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보다 윈도우7이 좋은 이유

 제 주위 분들이 제가 윈도우7을 쓰는걸 알고 한번씩 이런 질문을 합니다. 윈도우7이 좋으냐고... 그럼 제 대답은 간단합니다. "좋아. 써봐!" 라고 말합니다. 길게 말하고 싶지만 말해봐야 별 반응도 없을거 같아서 길게 얘기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윈도우7을 써본 결과로는 XP보단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윈도우7 뿐만 아니고 비스타 쓸때부터 XP 보다 훨씬 좋다는걸 느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비스타가 욕을먹고 매장 되면서 MS에서 사할을 걸고 만든 윈도우7 이기에 훨씬 좋은건 당연한 얘기 입니다.

그럼 어떤 부분에서 XP 보다 윈도우7이 좋은지 몇가지 얘기해 보겠습니다.


1. 오래 사용해도 늘 처음처럼


이 부분이 절 XP로 돌아가지 못하게 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XP는 아무리 깨끗하게 잘 쓴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이상하게 시스템이 꼬여서 점차적으로 느려지게 됩니다. 하지만 비스타와 윈도우7은 쓰면 쓸수록 가볍게 쓸수 있고 좀 험하게 써도 기본적인 관리만 해주면 늘 처음 느낌 그대로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 XP 보다 윈도우7이 좋은 이유


XP 쓸 시절에는 주기적으로 포멧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개발자로 입문 하고 나서 부턴 시스템이 느려져도 포멧하기가 겁이 나더군요. 왜냐하면 비주얼 스튜디오를 깔아야 하기 때문인데 이 놈 설치 하는데 시간이 너무 걸려서 포멧하기가 겁이 났습니다. 그리고 제가 각종 윈도우 최적화 셋팅 작업을 많이 하고 사용하는 편인데 포멧을 하고 나면 이런 셋팅 값을 다시 설정 하기가 너무 귀찮아 졌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비스타를 쓰기 시작하면서 부턴 포멧에서 부터 자유로워 졌습니다. 비스타쓸때는 처음에는 약간 무거운 느낌이 들긴 하나 약간의 최적화 작업만 해주고 쓰면 어느정도 가벼워 지고 또한 쓰면 쓸수록 더 가벼워 진다는 느낌도 듭니다. 윈도우7은 더할 나위 없겠죠.

또한 XP는 프로그램 설치에도 참 부담이 많이 갔습니다. XP는 프로그램 설치/삭제를 빈번히 할경우 시스템이 느려지는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그래서 설치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어도 자주 쓸게 아니거나 테스트 목적으로 설치 하기가 겁이 났습니다. 하지만 비스타와 윈도우7은 프로그램 설치/삭제를 빈번히 해도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엉키는 현상이 잘 없습니다.

전 이 부분이 윈도우7을 쓰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2. 화려한 인터페이스(UI)


비스타와 윈도우7으로 넘어 오면서 XP때보다 인터페이스가 훨씬 예뼈졌습니다. 요즘은 컴퓨터 사양이 대부분 고사양이기 때문에 자원을 다 쓰지 못하고 사용합니다. 그런 노는 자원을 눈이 즐겁도록 윈도우 인터페이스에 할당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XP 보다 윈도우7이 좋은 이유


저도 예전 윈도우2000 추종자였을때 당시 윈도우 XP의 화려한 인터페이스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니 내 컴퓨터는 고사양인데 굳이 남아 있는 자원을 놀게 하는게 아깝더군요. 그 다음부턴 XP의 인터페이스를 받아 들이게 되었습니다.

