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에서 Oracle로 바뀐 오픈오피스(OpenOffice) 3.2.1

반응형
제가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좋아하는 프로그램인 오픈오피스(OpenOffice) 가 3.2.1 로 마이너 업그레이드가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기존 Sun에서 제작하던 오픈오피스가 Sun이 Oracle로 합병되면서 오픈오피스의 시작화면이 확 바뀐 부분입니다.

오 픈오피스가 3.X로 넘어 오면서 어떤 시작화면으로 할지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렵하여 신중히 골랐던 화면인데 Sun이 Orcle 로 넘어 가면서 갑자기 변해 버려 좀 놀라긴 했지만 그래도 첫 느낌이 깔끔한거 같아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유저들이 고른 화면인데 갑자기 변해 버려 유저들을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그래도 오픈오피스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에게 충분히 양해를 구하고 다음부턴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받아 들이겠다는 의사를 밝혀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첫 화면 뿐만이 아니고 오픈오피스 실행시 나오는 시작센터의 화면도 시작화면과 같이 확 바뀌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이 출품하고 투표한 화면이 Oracle 에서 임의로 바꿔 버린 것에는 좀 반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느낌이 좋은 화면으로 바뀌어서 큰 반감은 없는거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

아직까지 오픈오피스 한국어 홈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를 할수가 없네요. 영문 홈페이지에서 한국어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오픈오피스는 정기적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니 오픈오피스를 사용하시는 유저시라면 보안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서두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 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중에 하나가 오픈오피스인데 이 좋은 오픈오피스를 메인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사용할수 없다는게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MS 오피스를 너무나 많이 쓰고 특히 회사 같은 경우는 호환성 때문에 MS 오피스를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고 전 세계적으로도 MS 오피스를 무시 할수가 없는거 같습니다. 외국 기업들과 일을 해봐도 거의 대부분이 MS 오피스 문서로 오는걸 보면 세계적으로도 MS 오피스의 사용율이 높은거 같습니다.

그래도 점차적으로 오픈오피스의 인지도 높아 지고 있다고 하니 언젠가는 MS 오피스와 오픈오피스가 동급으로 사용될수 있는 날이 올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