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스플래시 스크린 비활성화 하는 방법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오피스가 MS 오피스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국가기관 이외에는 거의 모든 문서를 MS 오피스를 이용하여 작성하고 배포를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픈오피스 계열이 활성화가 되었으면 하지만 MS의 고도의 전략으로 전 세계인의 오피스가 되어 버렸네요. ㅜ.ㅜ


그런데 MS오피스 군에서 가장 많이 사용 하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스플래쉬 스크린을 먼저 보여 주는데 플러그인을 가져 온다고 그런것인지 잠시나마 기다려야지만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집니다.

MS 오피스 스플래시 스크린 비활성화 하는 방법


사실 스플래시 스크린 화면을 꼭 봐야 하는 것은 아니죠. 성질 급하신 분들은 아마 스플래시 스크린이 넘어 가길 기다리는 것도 스트레스 일것입니다. 꼭 봐야 하는 화면이 아니기에 이 스플래시 화면을 비활성화 시켜 오피스 프로그램 구동시 좀더 빠르게 된다면 그게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방법은 오피스 프로그램 내에서 설정 하는 것이 아닌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프로그램 실행시 각각의 명령어를 지정 하는 식입니다. 

 Microsoft Word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4\WINWORD.EXE" /q
 Microsoft Excel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4\EXCEL.EXE" /e
 Microsoft PowerPoint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4\POWERPNT.EXE" /s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의 명령어는 위 표와 같습니다. 그럼 위 명령어를 이용하여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 선택하여 바로가기 만들기 창을 띄우시기 바랍니다. 

MS 오피스 스플래시 스크린 비활성화 하는 방법


그럼 바로가기 만들기 창에서 위치 입력 란에 만들고자 하는 바로가기의 경로와 명령어를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16비트 운영체제를 사용 하신다면 위 표에서 바로 복사를 하셔서 붙여 넣으셔도 됩니다. 대표로 워드에 관해서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MS 오피스 스플래시 스크린 비활성화 하는 방법


입력이 완료 되었으면 [다음] 버튼을 이용하여 다음으로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만약 64비트 운영체제나 오피스 설치 폴더를 다른곳에 하신 분들은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WINWORD.EXE 프로그램을 찾아서 선택한 다음 /q 만 뒤에 붙여 주시면 됩니다.

MS 오피스 스플래시 스크린 비활성화 하는 방법


바로가기를 표현할 이름을 설정해야 하는데 이전 화면에서 워드를 선택 했으니 사용자가 알아 보기 쉬운 워드에 관한 이름을 넣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입력이 완료 되었으면 [마침]을 눌러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좀전에 정한 이름의 워드 아이콘이 생성될 것입니다. 고맙게도 아이콘은 설정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워드 아이콘으로 되어 있네요. ㅋ

이제 방금 만든 워드 아이콘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스플래시 스크린이 안나타나고 바로 워드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것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실행 되는 것을 보니 스플래시 스크린이 보일때 보다 조금 빨라 진거 같지 않나요?
실제로 빨라지지 않았다 하여도 스플래시 스크린이 보이지 않으니 왠지 빠르게 실행된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아닌가... ㅋㅋㅋ 

대표로 워드에 관한 것만 보여 드렸는데 엑셀과 파워포인트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표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명령어를 복사 하여 바로가기 생성시 이용하면 됩니다. 64비트 운영체제 사용시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서 뒤에 명령어만 붙여 주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실행시 스플래시 스크린이 보는게 지겹다 생각 하시거나 좀더 빠르게 프로그램을 구동 시키시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위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