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 어떤걸 선택 해야 할까?

스마트폰의 보급이 일반화 된 요즘 어플 사용은 필수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스마트폰의 최대 강점이라 할수 있는 유용한 어플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가 중요하게 되었죠.

예전 피처폰을 사용할때는 제조업체에서 설치해준 프로그램 말고는 사용자가 임의로 설치 할수 있는 부분이 없었으나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판단해서 필요한 어플을 용량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마음대로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구 마켓)에 보면 수많은 어플들이 있습니다. 그 수많은 어플들 중 내가 필요한 어플을 찾기도 이젠 힘든 시점이 되었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어플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더라도 같은 기능을 가진 많은 어플들이 있어 하나를 선택하기가 참 힘듭니다.

같은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 어떤걸 사용 해야 할까?


이럴때 여러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어플을 선택해서 사용 하시나요? 설마 다 설치해 보는건 아니겠죠. ㅋ
저도 스마트폰 처음 사용시 필요한 어플들이 있어 구글 플레이에서 찾다 보면 많은 어플들 때문에 선택하기가 참 힘든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선택 기준이 생겨 빠르게 선택 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첫번째 - 검색

인터넷 시대에 살면서 검색은 기본이 되었습니다. 모르는게 있으면 검색을 통해 내가 찾고자 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는 것도 이젠 능력이 되었습니다. 어플도 같은 종류의 어플중 어떤걸 사용해야 할지 검색을 통해 알아 보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같은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 어떤걸 사용 해야 할까?


카페나 블로그에서 수많은 정보를 얻으실수 있고 내가 찾고자 하는 어플의 정보를 설치해 보지 않고도 타인의 글을 통해 어느정도는 알수 있습니다. 또한 포털 마다 검색 기준이 틀리기 때문에 각각의 포털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좀더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검색 만으로도 어떤걸 선택 해야 하는지 결정을 못 내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그나마 검색으로 몇가지 추린 어플들 중에서 또 다른 기준을 줘야 겠죠. ^^


두번째 - 평점 및 리뷰

검색으로 추려진 어플들 중에서 평가 점수와 리뷰를 한번 보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용자가 사용해 보고 내린 평점을 무시 할수 없고, 써본 사용자들의 리뷰를 무시 할수 없습니다. 100% 모두 믿으면 안되겠지만 어플 선택하는 참고용으로 좋은 방법인거 같더군요.

같은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 어떤걸 사용 해야 할까?


물론 낮은 평점이나 리뷰가 나쁜 어플중에서도 막상 설치해 보면 내가 사용하기에는 좋은 어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종류의 어플들 중 옥석을 가리는데에는 평점과 리뷰에 어느정도 의지 하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여러사람이 좋다고 한것이 나에게도 좋을수 있는 확율이 높으니 말이죠. ^^

그리고 여담입니다만 요즘 리뷰에 보면 좀 유명하다 싶은 어플들은 광고성, 스팸성 리뷰들이 너무 많이 달려서 리뷰를 읽기도 힘든 경우가 많더군요. 그런 리뷰를 누가 본다고 꾸역꾸역 적는 것인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제발 그런 광고성, 스팸성 리뷰들은 없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세번째 - 업데이트 날짜

위 두가지 방법을 이용하시면 어느 정도는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어플이 선택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위 두가지 방법은 누구나 다 아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서 하나 더 확인해 보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업데이트 날짜 입니다.


같은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 어떤걸 사용 해야 할까?


여러 어플 중에 한가지를 선택 했는데 업데이트 날짜가 너무 오래 되었으면 그 어플은 설치 하지 않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고 제 블로그에서 자주 언급했던 내용인데 소프트웨어 라는 것이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는다는 것은 죽은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내가 쓰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지만 유일무이한 프로그램이라 하면 어쩔수 없이 사용해야 하겠지만 그런 프로그램은 잘 없습니다. 대부분이 비슷한 류의 프로그램은 수없이 많습니다. 수많은 프로그램 중에 굳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죽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전 첫번째, 두번째 방법으로 찾은 어플들 중 최종적으로 업데이트 날짜를 확인한 다음 어플을 설치 합니다. 이렇게 선택되어진 어플은 어느정도 신뢰성도 들고 내가 아플에 맞추어 가기에도 편한거 같더군요.

같은 종류의 스마트폰 어플 어떤걸 사용 해야 할까?


혹자는 "어플 하나 선택하는데 뭐가 이리 기준이 많고 찾아봐야 할게 많아!!!" 라고 말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디지털 시대에 사는 현대인의 스마트폰이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 지금 좀더 나에게 맞는 좋은 어플을 선택 하는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뭐... 아무거나 설치 하여 아무렇게나 사용한다면 모르겠지만 스마트폰 사용자중 그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 합니다. 좀더 좋은 어플을 사용하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겠죠. 그럴려면 사용자가 어느 정도는 고생(?)을 해야 겠죠. ㅋ

위 방법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방법으로 제가 어플 선택할때 사용하는 기준입니다. 순서가 바뀌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3가지 기준을 적용하면 어플 선택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 어플 선택시 기준이 잡혀 있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제 기준을 한번 적용해서 어플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



신고

댓글 1

  • BlogIcon xkrcl (2012.04.15 17:54 신고)

    생활의 지혜
    휴대폰 통화요금을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 어플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어플입니다.

    덤콜이라는 어플입니다.

    여기서 회원 가입하시고 http://m.dummcall.com/index.jsp?userid=kdogyun

    가입하실때 평생번호 무료로 하나 받으세요

    캐쉬백 받을 통장번호는 추후에 정확히 기입하셔도 되니 처음에는 원하는 숫자 써 넣으세요.


    추천인 번호 쓰는란 있으면꼭 050-7790-0400 기입해주세요
    그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