이런 차원에서 윈도우7의 인터페이스도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오랜기간동안 XP의 인터페이스를 지겹도록 봤으니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나온 예쁜 윈도우7의 인터페이스를 즐기는것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3. 소소한 향상된 내부기능


비스타때까진 XP에서 내부적인 기능의 업그레이드로 소소한 기능은 많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7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편한 소소한 기능이 많이 생겼습니다. MS에서 들으면 소소한 기능이란 말이 기분 나쁘게 들릴지 모르겠고 결코 소소한 기능이 아니지만 표현상 소소한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다 아시겠지만 XP와 비스타에는 없는 윈도우7의 특화된 소소한 기능은 많이 있습니다. 빠른실행을 대신한 작업표시줄 고정 이라던지 에어로 기능라던지 창흔들기 기능라던지 등등 꽤 많은 유용하고 재미 있는 기능들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에 한번 사용하고 손에 익고 편해지다 보면 윈도우7에 정이 들기 시작합니다.

이 소소한 기능들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겠지만 쓰다가 못쓰게 되면 이런 소소한 기능이 그리워서 XP나 비스타로 못돌아 갈거 같은 생각도 듭니다. 물론 적응하기 나름이겠지만 예쁘고 편하다고 생각했던 기능들을 못쓴다고 생각하면 아쉽긴 누구나 다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4. 닷넷 프레임워크


이 부분은 제가 개발자라서 더욱 느끼는거 같습니다. 비스타때부터 닷넷 프레임워크가 기본 탑재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XP 시절 닷넷 프로그램을 배포 할려면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닷넷이 설치 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이걸 왜 설치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고객에게 설명해야 하기 때문에 참 힘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비스타 및 윈도우7은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참 좋은거 같습니다.


윈도우 XP 보다 윈도우7이 좋은 이유



개발자인 저 뿐만이 아니고 일반 사용자도 편해 지셨을 겁니다. 요즘은 닷넷 기반의 유/무료 프로그램 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닷넷 프레임워크를 따로 설치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 졌습니다. 그러니 일반 사용자에게도 한층 좋아 졌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5. 기술적인 진화


처음에 얘기한 '오래 사용해도 늘 처음처럼' 과도 연관된 부분인데 xp 보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내부적인 기술 진화가 많이 이루어 졌습니다. 제가 느끼긴에 XP에선 뭔가 불안한 요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XP가 윈도우98 보단 많이 좋아 졌지만 그래도 사용상에 문제가 많은건 사실 이였습니다.

윈도우 XP 보다 윈도우7이 좋은 이유


하지만 비스타 SP2, 윈도우7으로 넘어 오면서  진정한 OS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다고 완벽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최소한 불안한 요소는 XP 쓸 시절보단 많이 줄어 든거 같습니다. 그 유명한 블루스크린도 xp때보다 많이 줄어 들었구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할때 큰 단락으로 나누면 이정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적고 보니 제가 꼭 MS 직원 같아 보이네요. ^^ 결코 전 MS란 회사를 좋아 하지 않습니다. 대안이 없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운영체제 이기 때문에 쓰는 것일 뿐입니다. 리눅스, 유닉스 계열을 써도 되겠지만 MS가 노린것 처럼 처음부터 윈도우를 써서 바꿀수가 없네요. 그리고 직업이 윈도우 개발이다 보니 더욱 그렇습니다.

어찌됐든 이런 이유로 전 XP보다 윈도우7을 추천을 합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분들에게 강력하게 사용하라고는 못합니다. 왜냐하면 아직 윈도우7이 100%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전문직종에서 특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아직 호환이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 사용자들 중에서도 간혹 호환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윈도우7을 강력하게 추천하지 못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위에서 말한대로의 장점이 XP보다 많은거 같다고 말만 할뿐이지 강요할순 없으니 말입니다. 그러니 아직 윈도우7을 사용해 보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시간 내서 과감히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쓰는 프로그램이 호환만 다 된다면 100% 만족 하실겁니다.


(호환이 안되도 윈도우7에는 XP모드가 있기 때문에 임시방편으론 사용할수 있습니다.)




