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반응형
동영상 플레이어 중에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되는 플레이어가 곰플레이어 다운로드가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한때 곰플레이어를 많이 사용 했었습니다. 곰플레이어가 처음 나왔을때 코덱을 설치 하지 않고도 동영상을 볼수 있어 참으로 편했었죠.


지금도 많은 분들이 곰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고 사용하기가 편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버전업이 되면서 워낙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서 예전보단 많이 느려 졌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만큼 많은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 받을수 있다는 장점도 있긴 하죠. ^^


1. 최신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최신 곰플레이어 다운로드는 곰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최신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하기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GOMPLAYERSETUP.EXE 라고 되어 있는 링크 부분을 클릭 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다운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설치를 시작 하면 되겠죠.


 2. 곰플레이어 설치

설치 화면에서 지시하는 대로 따라 하면 설치는 쉽게 이루어 집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 과 [동의함] 을 눌러 설치를 계속 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설치시 구성 요소에 대한 설정 부분입니다. 저 같은 경우 별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다 해제 하였습니다. 만약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체크하시고 [다음] 으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키즈락 설정 부분이 있는데 전 어른 이기 때문에 체크 하지 않고 [다음]으로 넘어 갔습니다. ^^

만약 집에서 어린 아이들과 같이 쓰는 컴퓨터일 경우 체크를 하시고 설치 하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그리고키즈락 설정시 주의 사항 키즈락을 해제 할려면 곰플레이어를 재설치 해야 하니 설정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폴더에 대한 설정 부분인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기본 폴더로 하고 넘어 가시면 됩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가 이루어 집니다. 간혹 설치중 코덱 부분을 설치 하겠냐고 묻는 화면이 뜰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정상적인 동영상을 보기 위해선 필요한 부분 이겠죠. 전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했습니다. 나중에 저 코덱이 없어 동영상을 못보면 안되니깐 말이죠. ^^ 이미 컴퓨터에 코덱이 깔려 있으신 분들은 저 화면이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잠시뒤 곰플레이어가 설치 완료 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그러면 [마침]을 눌러 설치는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마침]을 누르면 "곰오디오"에 대한 설치 부분을 묻는 화면이 뜨는데 필요 하신 분들은 설치를 해도 되지만 저 같은 경우 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취소] 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곰플레이어 대한 설치는 끝이 납니다. 


3. 곰플레이어 최초 설정 

곰플레이어가 설치 되고 최초 실행시 기본적인 항목에 대하여 설정창들이 뜹니다. 대부분 특이 사항이 없으면 기본 설정값으로 하여 넘어 가시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기본적인 환경 설정과 코덱 설정에 대한 부분인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 설정대로 하신후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파일 형식 연결은 동영상 파일을 더블 클릭시 바로 곰플레이어로 볼수 있게끔 할수 있는 설정 부분이기 때문에 체크 항목을 모두 체크 하시는게 편하게 이용 하실수 있습니다. 기타 설정 항목은 기본 항목으로 두고 넘어 가시면 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그러면 마지막으로 환경 설정 완료 화면이 뜨면서 [마침]을 누르시면 곰플레이어 최초 환경 설정에 대한 부분은 끝이 납니다. 이 설정 화면들은 곰플레이어 설치후 최초 한번만 뜨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 곰플레이어 실행시 부터는 뜨지 않을 것입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이제 정상적으로 최신 곰플레이어가 실행 되었습니다. 설치하고 설정 하는 창들이 많이 있었던거 같은데 기본 항목에서 크게 바꾸는거 없이 설치와 설정 하는게 크게 무리는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이제부터 곰플레이어로 재밌는 동여상 즐겁게 보시기 바랍니다. ^^

PS. 간혹 동영상 중에 좌우, 상하 가 바뀌어서 나오는 동영상 파일들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동영상 반전 시키는 방법[링크]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