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 14일 이내 어플 다운

반응형
제품을 구매 하면 내가 구매한 제품이 올바른 제품인지, 불량은 아닌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일명 "뽑기" 라고도 하는데 뽑기를 잘해야지만 오래 오래 속 안썩이고 사용할수 있겠죠.

특히나 고가의 제품들은 더더욱 이런 불량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고액을 투자하여 구매한 제품이 속을 썩인다면 참으로 기분이 안좋아 집니다.

스마트폰 역시 10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불량 확인을 꼭 해봐야 합니다. 100% 사용자가 완벽하게 불량 검사를 할순 없겠지만 할수 있는데 까지는 해봐야 겠죠. 스마트폰의 경우 14일이내에 불량이 확인되면 
교품이나 교환, 환불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개인이 일일이 각 기능들에 대해서 불량을 검사 한다는게 쉬운게 아니죠. 하지만 스마트폰의 장점 답게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데 "14일 이내" 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이런 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을 손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 각 통신사 마켓(T스토어, 올레 마켓, OZ스토어)
                                다운검색 : 14일 이내

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 14일 이내 어플 다운


설치가 완료 되면 메뉴에 들어 가서 "14일 이내" 아이콘을 찾아 실행 하시기 바랍니다. 실행하면 "14일 이내" 어플의 메인 페이지가 나오고 불량 검사 해야 하는 기능들이 나옵니다.

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 14일 이내 어플 다운

 
14일 이내 어플을 실행 하고 바로 불량 검사를 하지 마시고 먼저 "도움말" 항목으로 들어 가서 이 어플의 특성을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 14일 이내 어플 다운

 
먼저 각 버튼들의 기능을 요약 해놓은 페이지를 보고 숙지를 하시고 다음 페이지를 넘기시면 "14일 이내" 어플을 이용한 불량 검삭 확인시 준비 사항에 대해서 알려 줍니다. 좀더 빠르고 정확한 불량 검사를 위하여 도움말에서 지시하는 내용 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준비가 끝이 났으면 검사를 해야 겠죠. 검사 사항이 많아 다 보여 드릴순 없고 대표로 몇가지 사항들 검사 하는 스크린샷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 14일 이내 어플 다운


각 검사 항목들 마다 친절하게 어떻게 불량 검사를 해야 하는지 설명을 해줍니다. 
한번 읽어 보시고 지시 사항에 따라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 14일 이내 어플 다운


불량 화소 검사의 경우 위 색상 말고도 여러가지 색상을 보여 줍니다. 각 색상들마다 불량 화소가 있나 없나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량 화소 검사는 PC나 스마트폰이나 다 똑같은거 같네요. ㅋㅋㅋ 불량 화소 검사 마지막에는 불량 화소 출현 여부를 묻는 선택 화면이 뜹니다. 결과에 따른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센서] 항목의 경우 스마트폰 내의 여러가지 센서 기능에 대한 검사를 해주는데 내 스마트폰에 어떤 센서 기능이 있는지 알수 있는 계기도 되는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 14일 이내 어플 다운


이미지 설명에도 나와 있지만 녹색의 경우 내 스마트폰에 작동 가능한 센서이고 붉은색이 작동 할수 없는 센서를 표시 합니다. 각 검사 항목들을 눌러서 불량 화소 검사와 마찬가지로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대표로 몇가지만 보여 드렸는데 다른 불량 검사 항목들도 위와 마찬가지로 이루어 집니다. 모든 검사가 끝이 나면 [검사 결과] 버튼을 이용하여 이때까지 검사한 사항들의 결과를 한눈에 보실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불량 검사 확인 14일 이내 어플 다운


만약 위 검사에서 문제가 발견 된다면 스마트폰 제조사 서비스센터로 찾아 가서셔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내가 산 제품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게 제일 좋겠죠. ㅋㅋㅋ
(좀더 자세한 "14일이내" 어플의 자료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http://smart14day.com )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스마트폰은 14일 이내에 문제가 발생될 경우 
교품이나 교환, 환불이 가능 하므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사용자라면 반드시 한번쯤은 불량 검사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럴때 이 "14일 이내" 어플을 이용한다면 좀더 손쉽게 할수 있겠죠. ^^

물론 어플 검사만을 맹신하면 안되겠죠. 어플은 참조용이므로 검사 이후에도 눈에 불을 켜고 잘못된게 있나 확인해 봐야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