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 프로그램의 최강자 오픈캡쳐(Opencapture) 다운로드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화면 캡쳐를 해야할때가 많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관리하는 사용자라면 더욱 필요한 순간이 많죠. 하지만 전 예전부터 캡쳐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 단축기를 이용하여 캡쳐를 한 다음 이미지 전문툴에서 편집을 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 분들은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많이 이용하실 것입니다. 그중에서 무료 이면서 꾸준히 관리가 되고 있는 오픈캡쳐(Opencapture) 라는 캡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주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캡쳐와 편집을 동시에 했습니다. 무료지만 전혀 무료 같지 않은 좋은 프로그램임에는 틀림이 없는거 같습니다. 

얼마전 메이저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확 달라진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들이 들어가 있어서 오픈캡쳐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캡쳐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오픈캡쳐를 다운 받으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시 툴바와 같은 기타 프로그램의 설치 유도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이 2.X 버전에서는 무설치 버전을 배포 했으나 이번 3.X  버전 부터는 설치 버전만 배포를 하고 있는게 아쉽네요. 

사용법은 기본적으로 메뉴바에 있는 [화면 캡쳐] 를 클릭 하셔서 원하는 형태의 캡쳐 방법을 선택하면 오픈캡쳐 이미지 편집부분으로 캡쳐된 화면이 나옵니다. 매번 메뉴바를 누르시기 불편하신 분들은 단축키를 기억 하셨다가 사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캡쳐를 하셔서 이미지 편집 부분에 이미지가 생성 되면 왼쪽 이미지 툴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편집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 3.X 버전에서 가장 기능적 추가는 아마 트위터 기능이 아닌가 합니다. 세계적인 트랜드인 소셜 네트웍의 대표 주자라 할수 있는 트위터 기능을 편집된 이미지와 함께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부분이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편집된 이미지를 트위터 메시지와 같이 트위터로 손쉽게 올릴수 있어 트위터를 많이 이용하시는 사용자라면 틀림없이 편리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픈캡쳐 업데이트 된 것을 보니 이제까지 제가 사용하던 윈도우 캡쳐 방법을 버리고 다시 오픈캡쳐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고 있습니다. 오픈캡쳐 프로그램과 제가 쓰던 방법을 병행해서 사용해 보면서 좀더 제게 편한 방법을 찾아 봐야 겠습니다.

만약 무료 캡쳐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분들이 계신다면 오픈캡쳐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 



신고
  1. 스내그잇만 썼었는데 오픈캡쳐라는 프로그램도 있었군요...
  2. 오픈캡쳐 좋죠^^ 안그래도 업무적으로 개인적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강추강추!!!
  3. 오픈캡쳐를 한동안 쓰다가. 지금은 스네그잇만 쓰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되었나 보네요
  4. 저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그냥 하는데.. 가끔 아쉬울때도 있더군요..

    따로 프로그램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좋은 소개 감사드려요 ^^
    • 2010.11.25 01:13 신고 [Edit/Del]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도 캡쳐 프로그램이 있나 보네요. 처음 알았네요. ㅋ
      하지만 아무래도 오픈캡쳐와 같은 전문 프로그램이 사용하는데는 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5. 한동안 안써봤더니 많이 깔끔해지고 사용법도 편해진 것 같네요..
    요즘은 무료캡처툴들도 참 잘 나오는데요..
    그래도.. 스크롤링캡처, 캡처영역저장 기능때문에 스내그잇을 버릴수가 없네요.. (-_-)
    • 2010.11.25 01:15 신고 [Edit/Del]
      스내그잇을 많이 사용하시네요. 전 스내그잇이 유료 프로그램이라 사용해 보질 않았네요. ㅋ
      꼭 그런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무료 보단 유료 프로그램이 더 좋겠죠. ㅋㅋㅋ
  6. 오픈캡처 좋지요. ㅋㅋ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