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PCA) 설정 해제 방법

반응형
윈도우7 이나 비스타에서 프로그램을 설치 하다 보면 마지막에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PCA - Program Compatibility Assistant)에 의해서 경고창을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고창 내용은 프로그램이 호환성 문제로 제대로 설치 되지 않았을수도 있으니 그 다음 액션을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 내용입니다.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PCA


사실 이 창이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로 인한 경고를 하는 것이지만 사용해 보면 크게 필요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호환성 문제로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는 하나 막상 실행해 보면 제대로 설치된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경고창을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방법은 [시작->검색] 에서 [그룹 정책 편집] 을 입력 하거나 [시작->실행] 에서 gpedit.msc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 창을 띄웁니다.


컴퓨터 구성 ->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

왼쪽 창에서 위 경로로 이동 하신후 오른쪽 창에서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사용 안함]을 더블클릭으로 설정 화면을 띄우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사용 안함] 설정 화면에서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사용 안함을 [사용] 으로 선택하신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 하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그러면 앞으로 프로그램 설치시 호환성 관리자에 의한 경고창이 뜨지 않을 것입니다. 아울러 이 설정을 하시면 윈도우 서비스에 있는 PCA(Program Compatibility Assistant) 기능이 해제 됩니다.

윈도우7이나 비스타에서 호환성 관리자 경고창이 눈에 거슬렸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 설정을 통하여 설정을 해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