을 구동 시키는 것이여서 크게 부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주의 사항은 이 "바탕화면 보기"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기 위해선 닷넷 프레임워크 3.5 버전 이상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스타에선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지만 XP 에서는 사용자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닷넷 3.5 이상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실행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3.5 서비스 팩 1


바탕화면 보기 실행

프로그램을 구동 시키시면 왼쪽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윈도우7과 같은 바탕화면 보기 버튼이 시계 옆에 생기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기능은 우리가 사용하는 바탕화면 보기와 거의 흡사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으로 이동을 하고 에어로 피크를 이용한 기능으로 마우스를 "바탕화면 보기"에 올려 놓으면 바탕화면을 임시적으로 보여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셋팅 부분도 있으나 크게 바꿀 설정 값은 없습니다. 그냥 기본값으로 사용하셔도 무방 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셋팅값을 바꾸고 싶으시면 "바탕화면 보기"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셋팅 값을 설정할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사용자 임의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XP & 비스타에서 약간의 에어로 피크 기능이나 윈도우7용 바탕화면 보기 기능을 맛보실 분들은 이 바탕화면 보기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무설치 프로그램 이여서 사용하시는데 부담되지는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