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 표시줄에 윈도우 종료 버튼 만들기

반응형
윈도우7에서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고 윈도우를 종료 시켜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7 전용이며 작업표실이나 시작메뉴에 고정 시킨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윈도우7 사용자의 경우 작업표시줄에 고정 시킨후 사용하면 윈도우 종료를 사용하기가 훨씬 용이한거 같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사이트 우측에 있는 Download File 버튼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무설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적당한곳에 압축을 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압축을 푼 폴더에서 실행 프로그램인 JumpControl.exe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작업 표시줄에 고정] 이나 [시작 메뉴에 고정] 을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 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시킨후 작업 표시줄에 있는 JumpControl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윈도우 종료 메뉴를 선택할수 있는 창이 하나 뜹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전 모두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으로 모두 선택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을 종료 시키신후 작업 표시줄에 있는 JumpControl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작업 목록에 사용자가 쓰겠다고 설정한 윈도우 종료 메뉴가 나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시작 메뉴에 고정 시키면 아래의 그림처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고정이나 시작 메뉴에 고정이나 어떤 방법이든 사용자가 편한 방법대로 이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JumpControl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 고정 시켜 이용하시면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윈도우 종료 메뉴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