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어플

반응형
불안전한 LTE 서비스와 LTE 전용 스마트폰이 보급이 되면서 속도에 참 민감해 진거 같습니다. 워낙 광고에서 빠르다고 해대니 사람 심리가 얼마나 빠른가 궁금해 지죠.

그리고 아직까지 LTE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도 많으니 LTE 마크만 떠도 속도가 어떤지 궁금해 지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내가 쓰는 LTE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측정해 보기 위해서 하는 방법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웹사이트를 돌아 다녀 보면 대충 느낌이 오겠죠. 하지만 좀더 정확한 데이터를 보여 주면 좀더 확실히 알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좀더 정확한 데이터 수치로 확실히 알고 싶을때는 벤치비(
BENCHBEE) 어플을 이용하면 간단히 테스트해 볼수 있습니다. 벤치비는 인터넷 속도 측정으로 유명한 사이트죠. 일반 인터넷 환경에서의 속도 측정 말고도 스마트폰의 속도 측정까지 어플로 지원해 주니 사용자들이 좀더 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할수 있습니다. 마켓이 입에 붙어 있어서 그런지 플레이 스토어라 하니 상당히 어색하네요. ㅋㅋㅋ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움검색 : 벤치비


설치가 완료 되면 어플 메뉴에서 벤치비 아이콘을 찾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속도 측정을 할수 있는 버튼이 뜰것입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깜빡이는 START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속도 측정이 이루어 집니다. 


속도 측정이 시작 되면 지연시간과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측정이 이루어 지고 작업이 완료 되면 측정값 결과 화면을 보여 줍니다. 


역시 LTE라 높은 측정 결과값을 보여 주네요. ^^ 측정 결과 화면에서 DETAIL 버튼을 누르시면 측정한 결과의 세부 정보를 보여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메뉴바에서 측정 이력을 선택 하시면 이제까지 측정 하였던 이력을 모두 보실수 있습니다.


측정 결과 화면에서 DETAIL 버튼과 마찬가지로 측정 이력에서 [상세보기]를 누르시면 좀더 상세한 측정 결과 정보를 보여 줍니다. 

제 이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부산에서 LTE가 정식으로 서비스된 1월달 보다 지금 현재의 속도가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LTE 사용자가 많아 지니 그렇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광고에 보면 사용자가 많아져도 속도는 똑같아야 될거 같은데 실제로는 안그런거 같습니다. ㅜ.ㅜ

그래도 3G나 WIFI 보다는 확실히 빠른거 같습니다. 속도 측정 결과치를 보지 않더라도 사이트를 돌아 다니거나 파일을 다운로드 할때 보면 확실히 빠르다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그리고 벤치비에서는 통신사 마다 LTE 속도 비교를 보실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바에서 "측정현황"을 선택하시면 통신사별과 망별로 속도 비교 데이터를 보실수 있습니다.


LET의 경우 각 통신사별로 속도의 차이는 크게 없는거 같습니다. 광고에서 서로 싸우는 형태로 자기네가 더 빠르다고 하지만 실제 데이터를 보니 그닥 차이가 없으니 사용자분들은 마음에 드는 통신사를 선택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LTE 스마트폰을 구매후 LTE가 얼마나 빠른지 궁금 하시다면 벤치비 어플을 이용하여 간단히 측정해 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직까지 LTE 가 완벽하지 않아 LTE 속도가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재미 삼아 이동네 저동네의 속도 측정을 해보는것도 재미 있을거 같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