신고

댓글 123

  • 이전 댓글 더보기
  • 키리아 (2010.06.28 18:05 신고)

    음 제 노트북 이 본래 비스타 였는데 윈도7 로 갈아 엎을 수 있죠 ??? <- 중요한 자료가 있다만 과감히 갈아 엎을 생각
    (지금은 윈도 xp<- 이 웬수 ㅡㅠ 뻑하면 오류에다 갈 수록 느려터지고 계속 정리 한다만 재발 하고 지금은 마우스가 제멋데로 ...ㅡㅠㅡ 퓨아~)
    일단 대충 사양은
    CPU : Intel(R) Pentium(R) Dual CPU T2410 @ 2.00GHz (2 CPUs)
    메모리 : 1790Mb
    그래픽 카드 : ATl Radeon Xpress 1250
    OS : 예전 - Vista Basic (32비트 로 기억함) 지금 - 윈도 xp Home Edition (32비트)
    이정도 면 괜찮겠죠 ????

    사용 가능 여부를 보고 답장 주세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0.06.29 10:53 신고)

      비스타를 돌리던 사양이면 윈도우7을 돌리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충분히 가능하니 윈도우7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음.... (2010.06.30 18:26 신고)

    윈도우7 ㅠㅠ xp로 바꾼......ㅠㅠㅠ 윈도우 7 정말 좋아서 절대 xp로 바꾸고 싶지 않았는데 포토샵 일러 이런툴이 사용하다 다 다운되버리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윈도우 7에 아직 맞지 않나봐요 엉엉 윈도우7 다시 쓰고 싶다는.ㅠㅠㅠ 컴퓨터 비싸게 주고 샀는데 ㅠㅠㅠ

    • BlogIcon MastmanBAN (2010.07.01 09:24 신고)

      크... 아쉽네요. 제가 포토샵과 일러를 쓰지 않아 어떻게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리질 못하겠네요.
      그런데 포토샵도 최신 버전은 윈도우7을 지원할텐데... 구버전을 쓰시나봐요
      최신버전으로 한번 사용해 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

  • 아멜리에 (2010.07.06 14:45 신고)

    님 블로그보고... 원도우 xp에서 원도7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여.

    좀 겁이 납니다. ;;
    컴 완전 초보에여.. 이 컴이 저의 처음 컴퓨터인데여. ㅠ
    포맷?? as기사가 한 번 해준적 있습니다. ㅋ

    file sync프로그램으로 백업해주고... window 7 설치하고 다시 부팅하면
    되는 것인가여? ^^
    os 다시 설치한다고 하드전체가 포맷되는거 아니져? ^^

    또 다른 주의사항이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질문2.
    위의.. 음..... 님 글처럼..
    xp에서 되는데... 7에서 안되는 파일들이 어떤게 있나여? ^^

    • BlogIcon MastmanBAN (2010.07.07 12:04 신고)

      이번기회에 공부한다 생각하고 한번 도전해 보심이... ㅋ
      파티션으로 나눠져 있으면 C 이외에 드라이브는 포멧되지 않습니다. 실수만 없다면...

      포멧할때 늘 주의사항이 데이터 백업이죠. 데이터 백업만 잘 하셨으면 따로 주의 사항은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프로그램에선 호환이 떨어 지는건 없습니다. 혹시 게임을 하시면 제가 게임을 안하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부분이라 직접 확인을 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

  • 와따빵꾸 (2010.07.06 17:33 신고)

    윈도우 7은 사양이높아서...



    펜4에 1기가인 조선컴은 엄두가 ㄷㄷ.

  • htw114 (2010.07.07 21:29 신고)

    제가 처음처럼이라는 글을읽고 윈도우7 얼티밋을 다운받았습니다.

    윈도우xp는 마스트맨님 말씀처럼 몇년 사용하다보면 컴퓨터가 느려져 포맷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윈도우7에서는 정말 몇년간사용해도 확실히 처음처럼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없어지나요??

    xp 와 7에 엄청난 성능차이가 정말 있는지 과장해서 말하는게 아닌지 알려주세용

    • BlogIcon MastmanBAN (2010.07.09 11:20 신고)

      제가 지금 윈도우7을 첫 출시할때 설치해서 지금까지 한번도 포맷없이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 설치 했을때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xp였다면 벌써 버벅 거릴건데 말이죠. ^^
      윈도우7은 잘만 관리하고 사용하면 제가 본문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처음 그느낌 그대로 오랫동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절대 과장되어서 한말이 아닙니다.^^

