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추천 돌핀브라우저 아이디 저장 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어플이 브라우저 입니다.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어플이기에 사람들은 좀더 사용하기 편리하고 좋은 브라우저를 찾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브라우저가 있긴 하지만 뭔가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브라우저 어플을 설치 하곤 하지만 막상 설치 했을때는 괜찮은거 같지만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기본 브라우저 보다 좋다는 느낌을 잘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몇번이나 브라우저 어플을 설치 해서 사용하다가 다시 기본 브라우저를 쓰곤 하죠. 저만 그럴수도 있겠지만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신 분들 중에도 저같이 구관이 명관이란 생각을 하신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추천 돌핀브라우저 아이디 저장 방법



▶ 돌핀브라우저 좋아요. ^^

하지만 얼마전 돌핀브라우저 HD 를 다시 설치해서 사용해 보니 너무나 좋더군요. 예전 돌핀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써봤을때는 기본 브라우저 보다 좋다는 생각이 안들어서 삭제 했었는데 얼마전 돌핀브라우저의 블로거 간담회 소식을 듣고 다시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돌핀브라우저가 업그레이드 되어서 그런지 상당히 좋아 졌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러가지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마음에 드는 것들이 많구요. 특히 체스처 기능은 참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이더군요. 또한 체스처 기능 다음으로 돌핀브라우저의 특징이 애드온 기능입니다. 파이어폭스나 크롬 처럼 여러가지 애드온을 사용자가 직접 설치 하여 브라우저 사용을 좀더 편리하게 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추천 돌핀브라우저 아이디 저장 방법

 


  
  돌핀브라우저 자주 사용하는 기능 소개 공식 사이트


▶ 아이디 저장이 안되요. ㅜ.ㅜ

최신 버전의 돌핀브라우저는 고맙게도 다른 브라우저 어플과 다르게 몇일 사용 했음에도 불구 하고 느려 지거나 다른 브라우저에서 안좋게 느꼈던 부분이 없더군요. 그래서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서 사용할려고 했는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더군요.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추천 돌핀브라우저 아이디 저장 방법


그게 바로 사이트에 아이디 저장 기능을 사용 할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사이트 마다 있는 "아이디 저장"에 체크를 해도 돌핀브라우저를 재실행하면 아이디 저장이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PC에서야 아이디 저장이 안되도 키보드를 이용하는 것이라 쉽게 아이디를 입력 할수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아무래도 긴 아이디를 다 입력 하기가 힘들죠. 특히 요즘에는 아이디를 이메일로 하는 곳도 많아서 스마트폰 특성상 아이디 저장 체크가 안되면 많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돌핀브라우저 설정도 바꿔보고 검색도 해보고 했지만 안되더군요. 검색에서 저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몇분 계시긴 하던데 답변이 없었습니다. 또한 돌핀브라우저를 소개한 블로그에서도 이에 대한 시원한 해답도 없구요. 그렇게 혼자 몇일 방법을 찾다가 결국 알아 냈습니다. ^^
 


해결 방법을 찾았어요. ^^

먼저 돌핀브라우저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 [더보기 ▷ 설정] 을 선택 합니다.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추천 돌핀브라우저 아이디 저장 방법


그러면 돌필브라우저의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는 대분류가 나오는데 거기서 첫번째에 있는 [Dolphin 설정]을 열어서 [User Agent]와 [종료 설정] 값을 차례로 선택하여 값을 변경해 주십시요.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추천 돌핀브라우저 아이디 저장 방법


[User Agent] 는 기본값이 "Android"로 되어 있는데 "Desktop" 으로 변경하고 [종료 설정] 에서는 "종료할 때 쿠키 삭제" 항목 체크 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사이트 아이디 저장을 위한 설정은 끝이 납니다. 오래 고민한것 치곤 방법이 너무 간단하죠. 항상 그렇지만 어렵고 고민을 많이 한것 일수록 해결책은 쉬운곳에 있죠. ㅋㅋㅋ  

이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아이디 저장 체크를 하시고 로그인후 돌핀브라우저를 재실행하여 사이트에 들어가 보십시요. 아마 아이디가 저장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User Agent를 Desktop 으로 해놓는다고 해서 사용상 크게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만약 돌핀브라우저 사용자 분들중 저같이 사이트 아이디 저장 체크가 안되어서 항상 아이디를 입력하기가 불편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여 해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