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포커스가 흐려지는 화면 보호기 사용하기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화면 보호기 사용하시나요?

전 언제나 화면 보호기를 설정해서 사용하는데 제 개인적으로 화려한 화면 보호기는 왠지 눈에 거슬리고 빨리 싫증이 나서 왠만하면 윈도우 기본 화면보호기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화면 보호기를 사용함에 있어 별다른 디자인 없이 포커스만 흐려지게 해주는 화면 보호기가 있더군요. 
저같이 화려한 디스플레이를 싫어 하는 사용자에게는 괜찮은 화면 보호기 인거 같습니다.

포커스가 흐려지는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기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서 오른쪽에 있는 "Download File" 버튼을 이용하여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하시면 exe 파일과 scr 파일 두개가 있을 것입니다. 제 개인 취향상 왠만하면 설치 하는 것을 싫어 해서 scr 파일만 시스템 폴더에 넣어 바로 적용해 봤는데 잘 되더군요.

적용 방법은 먼저 다운로드 파일의 압축 해제된 폴더에서 [Focus.scr] 파일을 [C:\Windows] 폴더에 복사해서 넣으시면 준비는 끝이 납니다.


그런 다음 화면 보호기 설정 화면에 가시면 콤보 박스에 [Focus] 라는 항목이 들어 있을 것입니다. 선택해 주시면 지정한 시간 이후에 윈도우 화면이 흐려지는 화면 보호기가 실행 될것입니다.


화면보호기 설정 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흐려지는 정도를 정할수 있는 설정 화면이 뜹니다. 기본값은 10으로 되어 있는데 전 15로 설정해서 좀더 흐려지는 화면을 연출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다 하시면 화면 보호기가 실행 될때 Focus 화면 보호기가 실행 되는 화면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하루 정도 써봤는데 전 개인적으로 이 포커스가 흐려지는 화면보호기가 괜찮다는 느낌이 드네요. 특별히 이미지를 삽입하는것도 없이 내 작업 화면 그대로를 흐리게만 보여 주니 심플하고 깔끔해 보인다는 생각이 들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화려한걸 좋아 하시는 분이나 내가 없는 자리에서 내 화면을 대충이라도 남에게 보여 주는게 꺼려 지는 분들이라면 이 화면 보호기가 그다지 매력이 없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