  • 아멜리에 (2010.07.08 17:06 신고)

    펜티엄(r) 듀얼코어 cpu e5200, 2500 GHZ, 2gb ram 사양은 어떤가여? ^^

  • 그건아닌듯 (2010.07.11 14:51 신고)

    윈도우7은 윈도우 xp보다 불편한게 많습니다.
    복원도 xp는 그냥 날짜지정으로 할수있지만, 7은 복원지점을 설정해야하는 조금의 까다로움이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xp가 편한것도 더 많습니다. 디자인만 좋다고 윈도우7이 좋은건아닌듯하네요
    요즘은 윈도우xp테마를 윈도우7처럼 꾸밀수도있습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0.07.12 09:53 신고)

      음... 제가 디자인만 말씀 드린게 아닌데...
      어찌됐든 사용자에 따라 생각이 틀릴수 있으니 xp가 더 좋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죠. ^^

    • 그건 (2010.09.04 17:25 신고)

      XP만 사용해서 XP사용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비스타 유저로써 XP... 이제는 불편합니다.

      단지... 그 차이일 뿐이죠. 익숙함.

    • BlogIcon MastmanBAN (2010.09.06 17:43 신고)

      ㅋㅋㅋ... 저도 그런 생각을 많이 합니다.
      비스타나 윈도우7도 익숙해 지면 틀림없이 xp보다 좋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을거 같은데 그 익숙함이란게 참 바꾸기가 힘들죠. ^^

  • ㅁㄴㅇㄹ (2010.07.12 12:22 신고)

    잘 읽었습니다 좋은 정보가 많은 블로그군요 ^^

  • 윈7 설치해도될까요> (2010.07.12 21:10 신고)

    amd 애슬론 64 X2 듀얼코어 5200+ 2.7GHz, 내장그래픽카드 ATI 라데온3100, 램2기가(그래픽카드때문에 1.75기가인식) 이정도 사양입니다. 윈7 무난하게 돌아갈까요? 주용도는 웹서핑&게임

    • BlogIcon MastmanBAN (2010.07.14 09:17 신고)

      제가 amd는 한번도 써보질 않아서 감이 잘 오지 않네요. ㅜ.ㅜ
      아마 설치해서 사용하셔도 무난할듯 싶습니다. 그런데 게임에서 좀 걸리네요. 아무래도 아직까진 윈도우7이 100% 온라인 게임을 지원해 주지 않는거 같아서...
      온라인 게임을 자주 하실거면 개인적으로 윈7은 나중에 설치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아멜리에 (2010.07.13 19:00 신고)

    펜티엄(r) 듀얼코어 cpu e5200, 2500 GHZ, 2gb ram 사양인데여..

    32비트, 64비트... 어떤걸로 하는게 좋나여?

    • BlogIcon MastmanBAN (2010.07.14 09:18 신고)

      32비트 추천합니다. 이론적으론 64비트가 32비트보다 2배이상 빨라야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64비트가 완벽하게 돌아 가는게 아니라 컴퓨터 전문가가 아닌 다음에는 아직까진 32비트를 사용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 뿡뿡짝짝 (2010.07.14 18:13 신고)

    저 외장그래픽카드GF9500gt,1.5기가램인데왜이럴까요??ㅠㅠ인터넷이완전느리네요쩝..XP로가는게낳을까요??CPU는어떻게보는지몰라서..;

    • BlogIcon MastmanBAN (2010.07.15 13:13 신고)

      컴터랑 윈도우7이랑 궁합이 맞지 않나 보네요. 아니면 설치시 잘못하셨거나... 아니면 사용상 잘못이거나 셋팅 문제이거나...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습니다. 정 안되면 xp로 돌아 가는것도 괜찮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 탐색기 (2010.07.20 16:39 신고)

    윈도우7 의 윈도우탐색기 사용자 UI 는 정말로 안습입니다. ^^

    • BlogIcon MastmanBAN (2010.07.21 13:28 신고)

      그런가요. 전 적응하고 나니 쓰기 괜찮은거 같은데... ^^

  • 공감많이되는군요.. (2010.07.21 06:40 신고)

    현재 고사양 pc 사용중인데 xp보다 7이 훨씬더 가볍고
    특히 부팅과 종료시간에서는 따라올수 없는 우월함을 보이는거같습니다.

    그리고 딱히 전문적인 분야의 일을 하지않는
    평범한 사람이기때문에..

    호환성에대한문제도 그렇게 큰문제도 없구요
    옥션 지마켓 결제다될거 다되고..

    진짜 7 추천드립니다욬ㅋㅋㅋ

    • BlogIcon MastmanBAN (2010.07.21 13:29 신고)

      크... 제글에 호응을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윈7을 제대로 써보면 xp 보단 훨씬 좋다고 많이 느끼죠.

      정말 좋은데... 말로 설명이 안돼네..
      정말 좋은데... 어떻게 말로 설명이 안돼네...

      ㅋㅋㅋ 그냥 광고 문구 따라 해봤습니다. ^^

  • BlogIcon 닉쑤 (2010.07.24 11:48 신고)

    음... 제 여자친구가 반님 글 봤다면서.. 윈도우 7깔면 어떻겠냐고 하더군요 ㅎ
    그래서 저도 솔깃한데요 ㅎ

    근데 문제는 제 노트북이 구형이라
    씨피유 1.6기가, 램 1기가 거든요. ㅎ

    알아보니 최저사양은 1기가, 1기가 이긴 하던데...
    그냥 xp가 더 나을려나요? xp 주기적으로 새로 깔기 귀찮..ㅡ.ㅜ

    • BlogIcon MastmanBAN (2010.07.26 14:58 신고)

      음.. 사양이 좀 딸리네요. xp를 쓰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ㅜ.ㅜ
      아니면 램만 2기가로 업 하시면 윈7 사용하셔도 될거 같은데....

    • BlogIcon MastmanBAN (2010.07.28 11:00 신고)

      크... 캐나다에 계시군요. 저도 한때 캐나다로 이민 갈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포기했지만 말이죠. ^^
      캐나다 살기 좋은가요?

    • BlogIcon 닉쑤 (2010.07.28 11:26 신고)

      음... 랩이라 ㅎㅎ

      여기 캐나다는 램이 얼마나 하는지 모르겠네요.
      고민 좀 해보겠습니다. ㅎ
      답변 감사드려요~

    • BlogIcon 닉쑤 (2010.07.28 11:27 신고)

      안 좋습니다. ㅋ
      아직은요 ㅎㅎ

      영주권 따면 좋아질거에요. ^^

    • BlogIcon MastmanBAN (2010.07.29 11:06 신고)

      음...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BlogIcon 후레드군 (2010.08.13 19:58 신고)

    그보다 윈도우는 정말 일반 가정 사용자를 위해 만든게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너무 어렵고 복잡해요- 제어판 한번 들어가도 뭐가 그리도 복잡하고 많은지;;;; 그리고 기본 탑재 어플리케이션들 마다 각기 다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복잡하고;;;;; 그나마 저는 괜찮지만 어른들이 배우시기에는 너무너무너무너무 어려운 운영체제라는 생각입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0.08.19 11:43 신고)

      좀 그렇죠. 윈도우7으로 넘어 오면서 제어판이 너무 복잡해 졌다는 생각을 저도 많이 합니다.
      많은 기능을 인터페이스적으로 보여 줄려고 하다 보니 그렇게 되었을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대안이 윈도우 밖에 없으니...
      빨리 국내 OS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Tmax 는 언제 개발이 완료 되는건지... ㅜ.ㅜ

  • BlogIcon 로로님 (2010.09.14 21:36 신고)

    제가 100번째 뷰온 이네요

  • BlogIcon 타이가장관 (2010.11.27 04:30 신고)

    저도 이번에 패밀리팩으로 샀어요.
    근데...아직 한카피도 안깔았다는 것이 문제...
    일차적인 문제는 저는 업무때문에 맥을 쓴다는 점...
    더 큰 문제는 집에 있는 구닥다리 HP프린터가 XP까지밖에 드라이버 지원을 안한다는 것...
    또 하나는 엔터테인먼트용 시스템은 와이프가 지속적으로 켜놓고 있어서 OS설치를 위한 오프라인 불가...
    프린터만 어떻게 되어도 해결볼텐데...

    여담인데 지금 사용중인 맥 OS도 포멧이 필요할 것 같은데(맥에서는 포멧따위 필요없다...그건 뻥이거나 별다른 짓 안하고 쓰는 소위 라이트 유저분들의 경우만 해당되는 듯)...
    개발환경 재설정이 너무나 귀찮아서 그냥 이러고 있지요...--;

    • BlogIcon MastmanBAN (2010.12.09 19:41 신고)

      크... 맥 좋지요. 저도 맥을 한번 써보고 싶은데 그럴 기회가 없네요. 언젠가 한번은 써볼랄이 있겠죠. ㅋㅋㅋ

  • 하합 (2014.04.10 10:16 신고)

    윈7 정말 잘만든 os라는거 써보신분들은 다알거에요. 비스타에 악몽때문에 꺼렷는데 지금에 와선,...쵝오^^

    • BlogIcon MastmanBAN (2014.04.10 12:06 신고)

      현재 나와 았는 윈도우 계열 중에선 제일 낫지 않나 싶습니다. ^^

  • asdas (2015.07.30 03:17 신고)

    답정너 같은데요 뭐 요즘은 호환도 잘되고 서팩도 잘빠져서 쓸만한거지 저 시절엔 xp호환성 못따라왔죠 당연히 xp가 나았음 비스타도 처음에 똥망인데 서팩 업글되고 쓸만해졌음 그래도 지금은 닥 윈7

    • ㅁㅁ (2015.12.12 02:07 신고)

      XP 정품말고 트윅된 버젼은 윈7보다 훨씬 성능이 좋습니다. 정품 XP와 Win7 을 같은 사양에서 벤치해봐도 XP가 더 고성능으로 나올 정도인데.. 느려지는 문제도 조금만 머리 굴려보면 해결 가능합니다.

      XP에 소프트링크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 프로그램 폴더와 셋팅폴더를 다른 드라이브로 옮겨 놓고, 셋팅 잡아놓은 C드라이브만 고스트로 떠 놓으면, 진짜 신세계입니다. 운영체제가 몽땅 날아가도 고스트 복구 시 깔아놓은 프로그램과 설정은 그대로 다 살아있죠.

      만약 지금 출시되는 하드웨어 업체가 XP드라이버를 제대로 지원만 해준다면 트윅버젼 XP의 부팅시간은 1초대를 찍을 겁니다.

    • BlogIcon MastmanBAN (2015.12.14 08:05 신고)

      아무리 그래도 마소에서 지원을 종료 했으니 현 시점에서 xp를 쓴다는건 위험하기도 하고 불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러니 윈7 이상을 쓰는게 좋겠죠. ^^

  • 양재희 (2017.02.03 16:53 신고)

    지금은 2017년 02월 03일입니다.
    윈도우는 Windows 10 까지 나왔습니다.. 허나 지금 저는 윈도우7 을 쓰고있습니다.
    업무특정상 바꿀수 없기때문이죠.. 7 64비트 쓰는 PC사양은
    인텔I7-6700 스카이레이크입니다.. 아주 잘돌아가요..7은 정말 잘만듯듯..

    • BlogIcon MastmanBAN (2017.02.12 16:52 신고)

      그렇죠. 윈7 잘 만든 운영체제 인거 같습니다.
      업무 특성상 윈도우7을 쓰신다고 별다른 말씀은 안드립니다만... 기회가 된다면 윈도우10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도 꽤나 좋은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